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요한복음전체 묵상

요한복음 1장 2장 3장 말씀묵상 찬양//King of Kings 높이 니 주 | 스캇 브래너//나 홀로 주의 길가네(예수 오소서)

샤론의 수선화 2023. 6. 5. 02:45

https://youtu.be/SRnJQYtRYiA

King of Kings 높이 니 주 | 스캇 브래너

https://youtu.be/XlXVxpA8QgU

https://youtu.be/1DzuEMkTnBA 

 

 

 

요한복음(John)

[우리말성경]제1장


말씀이 육신이 됨


1.  태초에 말씀이 계셨습니다. 그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그 말씀은 하나님이셨습니다.
2.  그분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습니다.
3.  모든 것이 그분을 통해 지음받았으며 그분 없이 된 것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4.  그분 안에는 생명이 있었습니다. 그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었습니다.
5.  그 빛이 어둠 속에서 비추고 있지만 어둠은 그 빛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6.  하나님께서 보내신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 이름은 요한이었습니다.
7.  요한은 그 빛에 관해 증거하러 온 증인이었는데 이는 그를 통해 모든 사람이 믿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8.  요한 자신은 그 빛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다만 그 빛에 대해 증거하기 위해 온 것입니다.
9.  참 빛이 있었습니다. 그 빛이 세상에 와서 모든 사람을 비추었습니다.
10.  그분이 세상에 계셨고 그분이 세상을 지으셨지만 세상은 그분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11.  그분이 자기 땅에 오셨지만 그분의 백성들이 그분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12.  그러나 그분을 영접한 사람들, 곧 그분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세를 주셨습니다.
13.  이 사람들이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난 것은 혈통이나 육정이나 사람의 뜻으로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으로 된 것입니다.
14.  그 말씀이 육신이 돼 우리 가운데 계셨기에 우리는 그분의 영광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은혜와 진리가 충만한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었습니다.
15.  요한은 그분에 대해 증거해 외쳤습니다. “내가 전에 ‘내 뒤에 오시는 그분이 나보다 앞선 것은 나보다 먼저 계셨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는데 그분이 바로 이분이시다.”


16.  그분의 충만함으로부터 우리 모두는 분에 넘치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17.  율법은 모세를 통해 주셨지만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왔습니다.
18.  지금까지 아무도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버지 품에 계시는 독생자께서 하나님을 알려 주셨습니다.


세례자 요한이 증거함

19.  예루살렘의 유대 사람들이 제사장들과 레위 지파 사람들을 보내 “당신은 누구시오?”라고 요한의 정체를 물었을 때 요한이 한 증거는 이렇습니다.
20.  그는 거절하지 않고 고백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가 아니오.”
21.  그들이 물었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누구요? 엘리야요?” 요한이 대답했습니다. “아니오.” “그러면 그 예언자요?” 그가 대답했습니다. “아니오.”
22.  그러자 그들이 말했습니다. “그러면 도대체 당신은 누구요? 우리를 보낸 사람들에게 가서 대답할 말을 좀 해 주시오! 당신은 자신을 누구라고 생각하오?”
23.  요한은 예언자 이사야의 말로 대답했습니다. “나는 ‘주를 위해 길을 곧게 하라!’고 광야에서 외치는 사람의 소리오.” 사40:3
24.  보냄을 받은 유대 사람들 중에는 바리새파 사람들이 보낸 이들이 있었습니다.
25.  그들이 요한에게 질문했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도 아니고, 엘리야도 아니고, 그 예언자도 아니라면 어째서 세례를 주시오?”


26.  요한이 대답했습니다. “나는 물로 세례를 주지만 여러분 가운데 여러분이 알지 못하는 한 분이 서 계시오.
27.  그분은 내 뒤에 오시는 분인데 나는 그분의 신발끈을 풀 자격도 없소.”
28.  이 일은 요한이 세례를 주던 곳, 요단 강 건너편 베다니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29.  다음날 요한은 예수께서 자기에게 다가오시는 것을 보고 말했습니다. “보시오. 세상 죄를 지고 가시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십니다.
30.  내가 전에 ‘내 뒤에 오시는 분이 나보다 앞선 것은 그분이 나보다 먼저 계셨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던 분이 바로 이분이십니다.


31.  나도 이분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내가 와서 물로 세례를 주는 까닭은 바로 이분을 이스라엘에게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32.  그리고 요한은 또 이렇게 증언했습니다. “나는 성령이 하늘에서 비둘기같이 내려와 그분 위에 머무는 것을 보았습니다.
33.  나도 이분이 그분인 줄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물로 세례를 주라고 나를 보내신 분이 ‘어떤 사람에게 성령이 내려와 머무는 것을 네가 보게 되면 그가 바로 성령으로 세례를 줄 분임을 알라’고 일러 주셨습니다.
34.  그런데 나는 그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분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증거하는 것입니다.”


