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시편 묵상찬양

시편 138편 139편 140편 말씀묵상 찬양 //이권희 작곡 찬양 Best 10곡

샤론의 수선화 2023. 4. 16. 02:33

이권희 작곡 찬양 Best 10곡

https://youtu.be/GE2onvzZuFM

https://youtu.be/nz1Xcbdaf1E

 

시편(Psalms)

 

 

[우리말성경]제138장


[다윗의 시]

1.  내 마음을 다해 주를 찬양하겠습니다. 내가 신들 앞에서 주를 찬양하겠습니다.
2.  주의 거룩한 성전을 향해 내가 경배하겠고 주의 인자하심과 주의 진리를 생각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겠습니다. 이는 주께서 주의 이름과 주의 말씀을 모든 것 위에 높이셨기 때문입니다.


3.  내가 부르짖는 날에 주께서 응답하셨고 내 영혼을 담대하고 용감하게 만드셨습니다.
4.  오 여호와여, 땅의 모든 왕들이 주의 입의 말씀을 듣고 주를 찬양하게 하소서.
5.  그들이 여호와의 길을 노래하게 하소서. 주의 영광이 크기 때문입니다.
6.  여호와께서는 높이 계시지만 낮은 사람들을 돌아보십니다. 그러나 교만한 사람들은 멀리서도 아십니다.


7.  내가 고통 가운데 처해 있더라도 주께서는 나를 회복시키실 것입니다. 내 적들의 분노를 향해 주의 손을 뻗으실 것이고 주의 오른손이 나를 구원하실 것입니다.
8.  여호와께서 나를 위한 뜻을 이루실 것입니다. 오 여호와여, 주의 인자하심이 영원합니다. 주의 손으로 만드신 것을 버리지 마소서.

https://youtu.be/mRbE5QCys0A

[우리말성경]제139장


[다윗의 시, 지휘자를 위한 노래]

1.  오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살펴보셨으니 나를 아실 것입니다.
2.  내가 앉고 서는 것을 아시고 멀리에서도 내 생각을 아십니다.
3.  주께서는 내가 길을 다니는 것과 내가 눕는 것을 아시니 내가 하는 모든 일을 샅샅이 알고 계십니다.


4.  오 여호와여, 내가 말을 혀에 담기도 전에 주께서는 그것마저 다 아십니다.
5.  주께서는 나를 앞뒤로 둘러싸 주시고 내게 손을 얹으셨습니다.
6.  그토록 잘 아시다니 너무도 놀랍고 너무도 높아서 나는 이를 수 없습니다.
7.  내가 주의 영을 떠나 어디로 가겠습니까? 내가 주 앞을 떠나 어디로 피하겠습니까?
8.  내가 하늘로 올라가도 거기에 계시며 지옥에 잠자리를 마련해도 거기에 계십니다.


9.  내가 새벽 날개를 타고 바다 저 끝에 내려앉더라도
10.  어디에서든 주의 손이 나를 인도하시며 주의 오른손으로 나를 꼭 붙드실 것입니다.
11.  내가 “어둠에게 나를 가리고 밤에게 나를 둘러 달라” 해도
12.  어둠조차 주로부터 숨지 못하며 밤도 낮처럼 환하게 빛날 것입니다. 주께는 어둠이나 빛이나 다를 바 없으니 말입니다.
13.  주께서는 내 장기를 지으셨고 내 어머니의 모태에서 나를

만드셨습니다.
14.  내가 주를 찬양합니다. 주께서 나를 경이롭게, 멋지게 지으셨습니다. 주의 작품은 정말 놀랍습니다. 내 영혼이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15.  내가 아무도 모르는 데서 지어지고 땅속 가장 아래쪽에서 지음을 받았을 때 내 것 하나하나가 주께 숨겨진 것이 없었습니다.
16.  아직 완성되지도 않았는데 내 틀을 주의 눈으로 보셨고 아직 아무것도 없을 때도 나를 구성한 재료들이 이미 낱낱이 주의 책에 적혀 있었습니다.
17.  오 하나님이여, 주의 생각이 내게 너무나 귀합니다! 그 수가 얼마나 크고 많은지요!


18.  내가 다 셀 수 있다면 모래알보다 많을 것입니다. 깨어나 보면 나는 여전히 주와 함께 있습니다.
19.  오 하나님이여, 주께서 분명 악인들을 죽이실 것입니다. 너희 피 묻은 사람들아, 내게서 물러가라!
20.  그들이 주를 나쁘게 말하고 주의 적들이 주의 이름을 들먹거립니다.
21.  오 여호와여, 주를 미워하는 사람들을 미워하지 않으며 주께 들고 일어나는 사람들을 싫어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22.  내가 그들을 철저하게 미워하며 내가 그들을 적으로 여깁니다.
23.  오 하나님이여, 나를 살펴 내 마음을 알아주시고 나를 시험해 내 생각을 알아주소서.
24.  내 안에 혹시라도 악한 것이 있는지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https://youtu.be/2S6NSTnyfjA

 

[우리말성경]제140장


[다윗의 시, 지휘자를 위한 노래]

1.  오 여호와여, 나를 악한 사람들에게서 건져 내소서. 나를 폭력을 행하는 사람들에게서 보호하소서.
2.  그들은 마음에 악한 계획을 세우고 날마다 모여서 싸움을 일으킵니다.
3.  그들이 자기 혀를 뱀의 혀같이 날카롭게 만들었으니 뱀의 독이 그 입술 아래 있습니다. (셀라)


4.  오 여호와여, 악인들의 손에서 나를 지켜 주시고 내 발을 걸어 넘어지게 하려는 폭력을 행하는 사람들에게서 나를 보호하소서.
5.  교만한 사람들이 덫과 올가미를 숨겨 놓고 내가 가는 길목에 그물을 쳐 놓았으며 나를 잡으려고 함정을 파 놓았습니다. (셀라)
6.  내가 여호와께 “주는 내 하나님”이라고 했으니 오 여호와여, 내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7.  오 주 하나님이여, 내 구원의 힘이여, 주께서 전쟁의 날에 내 머리를 덮어 주셨습니다.


8.  오 여호와여, 악인들이 바라는 대로 허락하지 마소서. 그들의 계획이 성공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들이 높아질까 두렵습니다. (셀라)
9.  나를 둘러싼 사람들의 머리에 그들의 입술이 담은 그 음모가 덮치게 하소서.
10.  불타는 숯불이 그들에게 떨어지게 하소서. 그들을 불 속에, 깊은 구덩이 속에 던져 다시는 일어나지 못하게 하소서.


11.  욕하는 사람들이 그 땅에 서지 못하게 하시고 폭력을 행하는 사람들에게 악이 따라가게 하소서.
12.  여호와께서 고난당하는 사람들의 사정을 변호하시고 가난한 사람들의 권리와 이익을 보장해 주시는 것을 내가 압니다.
13.  분명 의인들은 주의 이름에 감사를 드리고 정직한 사람들은 주 앞에서 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