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믿음과 삶의 이야기

[스크랩] 돈이 곧 힘인 시대

샤론의 수선화 2019. 1. 11. 21:40
돈이 곧 힘인 시대
[돈이 곧 힘인 시대]
[그림QT] 사랑의 십자가
그림QT
본문말씀

사도행전 8장 18절 ~ 24절

베드로가 이르되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 주고 살 줄로 생각하였으니 네 은과 네가 함께 망할지어다
묵상내용

예루살렘 초대교회에 대한 큰 박해가 시작되자, 예루살렘 교회는 흩어져서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일곱 집사 중 하나였던 빌립은 사마리 아 성으로 내려가서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러자 그곳에 빌립을 통해 귀신이 쫓 겨나고 병자가 치유되는 표징이 나타났으며,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고 세례 를 받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때 복음을 받아들이고 믿어 세례를 받은 사람 중에 시몬이라는 사람이 있었습 니다.
그는 본래 마술사였는데, 그가 복음을 받아들이고 세례를 받은 후에는 빌 립을 항상 따라다녔습니다.(행8:13)

한편 사마리아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였다는 소식을 들은 예루살렘 의 사도들이 베드로와 요한을 사마리아로 보냈습니다.
그들이 사마리아의 믿는 사람들에게 손을 얹어 기도하자 성령이 임했습니다.
그 장면을 본 시몬이 베드 로를 찾아갑니다.
돈을 내놓으며 자신에게도 그런 권능을 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때 베드로가 대답했습니다.
"그대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으로 사려고 생각하였으니 그대는 그 돈과 함께 망 할 것이오."(행8:20, 새번역)

'그 돈과 함께 망할 것이오'라는 베드로의 선언을, 오늘 물질만능의 시대를 살아 가는 우리도 각별히 주의깊게 들어야 하겠습니다.
'돈=힘'인 시대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자주 시몬과 크게 다르지 않은 생각을 품곤 합니다.
그러나 기독교인은 성령으로 생명을 얻었으니 돈의 인도가 아니라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야 합니다.(갈5:25)
이를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오늘의 기도

우리가 돈을 의지했던 시몬의 길을 버리고,
오직 성령의 능력을 구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새독수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