제자들이 부름받음

35.  다음날 요한은 자기 두 제자와 함께 다시 그 곳에 서 있다가
36.  예수께서 지나가시는 것을 보고 말했습니다. “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이시다.”
37.  그 말을 듣고 요한의 두 제자가 예수를 따라갔습니다.
38.  예수께서 뒤를 돌아 그들이 따라오는 것을 보고 물으셨습니다. “무엇을 원하느냐?” 그들이 말했습니다. “랍비여, 어디에 머물고 계십니까?”(‘랍비’는 ‘선생’이라는 뜻입니다.)
39.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와서 보라.” 그래서 두 제자는 가서 그분이 계시는 곳을 보고 그날 그분과 함께 지냈습니다. 때는 오후 4시쯤이었습니다.
40.  요한의 말을 듣고 예수를 따라간 두 사람 중 한 사람은 시몬 베드로의 동생 안드레였습니다.


41.  안드레는 가장 먼저 자기 형 시몬을 찾아가 말했습니다. “우리가 메시아를 만났다.” (메시아는 ‘그리스도’라는 뜻입니다.)
42.  그리고 그는 시몬을 예수께 데려왔습니다. 예수께서 시몬을 보고 말씀하셨습니다. “너는 요한의 아들 시몬이구나. 이제 너는 게바라고 불릴 것이다.” (‘게바’는 ‘베드로’라는 뜻입니다.)
43.  다음날 예수께서 갈릴리로 떠나시려다 빌립을 만나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따라라.”
44.  빌립도 역시 안드레와 베드로처럼 벳새다 마을 출신이었습니다.
45.  빌립은 나다나엘을 찾아가 말했습니다. “모세가 율법에 기록했고 예언자들

도 기록했던 그분을 우리가 만났소. 그분은 요셉의 아들 나사렛 예수시오!”


46.  나다나엘이 물었습니다. “나사렛에서 무슨 선한 것이 나오겠는가?” 빌립이 말했습니다. “와서 보시오!”
47.  예수께서 나다나엘이 다가오는 것을 보시고 그에 관해 말씀하셨습니다. “여기 참 이스라엘 사람이 있다. 이 사람에게는 거짓된 것이 없다.”
48.  나다나엘이 물었습니다. “어떻게 저를 아십니까?”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빌립이 너를 부르기 전 네가 무화과나무 아래 있을 때에 내가 보았다.”
49.  그러자 나다나엘이 대답했습니다. “랍비여,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이스라엘의 왕이십니다.”
50.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무화과나무 아래 있던 너를 보았다고 해서 믿느냐? 이제 그보다 더 큰일도 보게 될 것이다.”


51.  그리고 예수께서 덧붙여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는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천사들이 인자 위에서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요한복음(John)

[우리말성경]제2장


가나의 결혼식

1.  3일째 되던 날, 갈릴리 가나에서 결혼식이 있었습니다. 예수의 어머니도 그곳에 계셨고
2.  예수와 제자들도 그 결혼식에 초대받았습니다.
3.  그런데 포도주가 다 떨어지자 예수의 어머니는 예수께 와서 “포도주가 다 떨어졌구나”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4.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어머니, 그것이 나와 당신에게 무슨 관계가 있다고 그러십니까? 아직 내 때가 이르지 않았습니다.”
5.  그러나 예수의 어머니는 하인들에게 말했습니다. “무엇이든 그가 시키는 대로 하라.”


6.  가까운 곳에 돌항아리 여섯 개가 놓여 있었습니다. 그것은 유대 사람들의 정결 예식에 쓰이는 것으로써 각각 물 2-3메트레테스들어가는 크기의 항아리였습니다.
7.  예수께서 하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저 항아리들에 물을 채우라.” 그래서 그들은 항아리마다 물을 넘치도록 가득 채웠습니다.
8.  그러자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물을 떠서 잔치 책임자에게 갖다 주라.” 그들은 그렇게 했습니다.
9.  잔치 책임자는 물이 변해 된 포도주를 맛보았습니다. 그는 그 포도주가 어디에서 났는지 알지 못했지만 물을 떠 온 하인들은 알고 있었습니다. 잔치 책임자는 신랑을 불렀습니다.
10.  그러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누구든지 처음에는 맛 좋은 포도주를 내오다가 손님들이 취하면 덜 좋은 포도주를 내는 법인데 당신은 가장 좋은 포도주를 지금까지 남겨 두었군요.”


