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하나님 의 시계

Greyerz – 이는 세계가 겪게 될 끔찍한 붕괴의 장면이다

샤론의 수선화 2019. 10. 17. 04:36







Greyerz – 이는 세계가 겪게 될 끔찍한 붕괴의 장면이다

(Greyerz – This Is A Snapshot Of The Terrifying Collapse The World Will Endure)

2019 10 14, KWN



세계가 다음 위기로 더 가까이 가면서 QE와 통화의 역사적 움직임을 예상했던 Greyerz는 세계가 겪게 될 끔찍한 붕괴의 장면에 대하여 KWN에 말하였다.

 

"그리하여 세계의 영광은 지나간다"

Egon von Greyerz:  “"그리하여 세계의 영광은 지나간다". 이 구절은 1400년대 초와 1963년 사이에 교황 즉위 때에 사용되었다. 그것은 삶과 주기들의 일시적인 것과 덧없는 성격을 가리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주요 경제적, 정치적 그리고 문화 주기들의 끝에 직면하면서 세계는 극소수만이 대비하고 있는 극심한 변화를 겼을 듯하다. 흥미롭게도 경제 주기의 정점들은 종종 기후 주기의 정점들과 일치한다. 그리스도가 탄생했던 로마 제국의 정점에 로마의 기후는 열대였다. 그리고 암흑의 시대와 일치하는 바이킹 시대까지 지구는 차가워졌다.

 

그렇다, 물론 세계 온난화는 기후 주기들의 영향으로서 최근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그 주기는 모든 세계 온난화 활동이 다음 몇 십 년 동안 하락하는 기온들과 함께 점점 냉각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 정점을 다시 이루었다. 인류가 아니라 수 백만 년 동인 그랬던 것처럼 태양과 행성들은 기후 주기들과 온도들을 결정한다.

 

기후 활동가들은 잘못된 사안들에 그들 노력을 소비하고 있다. 세계에 대하여 오고 있는 큰 재난은 기후 변화가 아니고 '경제 어리석음'이다(클린튼의 말 인용).

 

그래서 대신에 세계가 초점을 맞추어야 할 진짜로 오고 있는 재난과 극소수만이 알고 있지만 분명한 사실들의 숫자들을 보가로 하자.

 

인류가 영향을 줄 수 없는 세계 온난화를 걱정하는 것 대신에 우리는 대신에 다가오는 경제 격변에 대한 세계적 경고를 내야 하고 그래서 향후 몇 년 안에 우리에게 닥치게 될 극히 심각한 문제들에 세계가 대비할 수 있어야 한다.

 

아래는 향후 5-10년 동안의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를 내가 윤곽을 그린 것이다.

 

•역사상 최대의 경제 재난

세계는 1930년대 대공황보다 훨씬 더 큰 정도의 경제 재난으로 향하고 있다. 각각의 주요 경제가 위험에 처하고 있는 때에 이전엔 유사한 상황에 세계가 있어본 적이 없어서 역사상 비교 대상이 없다.

 

•세계 부채는 세계 경제를 죽일 것이다

모든 주요 국가들이 오랜 시간 동안 분수에 넘치게 살아온 적이 역사상 없었다. 세계 부채가 세계 GDP의 거의 4배가 된 적은 없었다.

 

2천 조 달러 부채와 채무들

게다가 의료 보험과 연금 같은 미차입 채무들은 세계적으로 최소 300조 달러이다. 거래상대방들이 무너지면서 진짜 부채로 될 가능성이 높은 1,500조 달러 파생상품들을 더하면 총 부채와 채무는 2천조 달러가 넘을 것이다.

 

세계 GDP 30배 부채는 결코 상환될 수 없다

2천 조 달러는 세계 GDP의 거의 30배이다. 누가 이 부채를 갚을 것인가? 그것의 대부분을 일으킨 현 세대는 분명 아니다. 그 수단을 가지고 있지 않은 미래 세대들도 분명 아니며 그들은 그런 수단들을 가지고 있지도 않고 이전 세대들의 죄를 갚을 의향도 없다.

