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에스더전체묵상

에스더 1장 2장 말씀 묵상 찬양//죽으면 죽으면 남궁송옥 벽화CCM Produced by 이권희

샤론의 수선화 2023. 5. 7. 18:24

죽으면 죽으면 남궁송옥 벽화CCM Produced by 이권희

https://youtu.be/kOtxRRVo0gQ

https://youtu.be/UaEK35mt1zY

에스더(Esther)

 

[우리말성경]제1장


와스디 왕비가 폐위됨

1.  아하수에로 시절에 일어난 일입니다. 아하수에로는 인도에서부터 에티오피아에 이르기까지 127개 지방을 다스렸습니다.

2.  그 당시아하수에로왕은수산왕궁에 있는왕좌에서 다스리고 있었는데
3.  그가통치한 지 3년째 되는 해에 모든장관들과 대신들을 위해잔치를 베풀었습니다. 페르시아와메대의 장수들과 귀족들과 지방 장관들이 참석했습니다.
4.  그는 180일 내내 자기왕국의 광대한부와영예와 화려한위엄을 나타냈습니다.
5.  이 기간이 끝나자 왕은 왕궁의비밀정원에서수산왕궁에 있는 높고 낮은 모든 사람들을 위해 7일 동안 계속되는잔치를 열었습니다.


6.  그 정원에는 흰색, 초록색, 푸른 색의 고운 삼베휘장들이자주색고운 삼베 줄로대리석기둥의 은고리에 걸려 있었고 금과 은으로 된 긴의자들이 화반석,백석,운모석, 흑석으로 모자이크된 바닥에 길게 배치돼 있었습니다.
7.  금잔으로 마실 것을 내왔는데 그 잔들은 모양새가 각각 달랐고 왕의 포도주는 풍부해서 떨어질 줄 몰랐습니다.
8.  음주의 규칙은 “제한을 두지 말 것”이었습니다. 왕이 모든 손님들이 각자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게 하라고 궁전의 집사들에게 명령했습니다.

9.  와스디왕비도아하수에로왕궁에서 여자들을 위한잔치를 베풀고 있었습니다.
10.  7일째 되는 날 포도주를 거나하게 마신 아하수에로 왕은 기분이 좋아서 아하수에로 왕을 섬기는 일곱 명의 내시, 곧 므후만, 비스다, 하르보나, 다,아박다, 세달,가르가스에게 말해


11.  와스디왕비를왕관을 쓴 차림으로 왕 앞으로 데려오게 했습니다. 와스디 왕비는 보기에 아름다웠기에 그녀의 아름다움을 사람들과 귀족들에게 보이기 위해서였습니다.

12.  그러나내시들이 전달한 왕의 명령에도와스디왕비는 오기를 거절했습니다. 그러자 왕은 격노해 화가 불붙듯 했습니다.
13.  왕이규례와 법률의 전문가들에게 묻는 것이 관례였기 때문에 왕은 사례를 아는박사들에게 물었습니다.
14.  페르시아와 메대의 일곱 귀족들인 가르스나, 세달, 아드마다, 다시스, 메레스, 마르스나, 므무간은 왕을 가장 가깝게 모시는 사람들로 왕과 대면할 수 있었고왕국에서 가장높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15.  왕이 물었습니다. “규례에 따르면와스디왕비를 어떻게 해야 하느냐? 그녀가내시들이 전달한 내 명령을 거역했다.”


16.  그러자 므무간이 왕과 귀족들 앞에서 대답했습니다. “와스디 왕비는 왕뿐 아니라 모든 귀족들과 아하수에로 왕의 모든 통치 구역의 백성들에게까지 잘못을 저지른 것입니다.
17.  왕비의 행동이 모든 여자들에게 알려지면 그들이 자기 남편을 무시하며 ‘아하수에로 왕이 와스디 왕비에게 그 앞으로 나오라고 명령했는데 왕비는 가지 않았다’라고 할 것입니다.
18.  바로 오늘이라도 왕비의 행동에 대해 들은 페르시아와 메대의 귀부인들이 왕의 모든 귀족들에게 그렇게 말할 것입니다. 그러면 불미스러운 일과 잡음이 끊이지 않을 것입니다.
19.  그러왕께서 좋게 여기신다면 와스디가 다시는 아하수에로 왕의 면전에 나타나서는 안 되고 왕께서는 왕비 자리를 그녀보다 나은 다른 사람에게 주신다는 것을 왕의 칙령으로 내리시고 페르시아와 메대의 법으로 기록해 번복되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20.  왕의 칙령이 모든 광대한 왕국에 선포되고 나면 고위층부터 하층민까지 모든 여자들이 자기 남편을 공경하게 될 것입니다.”


21.  왕과 귀족들은 이 조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왕은 므무간이 제안한 대로 했습니다.
22.  왕은 그가 다스리는 각 지역의 지방마다 문자와 민족들의 언어대로 조서를 보내 집안을 다스리는 것은 남자며 남편이 쓰는 언어가 그 가정의 언어가 돼야 한다고 명령했습니다.

