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3분의 기적

나는 누구인가ᆢ

샤론의 수선화 2019. 1. 15. 17:09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 나는 누구인가ᆢ

[베드로전서 2:9]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 





? 어떤 사람이 누군가로부터 질문을 받았습니다.
"너는 누구인가?"

그녀는 자신의 이름과 사는 곳을 댔습니다.
그 들려오는 소리는 다시 물었습니다.
"나는 너희 사회에서의 그런 분류 형식을 묻지 않았다.
'너는 누구인가?'라고 물었다."

그녀는 대답했습니다.
"네, 저는 ooo 사장의 부인입니다. 남들이 저를 가리켜 사모님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러자 들려오는 소리는 말했습니다.
"나는 누구의 부인이냐고 묻지 않았다.
'너는 누구인가?'라고 물었다."

그녀는 다시 대답했습니다.
"네, 저는 1남 1녀의 어머니입니다. 아들은 우리나라 최고의 명문대학에 다니구요, 딸아이는 피아노에 천재적인 재능이 있습니다.”

들려오는 소리는 계속 물었습니다.
"나는 누구의 어머니냐고 묻지 않았다.
'너는 누구인가?'라고 물었다." 

그녀는 침이 마른 혀로 대답했습니다.
"ᆢ 내가 누구인지 좀 가르쳐 주세요. 내가 누구인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왜 존재하는가?”라는 질문은 피하고 싶지만 반드시 해결하지 않으면 안 되는 우리 인생의 가장 중요한 질문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은 아이러니하게도 절대 나 자신 안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나는 피조물이고 스스로 존재하는 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 내가 로보트를 만들었는데 그 로버트가 주인을 몰라보고 자신이 주인인 것처럼 행세하고 자신이 왜 존재하는 지를 스스로 알아내려고 한다면 답을 찾을 수 있을까요?

사춘기 자녀가 혼자서 이 세상에 태어난 것처럼 자신을 낳아준 부모를 몰라보고 무시하고 반항하며 자신이 누구인지 찾고자 한다면 답을 찾을 수 있을까요?

피조물인 우리는 나를 만드신 창조주에게 물어야 합니다.
창조주와의 관계를 인정할 때 비로소 나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게 됩니다.

나는 우연히 이 세상에 존재하게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의 선한 목적을 가지고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아래 존재하는, 천하보다 귀하고 소중한 존재입니다.

[에베소서 2:10]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나를 바로 알고 이해하는 것은 인생에서 참으로 중요한 문제입니다. 내가 누구냐에 따라 모든 관계가 달라지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철학자가 아무리 고민하고 고민해도 답을 찾을 수 없었던 “나는 누구인가?” “나는 왜 존재하는가?”에 대하여 성경에서는 무엇이라고 말하고 있을까요?

성경은 내가 하나님의 자녀라고 말합니다.





[요한복음 1:12~13]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하나님은 창세 전에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를 택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특별한 선택에 의해서 하나님이 지명하여 부른 자녀입니다.

[에베소서 1: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자녀는 아버지의 사랑을 받습니다.
택함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의 사랑받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그 큰 사랑으로 나를 구원하셨고 독생자를 주시기까지 나를 사랑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나를 사랑하시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영원히 나를 사랑하십니다.
나는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세상에서 대통령의 아들만 되어도 얼마나 많은 특권을 누리며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갑니까?

하물며 내가 우주 만물의 창조자시요, 주인이신 하나님의 자녀라면 세상에 무엇이 두렵고 염려스럽겠습니까?

택함 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축복 받는 사람입니다.
나는 하나님 자녀의 특권을 누리며 살아가야 합니다. 자녀는 아버지의 보호 가운데 살아갑니다. 나는 절대 고아가 아닙니다.




나는 하나님과 하나된 자입니다.

[요한복음 17:21]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나는 하나님의 동역자요, 밭이요, 집입니다.

[고린도전서 3:9]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들이요 너희는 하나님의 밭이요 하나님의 집이니라

나는 하나님의 권속입니다.

[에베소서 2:19] 그러므로 이제부터 너희는 외인도 아니요 나그네도 아니요 오직 성도들과 동일한 시민이요 하나님의 권속이라

나는 그리스도의 편지입니다.

[고린도후서 3:3] 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 

나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입니다.

[에베소서 5:1] 그러므로 사랑을 받는 자녀 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나는 하나님의 종입니다.

[사도행전 16:17] ~ 이 사람들은 지극히 높은 하나님의 종으로서 구원의 길을 너희에게 전하는 자라 하며

나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하나님이 기르시는 양입니다.

[시편 100:3]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나는 하나님의 상속자입니다.

[로마서 8:17]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

나는 예수님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입니다.

[고린도전서 4:1]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

나는 그리스도의 증인입니다.

[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나는 그리스도의 군사입니다.

[디모데후서 2:3]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

나는 영광스러운 교회입니다.

[에베소서 5:27]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나는 빛의 자녀입니다.

[에베소서 5:8]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나는 세상의 소금입니다.

[마태복음 5:13]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

나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에베소서 4:16]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나는 택함 받은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요, 주님의 소유된 백성입니다.

[베드로전서 2:9]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 

나는 사람 낚는 어부입니다.

[마태복음 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나는 성령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성전입니다.

[고린도전서 3:16]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세세토록 왕 노릇 할 자입니다.

[디모데후서 2:12]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나는 예수님 안에서 상속자가 되고, 지체가 되고, 약속의 참여자입니다.

[에베소서 3:6] 이는 이방인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상속자가 되고 함께 지체가 되고 함께 약속에 참여하는 자가 됨이라

나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의 손길로 디자인된, 하나님의 최고 걸작품입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부름받은 하나님의 백성이요, 세상으로 보냄받은 그리스도의 제자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죄고의 걸작품이며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시고 나와 동행하시고 나를 지켜주시고 나를 사랑하십니다.

우리 모두 내가 얼마나 사랑스러운 하나님의 자녀인지 깨닫고 이 세상에서 기쁘게 사명을 잘 감당하며 담대하게 살아가길 기도합니다.






? 최고의 걸작품으로 저를 창조하신 하나님 아버지, 내가 누구인지 내가 어떻게 존재하는지에 대해 깨닫게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아무것도 아닌 저를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라는 확신과 자녀가 된 기쁨을 가지고 아름다운 인생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축복을 누리며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 위해 태어난 존재로 하나님의 자녀의 신분에 맞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Maranatha!!!

https://youtu.be/FENFTZM-l3M

나는 가리라(연세중앙교회, 2018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