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믿음과 삶의 이야기

아들을 알아보게 하신 하늘아버지 (마16장)

샤론의 수선화 2021. 11. 29. 19:49

 

 

 

 아들을 알아보게 하신 하늘아버지 (마16장)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마16:16-17)

시몬 베드로가

놀라운 신앙고백을 했습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님께서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이것을 알게 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내 자신도 지나온 날들을 돌아보면

어느 순간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요 구세주로

확실하게 믿게 되었습니다.

언제부터인지 정확하게 알 순 없어도,

바람이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 지 못하듯이...

그렇게 부지불식간에

하나님의 아들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을 알아보게 하신 것도

나의 지각이나 의지로 된 것이 아니라...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

성령으로 조명해 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음을 생각할 때

내게 주신 믿음도 주님 주신 선물임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16:18)

예수님께서는

이러한 전적인 은혜에 기초한

반석같은 믿음 위에

당신의 교회를 세우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때로부터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가 예루살렘에 올라가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고 제 삼 일에 살아나야 할 것을 제자들에게 비로소 가르치시니 베드로가 예수를 붙들고 간하여 가로되 주여 그리 마옵소서 이 일이 결코 주에게 미치지 아니하리이다 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단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하시고 (마16:21~23)

그런데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십자가의 죽음을 말씀하시자마자

베드로는 바로 인본주의적 생각으로 돌아와

그러시면 안된다고 주님을 말립니다.

이 광경을 보며

또 하나의 중요한 깨달음을 얻습니다.

베드로에게 주어진 정금같은 믿음도

결코 사람의 의지와 노력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아님을...

믿음을 주신 분도 하나님이시고,

믿음을 지속적으로 붙드시는 분도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배웁니다.

내가 할 일은 끊임없이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을 '거절치 않고'

'감사함으로' 받아누리며 사는 것입니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요15:16)

분명히 기억해야겠습니다.

내가 주님을 택한 것이 아니라

주님이 나를 택하셨다는 것을...

내게 주신 믿음도 하나님의 선물이며

끝까지 믿음의 경주를 완주하게 하심도

하나님의 은혜이기에

십자가 외에 다른 아무 것도 자랑할 것이 없음을...

한시라도 잊지않고 기억해야겠습니다.

<기도>

사랑하는 주님, 제가 무엇이관대 이토록 보배로운 믿음을 갖게 하셨나이까... 잠시 있다가 사라져버릴 안개같은 인생인데 주님의 무조건적인 십자가 사랑으로 은혜로 거듭나게 하시고, 이 땅에 사는 동안에도 은혜로 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모든 것이 은혜이며, 제가 주님을 믿고 따른다는 이 믿음조차도 제 안에 성령께서 붙드시지 않으면 존재할 수 없는 것임을 깨닫습니다. 장차 주님을 대면하여 만나뵐 때에... 진실로 제가 주께 드릴 수 있는 유일한 고백은, 내가 죄인이었다는 것과 주님이 나같은 죄인을 사랑하셨다는 고백 밖에는 다른 어떤 고백도 올려드릴 수 없음을 믿습니다. 오늘도 범사에 감사하며 제게 선물로 주신 믿음이 제 모든 삶에 나타나는 삶을 살아가도록 내가 죽고 그리스도로 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예수님 믿고 영접함으로 구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지금이 바로 은혜받을 만한 때입니다.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싶은 분은

아래 영접기도문을 그대로 읽으면서 기도하세요.

예수님을 간절히 원하는 마음으로

그분을 믿고 입으로 시인하시기 바랍니다.

<영접기도문>

하나님 아버지, 저는 죄인임을 시인합니다. 예수님께서 저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부활하신 사실을 믿고 감사드립니다. 제가 주님을 원합니다. 지금껏 하나님을 떠나 제 자신이 제 삶의 주인이 되어 살아왔던 모든 과거를 회개합니다. 이제 예수님을 제 삶의 주인으로 믿고 제 마음에 모셔 들입니다. 제 마음에 들어오셔서 제 삶을 다스려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하늘우체통 전도지로

영혼구원의 사역에 동참하세요.

전도지를 배포하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전도입니다.

www.heavenlypostb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