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오늘의 이슈

중국 저명 핵과학자 건물서 떨어져 숨져

샤론의 수선화 2021. 6. 20. 02:16

 

https://news.v.daum.net/v/20210619112253900

 

중국 저명 핵과학자 건물서 떨어져 숨져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의 저명한 핵 과학자가 건물에서 떨어져 숨졌다. 19일 환구시보(環球時報),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하얼빈공대는 지난 17일 밤 웨

news.v.daum.net

공안 "타살 가능성 없어"..美 블랙리스트 오른 대학 재직

장즈젠 하얼빈공대 부총장 [웨이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의 저명한 핵 과학자가 건물에서 떨어져 숨졌다.

19일 환구시보(環球時報),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하얼빈공대는 지난 17일 밤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를 통해 발표한 성명에서 장즈젠(張志儉) 부총장이 이날 건물에서 추락해 숨졌으며 공안의 조사 결과 타살 가능성은 없었다고 밝혔다.

중국 매체들은 대학 측의 성명만 짧게 전할 뿐 그의 사망과 관련한 더 자세한 소식을 보도하지 않고 있다.

1963년생인 장 부총장은 중국의 대표적인 핵 과학자로 손꼽히던 인물이다.

그는 지난 2019년 원자력 시뮬레이션 안전 연구에 기여한 공로로 국영 핵공업그룹이 '원자탄의 아버지' 첸싼창(錢三强)의 이름을 따 만든 '첸싼창 기술상'을 받았다.

장 부총장은 또 지난 5월 중앙정부로가 주는 국가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얼빈공과대학은 군과의 밀접한 관계로 미국 정부의 제재 대상이 된 기관이다.

작년 6월 미국 정부는 이 대학을 블랙리스트에 올려 미국이 개발한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쓰지 못하도록 했다.

ch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