11.  예수께서 이 첫 번째 표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해 자기의 영광을 드러내셨습니다. 그러자 예수의 제자들이 그를 믿었습니다.
12.  그 후 예수께서는 어머니와 동생들과 제자들과 함께 가버나움으로 내려가셔서 그곳에서 며칠 동안 머물러 계셨습니다.


성전을 청결하게 하심

13.  유대 사람들이 지키는 유월절이 다가오자 예수께서는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셨습니다.
14.  예수께서 성전 뜰에서 사람들이 소와 양과 비둘기를 팔고 또 탁자 앞에 앉아 돈을 바꿔 주는 것을 보셨습니다.
15.  예수께서는 노끈으로 채찍을 만들어 양과 소들을 모두 성전 밖으로 내쫓고 돈을 바꿔 주던 사람들의 동전을 쏟고 탁자를 엎어 버리셨습니다.


16.  그리고 비둘기를 팔던 사람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들을 여기에서 치워 버리라! 내 아버지의 집을 장사하는 집으로 만들지 말라!”
17.  예수의 제자들은 “주의 집을 향한 열정이 나를 삼킬 것이다”라고 기록된 성경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시69:9
18.  그때 유대 사람들이 예수께 물었습니다. “당신이 이런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만한 무슨 표적을 우리에게 보여 줄 수 있겠소?”
19.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습니다. “이 성전을 허물라. 그러면 내가 3일 만에 다시 세우겠다.”
20.  그러자 유대 사람들이 대답했습니다. “이 성전을 짓는 데에 46년이나 걸렸는데 당신이 그것을 3일 만에 다시 세우겠다는 말이오?”


21.  그러나 예수께서 말씀하신 성전은 바로 자기 몸을 가리킨 것이었습니다.
22.  나중에 예수께서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셨을 때에야 제자들은 이 말씀을 기억했고 성경과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믿었습니다.
23.  예수께서 유월절을 맞아 예루살렘에 계시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그분이 행하시는 표적을 보고 그 이름을 믿었습니다.
24.  그러나 예수께서는 모든 사람을 알고 계셨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그들에게 맡기지 않으셨습니다.
25.  또한 예수께서는 사람에 대해 그 누구의 증언도 필요하지 않으셨습니다.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것까지 다 알고 계셨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John)

[우리말성경]제3장


니고데모가 예수를 방문함

1.  바리새파사람들 중에니고데모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유대공회지도자였습니다.
2.  그가 밤에 예수를 찾아와 물었습니다. “랍비여, 우리는 당신이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선생님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시지 않는다면 선생님이 행하신 그런표적들을 아무도 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3.  예수께서 그에게 이렇게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네게 말한다. 누구든지 다시 태어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
4.  니고데모가 예수께 물었습니다. “나이가 들어 늙은사람이 어떻게 다시 태어나겠습니까? 태어나려고 어머니의 뱃속으로 다시 들어갈 수 없지 않습니까?”
5.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네게 말한다.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6.  육체에서 난 것은 육체이고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다.
7.  ‘다시 태어나야 한다’라고 말한 것을 너희는 이상히 여기지 말라.
8.  바람은 불고 싶은 대로 분다. 너는 그 소리를 듣지만 바람이 어디서 오는지,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한다. 성령으로 태어난사람도 모두 이와 같다.”
9.  니고데모가 예수께 물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습니까?”
10.  예수께서말씀하셨습니다. “너는이스라엘의 선생이면서도 이런 일을이해하지 못하느냐?


11.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네게 말한다. 우리는 아는 것을 말하고 본 것을 증거하는데 너희는 우리 증거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12.  내가 땅의 것을 말해도 너희가 믿지 않는데 하물며 하늘의 것을 말하면 어떻게 믿겠느냐?
13.  하늘에서 내려온사람, 곧 인자 외에는 하늘로 올라간 사람이 없다.
14.  모세가광야에서 뱀을 들어 올린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한다.
15.  그것은 그를 믿는사람마다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16.  하나님께서세상을 이처럼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17.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을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그 아들을 통해 세상을구원하시려는 것이다.
18.  아들을 믿는사람은 심판을 받지 않는다. 그러나 믿지 않는 사람은 이미 심판을 받았다. 하나님의독생자의이름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19.  그 심판은 이것인데, 곧 빛이세상에 왔지만 사람들은 자기 행위가 악하기 때문에 빛 대신 어둠을사랑한 것이다.
20.  악을 행하는사람마다 빛을 미워하고 자기 행위가 드러날까 두려워해 빛으로 나아오지 않는다.


21.  그러나 진리를 따라 사는사람은 빛으로 나아온다. 그것은 자기의 행위가 하나님 안에서 이루어졌음을 나타내려는 것이다.”


