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3분의 기적

3분의 기적”영감의 갑절을 구합시다

샤론의 수선화 2022. 9. 16. 16:43

 

https://youtu.be/c9Ha5Im1WuM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 영감의 갑절을 구합시다 - 2

[열왕기하 2:9]
건너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나를 네게서 취하시기 전에 내가 네게 어떻게 할 것을 구하라 엘리사가 가로되 당신의 영감이 갑절이나 내게 있기를 구하나이다 (개역한글)


🍀 교회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평가받는 고전으로서 프로테스탄트 개혁파 신학의 기초가 되고있는 책은 칼빈의 <기독교 강요>, 성 어거스틴의 <하나님의 도성>, 그리고 성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대전>입니다.

성 토마스 아퀴나스 말년에 있었던 일입니다.
그가 교회에서 조용히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토마스야, 토마스야. 너는 나에 대해 참 잘 썼구나. 그래,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해주기를 바라느냐?"


주님도 "신학대전"을 잘 썼다고 칭찬하셨습니다.
이 책은 수천 쪽에 달하는 방대한 내용으로 512개 질문을 던지고 그걸 세분해 무려 2,669개의 논문에 가까운 대답을 했습니다.
또 예상되는 반박질문 1,000개에 대한 답변이 실려 있습니다.

토마스는 이렇게 말씀드렸습니다.
"오직 당신 뿐입니다, 주님!! (Only yourself, Lord !!)
이 한마디는 그의 사상을 완성하고 모든 저술을 능가하며 또한 가장 위대한 질문에 대한 가장 위대한 대답이었습니다.


그리고 시대를 초월해 모든 성도의 단 한가지 기도제목이자 유일한 소원입니다.
우리의 소원은 하나님이 주시는 그 어떤 "것" 이 아니라 그 모든 것을 넉넉히 주시는 "하나님"인 것입니다.  🌱


[열왕기하 2:10~11] 이르되 네가 어려운 일을 구하는도다 그러나 나를 네게서 데려가시는 것을 네가 보면 그 일이 네게 이루어지려니와 그렇지 아니하면 이루어지지 아니하리라 하고 두 사람이 길을 가며 말하더니 불수레와 불말들이 두 사람을 갈라놓고 엘리야가 회오리 바람으로 하늘로 올라가더라

엘리사는 엘리야의 영적인 능력의 두 배를 달라고 그의 소원을 말했고, 엘리야는 자신과 끝까지 함께한 엘리사에게 자신이 하늘로 승천하는 것을 보면 영감의 갑절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엘리사는 엘리야가 회오리바람으로 하늘로 올라가는 것을 보았고 영감의 갑절을 받아 엘리야의 능력이 계승되었습니다.

이후 엘리사는 그 영감으로 여리고의 먹지 못하는 물을 먹게 했고, 나하만의 병을 고쳤고, 강력한 은혜를 받아서 엘리야는 25년동안 사역했지만 엘리사는 50년동안 사역했습니다.


[열왕기하 2:12] 엘리사가 보고 소리 지르되 내 아버지여 내 아버지여 이스라엘의 병거와 그 마병이여 하더니 다시 보이지 아니하는지라 이에 엘리사가 자기의 옷을 잡아 둘로 찢고

[열왕기하 13:14] 엘리사가 죽을 병이 들매 이스라엘의 왕 요아스가 그에게로 내려와 자기의 얼굴에 눈물을 흘리며 이르되 내 아버지여 내 아버지여 이스라엘의 병거와 마병이여 하매


엘리야가 국사(국가의 스승)로 병거와 마병이 되어 민족을 보호하였듯 엘리사도 국사로 이스라엘을 보호하는 병거와 마병이었습니다.
우리 민족을 보호하는 것은 성도들의 영감의 갑절을 구하는 기도입니다.
대한민국 성도의 간절한 기도가 나라를 지키는 병거와 마병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 모두가 가정을 지키고 교회와 나라를 지키는 병거와 마병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적용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첫째, "까지(until)"의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누가복음 24:49]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 하시니라

저희도 ‘이 시대의 병거와 마병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도 엘리야 - 엘리사의 계승의 은혜가 있게 하옵소서.’ 끝까지 기도하며 위로부터의 능력을 사모해야 합니다.
성령의 능력, 영감의 갑절의 은혜를 사모하며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영적 전사가 되어야 합니다.

[에베소서 6: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우리는 매일 마귀의 공격 앞에 방어하기에 급급합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무형교회인 우리 자신이 영적 전사가 되어야 합니다. 선제 공격으로 어떠한 견고한 진도 무너뜨려야 합니다.


셋째, 시대를 향한 병거와 마병에 대한 소원을 가져야 합니다.

영성 운동가 오스왈드 스미스는 "'영감의 갑절'이라는 것은 우리가 성령을 더 많이 가지는 것이 아니라, 성령께서 우리를 더 많이 소유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성령이 온전히 우리를 지배하면 하나님 나라의 병거와 마병이 됩니다. 성령이 나를 더 많이 지배하길 기도하십시오.


우리 모두 간절한 마음으로 위로부터의 능력을 사모하며 끝까지 기도하고, 이 시대의 영적 전사가 되어, 나라를 지키는 병거와 마병의 사명으로 무장되시길 기도합니다.


🛐 하나님 아버지, 엘리사처럼 길갈의 평안이나 벧엘의 회복에 안주하지 않게 하시고, '받은 사명을 끝까지 붙잡고 완주하는 평생'이 되게 하옵소서.

하늘의 불로서 엘리야의 때와 같은 영감의 갑절을 주셔서, 이 시대를 향한 병거와 마병으로 쓰임받게 하여 주옵소서.

엘리야에서 엘리사로 영감이 계승된 것처럼 다음 세대를 예비하게 하사,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영적 전사들을 양성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Mmdnto mori...!


https://youtu.be/gk5fEWkX8E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