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하나님 의 시계

[스크랩] 중앙 은행들 금 매입 법석은 50년간 최고-zero hedge

샤론의 수선화 2019. 2. 1. 19:24

중앙 은행들 금 매입 법석은 50년간 최고

2019 1 31, zero hedge

https://www.zerohedge.com/news/2019-01-31/central-banks-gold-buying-spree-reaches-50-year-high

연준의 온건한 변덕이 금리 인상을 마쳤다는 신호를 보낸듯한 후 금은 4개월 연속 상승으로 1월을 마감할 태세이다.

 

투자자들이 둔화하는 성장과 미국-중국 무역 갈들에 대하여 피난처를 찾으면서 그것은 달러를 손상하고 금이 연속으로 6번째 1월 상승을 돕고 있다.

 

가격과 함께 GLD( ETF)에 대한 단기 관심은 치솟았다.

 

블룸버그 조사 결과가 보여주는 것은 금에 대한 절대적으로 긍정적인 성향이다(긍정적 13, 부정적 2, 중립 2).

 

이제 연준의 금리 인상 상승장이 끝난 것이라면 예상보다 빠르게 달러 약세는 금이 "보다 빠르게 그리고 보다 급하게 상승하는 것"을 도울 수도 있다고 코메르츠 방크는 소식 글에서 말했다.

 

“연준 성명의 어조와 언어 둘 다 기대보다 더 편의적으로 보인다"고 아카시 도시를 포함한 시티그룹의 분석가들이 소식 글에서 썼다. "지속되는 금 시장 상승장의 이점을 이용하기 위해 투자자들은 상승 쪽으로 위치를 잡는 것을 고려할 수도 있다."

 

“미중 무역 협상의 결과에 대하여 헷지하는 피난처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금은 더 낮은 달러로부터 득을 본다"고 싱가포르에 있는 오안다 회사의 수석 시장 분석가인 제프리 핼리는 소식 글에서 말했다.

 

아직 금은 같은 속도로 상승을 유지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삭소 뱅크의 원자재 전략 책임자인 올레 핸슨은 전자편지로 말하였다. 그 은행은 금에 대한 낙관론을 견지한다, "일부 조심은 이제 정당한 이유가 될 수 있다."

 

“상승하는 주식들과 부양을 받는 신흥 시장들과 함께 적어도 지금은 금 매수 이야기는 시들었다"고 핸슨은 말했다.

 

그리고 BCS 글로벌 마켓은 소식글에서 말한 것처럼 올해 금에 대한 분석가들의 전망의 큰 범위는 "실상 합의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온몸으로 그 금과 트럭들로 몰려드는 세계적 투자자들 그룹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세계 중앙 은행들이다.

 

지난 해 중앙 은행들은 651.5(전년도에 비하여 74% 더 높은) 651.5톤을 매입하여 47년만의 최고였다. 이는 197년 달러의 금 태환 중단 이후 연간 최대 매입 수준이다.



게다가 블룸버그의 자비에 블라스는 언급하기를 2018년 중앙 은행들의 금 매입 법석은 47년만의 최대일 뿐만 아니라 두 번째로 높은 연간 총 매입이라고 했다(중앙 은행들의 금 보유량이 1,404톤 늘어난 1967년이 가장 높았다).

 

"1년 내내 고조된 지정학적 그리고 경제적 불확실성은 중앙 은행들로 하여금 점점 그들 보유외화들을 다변화 하게 하였으며 안전하고 유동성 자산들에 투자하는 원칙적인 목표에 대한 그들 관심을 다시 맞추게 했다"고 목요일 나온 세계 금 협회 보고서는 말했다.

 

강한 중앙 은행과 소비자 수요는 ETF유출을 상쇄한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