 

•부채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대부분 주요 경제들은 가지고 있지 않은 돈을 계속 쓰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돈을 인쇄하고 신용을 팽창하고 있다. 예를 들어 미국은 6월 이후 부채를 8천억 달러 늘렸다. 미국 경제가 비틀거리면서 향후 몇 년 안에 1-2조 달러의 연간 적자는 몇 배가 될 것이다. 그리고 은행 시스템이 압력을 받을 때, 지금 일어나고 있다, 돈 인쇄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가속될 것이다. 세계 경제가 비틀거리면서 대부분 주요 경제들은 적자와 부채가 급속히 상승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마이너스 금리들-  재난을 위한 처방

마이너스 금리들은 세계에 대한 재난이다. 17조 달러가 넘는 부채들이 이제 마이너스 금리이다. 결국 그것은 저축에 대한 동기를 죽인다. 경제 원리는 저축이 투자와 같다는 것이다. 세계는 부채나 인쇄된 돈에 의한 투자로는 건전하게 성장할 수 없다. 저축 없이 대부분 은행들은 사업에 대출해 줄 자금들을 갖지 못한다. 그래서 투자들이 심하게 둔화될 것이다. 마이너스 금리들은 또한 투자자들이 더 높은 수익을 내기 위해 보다 위험한 투자들을 쫓아가게 만든다. 또한 연금 기금들은 미결제 채무를 감당할 적절한 수익을 내지 못할 것이다.

 

•부채와 주식과 부동산 같은 모든 거품 자산들은 파열할 것이다

기후처럼 사실상 모든 자산등급들은 과열되어 있다. 신용 확대가 만들어낸 거품들은 그 거품들을 만들어낸 부채와 함께 수 년 안에 파열할 것이다. 세계 곳곳의 중앙 은행들은 무한한 액수의 돈을 인쇄하면서 세계 경제를 구하려는 필사적인 시도를 할 것이다.

 

•모든 통화들은 0으로 갈 것이다- 디플레이션이 하이퍼인플레이션을 뒤따른다

돈 인쇄가 가속하면서 지폐들은 가치가 없게 되고 불황 하이퍼인플레이션은 세계를 강타할 것이다. 하이퍼인플레이션 기간들은 평균적으로 1-3년 지속되고 실질적으로 모든 자산 가치들에서 디플레이션 파열이 뒤따른다. 그때 금융 시스템의 상당한 부분들은 적절하게 기능하는 것을 멈추거나 파산할 것이다.

 

•정부들은 통제를 상실한다

새로운 금융과 정치 시스템이 등장하기 전에 사회적 격변과 소요가 있을 것이다. 절망적이고 배고픈 사람들이 자신과 가족들을 먹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면서 범죄는 확산될 것이다. 여러 나라들에서 이민은 사람들 비참함의 탓으로 돌려질 것이다. 좌우 급진파들은 이민자들과 싸울 것이다. 정부가 통제력을 상실하면서 무정부 기간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실세들이 그 때 세계를 장악할 것으로 나는 믿지 않는다. 자산 거품들과 세계 경제의 무질서한 와해는 통제될 수 없을 것이다.

 

위의 시나리오들은 언제라도 시작될 수 있다. 여러 면에서 그것은 이미 시작되었다. 세계 시장들이 다가오는 장기 하락 추세의 첫 번째 혹독한 단계를 시작할 때 세계는 다음 단계를 알게 될 뿐이다. 우리는 붕괴로 악명 높은 10월에 이것을 이미 볼 수 있다. 아니면 그것은 늦어도 2020년 초에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우리는 또한 미국 은행들 뿐만 아니라 여러 유럽 은행들에서 문제들을 포함하여 금융 시스템에서 늘어나는 압력을 보기 시작할 것이다.

 

일단 거품이 터지면

거품이 일단 터지면 사건들의 경로는 대단히 빠를 수 있다. 위의 시나리오는 몇 년에 걸쳐 일어날 수 있고 아마도 5년 내일 것이다. 이것은 경제가 5년의 시간 안에 급속하게 회복을 시작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것은 시장들과 세계 문제들이 바닥에 도달한다는 의미일 뿐이다. 그러나 그 후 세계는 몇 년 동안 바닥을 따라 기어갈 것이다.

 

그것은 모든 생활 모습과 사실상 모든 사람들을 타격할 것이므로 이 시나리오에 대한 절대적 보호는 없다. 분명 멀리 떨어져 땅 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덜 고통을 받을 것이고 한편으로 산업과 도심 지역 사람들은 상당히 고통을 받을 것이다.

 

최고의 금융 보호는 주저 없이 실물 금과 일부 은이다. 이들 금속들은 중요한 생명 보험이다. 그러나 계획을 짤 보호의 다른 중요한 여러 영역이 있다. 친구들과 가족들의 연계는 진정 필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