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성경에 대해

세 자매의 범죄

샤론의 수선화 2022. 12. 24. 16:20

 

 

세 자매의 범죄
 
 
에스겔 16장에는 세 자매의 범죄가 기록되었다
큰 언니는 사마리아(북이스라엘), 중간은 남유다, 동생은 소돔이다

"네 형은 그 딸들과 함께 네 왼쪽에 거주하는 사마리아요
네 아우는 그 딸들과 함께 네 오른쪽에 거주하는 소돔이라" (겔 16:46)

사마리아를 형으로 부른 것은 예루살렘보다 더 강성했기 때문이며 소돔을 아우로 부른 것은 예루살렘보다 세력이 약했기 때문이다
그들을 여자로 칭한 이유는 그들의 음란함을 묘사하기 위함이다
성경에서 나라와 민족과 백성이 음행을 행한다는 것은 항상 우상을 숭배한다는 뜻이다

세 자매는 음란한 여자들로 악명이 높았다
이사야는 여자들의 음행을 충격적이고 자극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기록하였다
스펄전은 공식 석상에 16장을 읽기가 민망하다고 했다
유대인들도 회당에서는 이 장을 읽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세 자매 중에서 누구의 가장 죄가 컸을까?

다음은 죄악의 순위이다
① 남유다
② 소돔
③ 북이스라엘

우리가 아는 바로는 남유다 역대왕 20명 중에는 그래도 선한 왕이 8명은 있었다
북 왕국은 19명 모두 악한 왕이었다
또한 에스겔 4장에는 죄악을 담당하는 날수가 북왕국 390일이었지만 남유다는 40일이었다
누가 보아도 북왕국의 범죄가 더 컸다는 것을 상식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세 자매의 죄악에서는 남유다가 가장 크다고 하신다
남유다의 죄는 북왕국보다 두 배나 크다

"사마리아는 네 죄의 절반도 범하지 아니하였느니라
네가 그들보다 가증한 일을 심히 행하였으므로 네 모든 가증한 행위로 네 형과 아우를 의롭게 하였느니라" (겔 16:51)

"배반한 이스라엘이 반역한 유다보다 더 의롭다" (렘 3:11)

반역한 천사들이 범죄한 사람보다 더 큰 판결에 처한 것처럼
반역한 남유다의 범죄는 북왕국의 죄보다 더 크게 다루신다

하나님 더 많은 은혜를 받은 사람은 더 큰 책임을 요구하신다
현대교회는 가장 큰 은혜를 받았지만 하나님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그들도 요한계시록의 기록에 의하면 음녀 바벨론의 음행에 광범위하게 빠져있다

남유다가 지은 가증스럽고 반역한 범죄는 에스겔 8장에 기록되었다
가장 거룩해야 할 예루살렘 성전에서조차 광범위한 우상 숭배가 자행되고 있었다

70명의 예루살렘 장로들이 질투의 우상(바알, 아세라 상)을 숭배하였다
어떤 우상이든지 하나님의 질투를 자극하는 것은 마찬가지다
또한 성전의 비밀의 방에 그려진 벌레 형상의 우상과 가증한 짐승들을 경배하였다

이들은 어쩌다가 이런 어처구니없는 짓을 벌인 것인가?
"여호와께서 우리를 보지 아니하시며 여호와께서 우리를 버리셨다"는 어리석은 생각을 품은 탓이다
이런 생각은 의도적으로 하나님께 반역한 마음을 가졌을 때 할 수 있는 말이다
누군가 악한 생각을 품었고 여러 사람들에게 점점 퍼져나가 결국 70명이 모두 변질되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일을 보고 계시지 않은가!
참으로 어이없는 일이다

24명의 제사장과 1명의 대제사장은 성전을 등지고 성소 앞 현관에서 동쪽을 향하여 태양에게 절하였다
그들도 고의적으로 하나님께 등을 돌리는 행동을 했다
성전의 북쪽에서는 예루살렘 여자들이 앉아서 담무스 신을 위해 슬피 애곡하고 있었다
여인들이 타락했다는 것은 여호와 신앙이 가장 밑바닥까지 썩고 있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지도자들이라고 해서 특별히 면책권을 부여받는 것은 아니다
특권보다 책임이 앞서는 것이 하나님의 사역이다
더구나 그들은 사람의 말에 동요되지 않고 주님께서 주신 진리만을 전할 의무가 있다

한편 유다의 동생 소돔의 죄를 상기시킴으로써 언니도 같은 범죄에 빠져 있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네 아우 소돔의 죄악은 이러하니 그와 그의 딸들에게 교만함과 음식물의 풍족함과 태평함이 있음이며 또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도와주지 아니하며 거만하여 가증한 일을 내 앞에서 행하였음이라 그러므로 내가 보고 곧 그들을 없이 하였느니라" (겔 16:49~50)

소돔의 죄악은 두 가지로 밝혀진다
① 첫 번째 가증한 일은 동성애의 죄일 것이다
베드로후서와 유다서에 이 범죄를 기록했다
② 소돔의 또 다른 죄는 가난한 자를 돌아보지 않은 죄악이다
부자와 나사로 비유에서 부자의 죄악과 같고 양과 염소의 비유에서 염소가 지은 범죄와 같다

가증하고 반역한 예루살렘에 내릴 벌은 다음과 같다
"네가 나의 네 가지 중한 벌 곧 칼과 기근과 사나운 짐승과 전염병을 예루살렘에 함께 내려 사람과 짐승을 그중에서 끊으리니 그 해가 더욱 심하지 아니하겠느냐" (겔 14:21)

네 가지 중한 재앙은 바로 우리 시대에 다시 함께 등장했다
우리 세대가 마지막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그 가운데에서 남은 자만 피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예언은 이렇게 점진적으로 다시 반복되기도 한다.


글쓴이:카이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