세례자 요한이 증거함

22.  그 후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유대 지방으로 가셔서 거기서 얼마 동안 제자들과 함께 머무르시며 세례를 주셨습니다.
23.  요한도살렘가까이에 있는애논에서 세례를 주고 있었습니다. 그곳에는 물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나아와 세례를 받았습니다.
24.  이때는 요한이 아직감옥에 갇히기 전이었습니다.
25.  요한의 제자들 중 몇사람과 어떤 유대 사람 사이에정결의식과 관련해논쟁이 붙었습니다.


26.  요한의 제자들이 요한에게 와서 말했습니다. “랍비여, 전에 요단 강 건너편에서 선생님과 함께 계시던 분, 선생님이 증거하셨던 그분이 지금 세례를 주고 있는데 사람들이 다 그분께로 가고 있습니다.”
27.  이 말에 요한이 대답했습니다. “하늘에서 주시지 않으면사람은 아무것도 받을 수 없다.
28.  내가 전에 ‘나는그리스도가 아니고 그분보다 앞서 보냄을 받은사람이다’라고 한 말을 증거할 사람들은 바로 너희다.
29.  신부를 얻는 자는신랑이다. 그러나 신랑의 친구는 신랑을 기다렸다가 신랑의 음성을 들으면 그 음성으로 인해 매우 기뻐한다. 나는 이런기쁨으로충만하다.
30.  그분은 흥해야 하고 나는 쇠해야 한다.


31.  위에서 오시는 그분은 모든 것 위에 계시는 분이시다. 땅에서 난사람은 땅에 속해 땅의 것을 말한다. 그러나 하늘에서 오시는 그분은 모든 것 위에 계신다.
32.  그분은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신다. 그러나 아무도 그 증거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33.  그분의 증거를 받아들인사람은 하나님이 참되신 분임을 인정하는 것이다.
34.  하나님께서 보내신 그분은 하나님의말씀을 전하신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그분에게 성령을 한없이 주셨기 때문이다.
35.  아버지께서는 아들을사랑하셔서 모든 것을 아들의 손안에 맡기셨다.
36.  아들을 믿는 사람에게는 영생이 있다. 그러나 아들에게 순종하지 않는 사람은 생명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를 받게 된다.”

 

일하는 필리핀 청년이 애플 망고나무에서 한바구니 따왔어요

망고 쨈도 만들었어요 여러분 애플 망고 드셔보세요.  너무 맛있어요

망고가 커서 껍데기 까는것도 힘드네요.  이건 버리는거예요

이건 망고 속만 모아서 여러가지 해도돼요.얼려서 먹어도 되구요

이건 망고 씨예요

이건 옐로우 망고

이망고는 초록색에서 노랑색이 될때까지 1주일 정도 놔두면 냄새가 확 날때 드세요 얼려서 주스도 쨈 그냥 먹는게 제일 좋대요/  주황색이되면 더 달아요

망고의 효능

1. 기본정보

· 구입요령 : 진한 황색에 향이 진한 것이 좋다.
· 유사재료 : 애플망고 (사과처럼 붉은색을 띠는 망고로 제주산은 열대 과일의 여왕이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뛰어난 맛과 향을 자랑한다.)
· 보관온도 : 10~15℃
· 보관일 : 7일
· 보관법 : 깨끗이 씻어 실온에 보관한다.
· 손질법 :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어떤 흙에서도 잘 자라지만 열매 생산을 자극할 뚜렷한 건기가 있는 곳에서만 많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

2. 섭취정보

· 섭취방법 : 생으로 먹거나 주스, 통조림, 젤리로 만들어 먹거나 아이스크림에 넣기도 하고 말려서 이용하기도 한다.
· 궁합음식정보 : 우유 (망고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면 망고의 베타카로틴과 우유의 단백질, 지방을 동시에 섭취하게 되어 궁합이 맞다.)
· 다이어트 : 탄수화물인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시 과량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 영양성분

 

니아신
0.70mg
나트륨
1.00mg
단백질
0.60g
당질
17.60g
레티놀
0.00㎍
베타카로틴
1,600.00㎍
비타민 A
267.00㎍RE
비타민 B1
0.04mg
비타민 B2
0.06mg
비타민 B6
0.13mg
비타민 C
20.00mg
비타민 E
1.12mg
식이섬유
1.30g
아연
0.10mg
엽산
14.00㎍

12.00mg
지질
0.10g
철분
0.20mg
칼륨
170.00mg
칼슘
15.00mg
콜레스테롤
0.00mg
회분
0.40g
   

영양성분 : 100g 기준

[네이버 지식백과] 망고 (쿡쿡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