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에스더전체묵상

에스더 9장 10장 말씀묵상 찬양//부림절 메들리 l 부림절 히브리어 찬양

샤론의 수선화 2023. 5. 27. 17:47

부림절 메들리 l 부림절 히브리어 찬양

https://youtu.be/MxuuhVIcnX8

https://youtu.be/JvJeTxLTxd0

에스더(Esther)

 

[우리말성경]제9장


유다 사람들이 승리함


1.  열두째 달, 곧아달 월13일로 왕의 칙령이 시행되는 날이었습니다. 그날 유다사람의 원수들이 유다 사람들을 없애려고 했지만, 상황이 뒤바뀌어 유다 사람들이 오히려 자기들을 미워하는 사람들을 없애게 됐습니다.
2.  아하수에로왕의 모든통치구역에서 유다 사람들이 성안에 모였습니다. 자기들의 멸망을 바라던 사람들을 치기 위함이었습니다. 아무도 유다 사람들에게 대항해 설 수 없었는데 다른 모든민족들이 유다 사람들을 두려워했기 때문입니다.
3.  모든 지방의 귀족들과 대신들과총독들과 왕의관리들이 유다 사람들을 도와주었습니다.모르드개가 두려웠기 때문입니다.


4.  모르드개는 왕궁의 주요 인사였고 그의 명성은 온 지방에 자자해졌으며 그의 힘은 점점 더 막강해졌습니다.
5.  유다 사람들은 칼로 모든 원수들을 쓰러뜨려 학살하고 멸망시켜 버렸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을 미워하는 사람들에게 마음껏 갚아 주었습니다.
6.  수산왕궁에서 유다사람들이 죽인 사람은 500명이었습니다.


7.  또 그들이 죽인사람은바산다다,달본,아스바다,
8.  보라다, 아달리야,아리다다,
9.  바마스다,아리새,아리대, 왜사다였는데
10.  그들은함므다다의 아들인 유다사람의 원수하만의 열 아들들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물건에는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11.  수산성에서 죽임당한 사람들의 숫자가 바로 그날 왕에게 보고됐습니다.
12.  왕이에스더왕비에게 말했습니다. “유다 사람들이수산왕궁에서 500명과하만의 아들 열 명을 죽여 없앴다니 왕의 나머지통치구역에서는 어떻겠소? 이제 당신의소원이 무엇이오? 내가 들어주겠소. 당신이 무엇을 부탁하겠소? 그것 또한 해 주겠소.”


13.  에스더가 대답했습니다. “왕께서 기뻐하신다면수산성의유다 사람들이내일도 오늘처럼 칙서대로 그렇게 할 수 있게 하시고하만의 열 아들의 시체를나무에 달게 하소서.”
14.  그러자 왕은 이것을 시행하도록 명령을 내렸습니다. 칙령이수산성에 공포됐습니다. 그러자하만의 열 아들의 시체가 매달렸습니다.
15.  수산성의유다 사람들은아달 월14일에도 모여 수산 성에서 300명을 죽였습니다. 그러나 물건에는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16.  한편 왕의통치구역들 안에 남아 있던 유다 사람들도 스스로보호하고 그 원수들로부터 안녕을 얻기 위해 모였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을 미워하는 7만 5,000명을 죽였지만 물건에는 손대지 않았습니다.
17.  이것은아달 월13일에 일어났고 14일에는 그들이 쉬며 그날을잔치하며 기뻐하는 날로 삼았습니다.
18.  그러나수산의 유다 사람들은 13일, 14일에 모였고 15일에는 쉬며 그날을잔치하며 기뻐하는 날로 삼았습니다.
19.  이렇게 해서 성벽이 없는 지방의 작은 마을에 사는 유다 사람들은아달 월14일을 즐기며잔치를 베풀고 그날을 축일로 삼아 서로선물을 나누었습니다.


부림절이 만들어짐

20.  모르드개는 이 모든 일들을 기록해원근각처아하수에로왕의통치구역 전역의 모든 유다 사람들에게편지로 보내서
21.  그들이아달 월14일, 15일을 해마다절기로 지키게 했습니다.
22.  유다 사람들이 그 원수들에게서 안녕을 찾은 날로, 그들의슬픔이 바뀌어기쁨이 되고 그 신음이 바뀌어 축제의 달이 됐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날을잔치하며 기뻐하는 날로 지키고 서로 음식을 나누고가난한 사람들에게선물을 주라고 써 보냈습니다.
23.  그리하여 유다 사람들은모르드개가 그들에게 지시한 내용대로 그절기를 계속 지켰습니다.


24.  아각사람함므다다의 아들인 모든 유다 사람의 원수하만이 유다 사람들을 멸망시킬 일을 꾸미고부르, 곧 제비를 뽑았지만
25.  왕비가 왕 앞에 나가하만의 음모를 밝히자 왕이조서를 내려 하만이 유다 사람들을 두고 꾸민 그 악한 계획이 그 머리 위에 돌아가 그와 그 아들들이나무에 매달리게 됐습니다.


26.  그러므로 ‘부르’라는 말을 따서 이날을부림절이라고 부르게 됐습니다. 이편지에 적힌 모든 것과 그들이 그 일에 관해 본 것과 그들에게 알려진 일 때문에
27.  유다 사람들은 자신들과 그 후손과 그들에게 붙은 모든 사람들을 위해 이 두 날을 기록된 대로 해마다 그때에 틀림없이 지키도록 했습니다.
28.  이날들을 꼭 기억해 모든 집안마다 모든 세대에서, 모든 지방과 모든 성에서 지켜야 했습니다. 유다 사람들은 이부림절을 지키는 일이 그치지 않도록 했으며 그 후손 가운데서 그날이 잊혀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29.  이렇게아비하일의 딸에스더왕비는 유다사람모르드개와 함께 전권을 가지고 이부림절에 관해 두 번째편지로 확증했습니다.


30.  모르드개는 평화와 진실한 말이 담긴편지들을아하수에로왕국의 127개 지방에 있는 모든 유다 사람들에게 보내
31.  유다사람모르드개와에스더왕비가 정한 대로, 그금식하고 슬퍼하던 것을 인해 그들 스스로 자신들과 그 후손을 위해 세운 대로 그 정해진 때를부림절로 정했습니다.
32.  에스더의 명령에 따라 부림절에 관한 규례가 확정됐고 책에 기록돼 있습니다.

 

에스더(Esther)

우리말성경]제10장


모르드개가 칭송을 받음


1.  아하수에로왕은왕국전역과바다의 섬들에조공을 바치도록 했습니다.
2.  그의 모든권세있는 행적은 왕이 높여 준모르드개가 승승장구하게 된 모든 내용과 함께메대와 페르시아 왕들의 연대기에 기록돼 있지 않습니까?
3.  유다 사람 모르드개는 아하수에로 왕 다음가는 사람으로 유다 사람들 가운데 출중한 사람이었고 많은 유다 동족 사람들에게 큰 존경을 받았는데 그가 자기 백성들을 위해 일했고 모든 유다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힘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