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주님을만난사람들

[스크랩] IS 대원, 죽음의 문턱에서 영적 체험 후 기독교로 개종

샤론의 수선화 2015. 12. 9. 18:42

한 IS 대원이 지하드 활동 과정에서 죽음의 문턱에까지 이른 뒤 심경에 큰 변화를 겪고 기독교로 개종했다고, 보하바트뉴스(Bohabat News)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시리아와 이라크를 누비며 IS 대원으로 활동하던 이 청년은 시리아 동부에서 시리아군과 격전을 벌이다가 수 차례 심각한 부상을 입게 됐다. 동료들에게서 떨어져 혼자 남아 죽을 수밖에 없었던 그는, 아야시 성도미니크장로회 소속 교인들에 의해 극적으로 구조됐다.


 

당시 교인들은 그가 살아날 가망이 없다고 판단하고, 장례를 치러줄 생각으로 묘지로 이동했다. 그런데 구조 지점으로부터 26km 가량 이동했을 무렵, 그가 기적적으로 의식을 되찾았고, 자신이 의식이 없는 동안 보았던 환상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그는 자신이 순교자로서 죽을 각오로 훈련을 받았고, 순교 뒤에는 천국의 문 앞에서 환영을 받을 것으로 믿었다고 한다. 그러나 환상은 그와 반대였다. 그가 하늘의 빛을 향해 올라가기 시작했을 때, (그가 ‘진’이라고 부른) 악령들이 나타나 그를 지옥의 불구덩이로 인도한 것이다.

신은 그에게 “인간 영혼으로서 실패한 삶을 살았다”면서 “지금 죽어서 지옥으로 갈 것인지, 돌아가 죄를 회개하면서 살 것인지 선택하라”고 했고, 그 순간 그는 잠에서 깨어났다.

그는 의식을 찾은 뒤 자신 때문에 죽어간 생명들이 많다는 사실 때문에 매우 괴로워했다. 결국 그는 기독교로 개종했으며, 알라를 추종했던 과거를 회개하고 있다고 한다. 모바하트뉴스는 그의 부상 역시 빠르게 치료되고 있다고 전했다.


IS 대원, 죽음의 문턱에서 영적 체험 후 기독교로 개종



한 때 이라크와 시리아를 누비며 IS에 소속되어 지하드 활동을 맹렬히 벌이던 청년이 우여곡절 끝에 기독교로 개종했다. 지하드 활동 과정에서 죽음 문턱까지 갔다 오면서 심경에 큰 변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Mohabat News는 그의 안전을 위하여 이름은 밝히지 않았지만 그의 드라미탁한 인생의 반전을 자세히 보도 했다. 그는 여러 차례 시리아 정부군과의 교전을 벌이면서 여러번 부상을 입었다. 그리고 죽음 직전까지 갔는데 야야쉬 성도미니칸장로회라는 단체에 속한 사람들에 의해 구조 되었다. 장로회 사람들은 그가 구조될 당시 거의 죽음 직전의 상태였고, 가망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장례를 치러줄 생각으로 묘지로 이동했다.

 

그런데 구조지점에서부터 26 km 쯤 이동했을 무렵, 그는 의식을 되찾았다. 그리고 죽음의 직전에서 의식을 잃었던 시간 동안의 신비스러운 경험을 일행들에게 이야기 했다고 한다. 그는 알라를 위해 죽는 순교자가 되는 것을 최고의 영광으로 알도록 훈련 받았고, IS에 충성하는 것이 알라를 기쁘게 하는 길이며, 천국에 이르는 가장 빠른 길임을 확신하고 있었으며, 자신이 전투 중 죽게 되면 순교자가 되어 천국의 문으로 인도되어 들어가게 될 것을 분명하게 믿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가 거의 죽게 되었을 때 이와는 전혀 반대의 일이 그의 영혼 앞에 펼쳐졌다고 한다.

 

그가 이른바 지하드 끝에 거의 죽게 되어 환상 가운데 다다른 곳은 천국의 문이 아니라 지옥의 불구덩이 앞이었다는 것이다. 그와 많은 이야기를 나눈 레르만 그로쉴린 신부는 “그가 의식이 돌아와 나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신으로 인해 죽어간 많은 생명들이 있다는 사실로 매우 괴로워 했다.”고 한다. 그는 환상 중에서 신을 만났다고 한다. 신은 그에게 지금 죽어서 지옥으로 갈 것인지, 다시 살아 돌아가 죄를 씻을 기회를 가질 것인지 선택하라고 말했고, 그 지점에서 그는 깨어 났다고 한다. 그는 이 사건을 계기로 기독교인으로 개종을 했으며, 부상도 빠르게 회복되었다고 한다. 그는 지금까지 자신이 알라를 추종했던 것을 철저하게 후회하고 회개하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새 소망 쉼터 교회
글쓴이 : 기쁨향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