 

우리말성경]제2장


에스더가 왕비가 됨

1.  그 후 아하수에로 왕은 분노가 가라앉자 와스디와 와스디가 한 일과 와스디에 대해 취한 조치를 기억했습니다.
2.  왕을 섬기는 젊은이들이 말했습니다. “왕을 위해 젊고 아름다운 처녀들을 찾아보십시오.
3.  왕께서는 왕국의 모든 지방에 관리를 임명하시고 젊고 아름다운 소녀들을 모두 수산 궁의 후궁으로 모이게 해 여자들을 관리하는 왕의 내시 헤개의 관리 아래 두시고 그녀들을 가꿀 여성용 미용품을 주셔서 아름답게 가꾸게 하십시오.
4.  그러고 나서 왕께서 보시기에 마음에 드는 소녀를 와스디를 대신해 왕비로 세우십시오.” 왕은 이 조언을 흡족히 여기고 그대로 따랐습니다.
5.  그때 수산 왕궁에 한 유다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이름은 모르드개였고 베냐민 지파 사람으로 기스의 증손이며 시므이의 손자이며 야일의 아들이었습니다.


6.  기스는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에서 유다 왕 여호야긴을 포로로 잡아 올 때 함께 포로로 잡혀 온 사람이었습니다.
7.  모르드개에게는 하닷사, 곧 에스더라는 사촌 여동생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부모가 없어서 모르드개가 기르고 있었습니다. 소녀는 아름답고 사랑스러웠습니다. 부모가 죽자 모르드개가 그녀를 자기 딸로 삼았습니다.
8.  왕의 명령과 칙령이 공포되자 많은 소녀들이 수산 왕궁으로 불려 들어가 헤개의 관리 아래 있게 됐습니다. 에스더도 왕궁으로 이끌려가 여성들을 관리하는 헤개에게 맡겨졌습니다.
9.  헤개는 에스더가 마음에 쏙 들어 특별한 대우를 해 주었습니다. 헤개는 에스더에게 신속히 미용품과 특별한 음식을 주었고 왕궁에서 뽑힌 일곱 명의 하녀들을 붙여 후궁의 가장 좋은 곳으로 옮겨 주었습니다.
10.  에스더는 자기의 민족 배경과 집안 배경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모르드개가 밝히지 말라고 명령했기 때문입니다.


11.  모르드개는 에스더가 잘 있는지, 무슨 일은 없는지 알아보려고 날마다 후궁 뜰 앞을 거닐었습니다.

12.  이제 소녀들은 차례대로아하수에로왕에게 들어가기 전에 여자들에게 정해진규례대로 12개월 동안 아름답게 가꿔야 했습니다. 곧 6개월 동안은몰약기름으로, 6개월 동안은 향수와 여성용 미용품으로 가꾸었습니다.
13.  이렇게 해야만 왕에게 나아갈 수 있었고 그때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다 줘서후궁에서 왕궁으로 가지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14.  소녀가 저녁때 그리로 들어갔다가 아침에 나오면후궁을관리하는 왕의내시사아스가스가 후궁으로 데려갔습니다. 그리고 왕이마음에 들어이름을 불러 주지 않으면 왕에게로 다시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15.  이제 모르드개의 삼촌 아비하일의 딸, 곧 모르드개가 자기 딸로 삼은 에스더가 왕에게 들어갈 차례가 됐습니다. 에스더는 후궁을 관리하는 왕의 내시 헤개가 정해 준 것 외에는 다른 것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에스더는 그녀를 보는 모든 사람들에게사랑을 받았습니다.


16.  그가 아하수에로 왕 7년 열째 달, 곧 데벳 월에 왕궁의 아하수에로 왕에게 들어갔습니다.

17.  왕은 다른 어떤 여자들보다에스더를사랑했습니다. 그리하여 에스더는 다른 처녀들보다 더 많은은총을 입어 왕은 에스더의 머리에 관을 씌우고와스디를 대신할왕비로 세웠습니다.
18.  그리고 왕은 귀족들과 신하들을 불러 큰잔치를 베풀었습니다.에스더를 위한 잔치였습니다. 그는 각 지방에 휴일을 선포하고 왕의 직함에 어울리는선물을 보냈습니다.


모르드개가 반역 음모를 밝혀냄

19.  두 번째로 처녀들을 모집할 때 모르드개는 왕의 문 앞에 앉아 있었습니다.

20.  한편에스더는모르드개가 그녀에게 당부한 대로 자기 집안과민족에 대해 밝히지 않았습니다. 에스더는 자신을 키워 준 모르드개의 가르침을 계속 따르고 있었습니다.
21.  모르드개가왕의 문앞에 앉아 있던 그때 문지방을 지키던 왕의내시빅단과데레스두사람이아하수에로왕에게원한을 품고 살해할 음모를 꾸미고 있었습니다.
22.  그러나모르드개가 그 음모를 듣고에스더왕비에게 말해 줘 에스더가 왕에게 모르드개의이름으로 이 음모를 전했습니다.
23.  그 보고된 내용을 조사해 보니 사실임이 드러났습니다. 그렇게 돼 그 두내시는나무에 매달리게 됐습니다. 이 모든 것은 왕이 보는 앞에서 궁중일기에 기록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