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은 하나님이 주신 기적의 의약품이다.
.......돈 없이 값없이 얼마든지 웃을 수 있게 하신 신에게 감사를 드리자.
1. 웃음은 얼굴을 아름답게 하는 기적의 화장품이다.
웃음은 감정의 침전을 녹여내는 용해제이다.
묵은 감정의 덩어리는 병의 원인이 된다.
묵은 감정은 녹여내어 소멸시켜야 한다.
웃고 나면 마음에 시원함을 느끼며, 웃음 뒤에 오는 상쾌함은 비 온 뒤의 청명한 날씨와 같다고 할까?
웃을 때, 묵은 감정이 소멸되면서 악한 감정이 없어지고,
웃을 때, 남에게 받은 마음의 상처가 위로되어지며,
웃을 때, 묵었던 원망과 슬픔의 응어리가 신경안정과 함께 패 속의 나쁜 공기와 함께 다 쏟아져 나간다.
얼굴이 펴지고, 악한 감정이 사라지므로 검은 색으로 변한 피부에 탄력이 붙게 되고 웃고 나면 피부가 더 고와지는 것을 체험할 것이다.
도파민과 같은 호르몬은 피부를 윤택하게 하며, 혈행이 개선되면서 얼굴이 밝아지고, 피부가 맑아진다.
웃자! 피부가 펴진다.
웃자! 피부도 따라서 웃는다.
웃자! 인생의 삶도 웃음의 천국이 된다.
밝은 표정에 밝은 태양도 떠오른다.
2. 웃음은 기적의 진통제다.
환자의 통증을 완하시켜 준다.
웃음은 호흡을 정리하게 해준다.
말하자면 웃는 동안은 계속해서 숨을 내뱉게 된다.
심한 압박으로 많은 양의 패 속의 나쁜 공기를 내뱉게 되는데 계속 해서 배출하다가 한 순간에 숨을 몰아쉬게 되어 순식간에 한 호흡을 들이쉬고 또 웃음으로 내뱉게 된다. 웃음은 그래서 심호흡을 하는 것과 같다.
패 속의 나쁜 공기가 다 빠져 나올 때 신선한 공기의 순환으로 신체의 모든 독소가 다 빠져 나온 효과가 있다.
그 때 배 앞에 위치한 근육이 강한 힘으로 압박되면서 흔들리며 경련 하는데 내장의 맛사지 효과가 나타나며, 내장의 조깅효과가 나타난다.
웃을 때 엔돌핀과 엔케팔린이라는 2개의 신경 펩타이드의 분비가 촉진되는데 이 물질이 통증을 억제하는 강한 진통제이다.
코든 박사는 <행동의학> 저널에서 '불편을 느낄 때 소리내는 웃음의 효과'라는 논문에서 '소리내어 웃는 것이 환자의 통증을 없애는데 특효가 있다'라고 말하고 있다.
3. 웃음은 기적의 혈관확장제며 혈행개선제다.
웃음은 심장의 박동수를 높여 혈액순환을 돕고 몸의 근육에 영향을 미친다.
-미 스텐포드 의대 윌리엄 프라이 교수-
일본의 군마중앙병원의 다카사키 의사는 17년째 환자들에게 만담을 들려주어 환들을 치료하는데,
치료효과는 현저하다고 한다. 일반 사람들은 혈압이 정상이었으나, 고혈압환자들은 혈압이 많이 떨어졌으며,
혈류량은 평균적으로 8.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일본의 한 병원의 예/
22세의 정상적인 청년을 대상으로 실험.
실컨 웃게 한 다음에 변화의 수치는,
-체중은 70kg에서 1kg 빠졌고,
-비만도는 100.3에서 1.7%나 줄어들어 98.6으로 나타남.
결론은 웃음은 신체의 어느 부분이라도 효과가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4. 웃음은 신경안정제다.
웃음은 진경작용과 신경안정효과가 있다.
웃음은 스트레스와 분노, 긴장을 완하시켜 심장마비와 같은 돌연사도 예방해준다.
웃음은 부교감신경을 자극시켜 심장을 진정시키고 몸을 안정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5. 웃음은 면역증강제다.
웃음은 면역세포를 강화시킨다.
웃음은 에페네프란과 도파민과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감소를 가져온다.
-로마린다 의과대학 리 버크 교수<웃음과 면역의 관계에서>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는 행동적, 심리적 표현으로 전이되는 내 분비선을 변화시킨다.'고 버크 교수는 주장한다.
[실험] 60명에게 금식을 시키고 웃기는 프로를 보여준 다음에 혈액을 채취하여 '인터페론 감마'를 비교분석,
①일차 검사 - 비디오 상영 전 10분전의 혈액 채취
②이차 검사 - 비디오 상영 후 30분 후 혈액 채취
③삼차 검사 - 비디오 상영 1시간 후 혈액 채취
④사차 검사 - 비디오 상영 12시간 후 혈액 채취
=결과 - 비디오 상영 전이나 후에 혈장 양이나 전체 혈청에는 변화가 없었다.
그러나 인터페론 감마의 양이 200배나 증가하는 것이 관찰되었다.
* 인터페론 감마는 T세포의 성장과 세포 독소의 구분, 백혈구의 활성과 B세포의 성장요인으로 작용한다./웃음치료건강법 참조
6. 웃음은 기적의 항암제다.
웃음은 피를 깨끗하게 하며 육체를 젊고 싱싱하게 하며 건강한 삶을 영유하게 한다.
- 영국의사 로벗 버튼<우울증의 해부학 참조>
스트레스는 암의 천적이다.
스트레스를 받은 사람은 받지 않은 사람보다 암 걸릴 확률이 5배나 많다.
(일본 하루야마 시게오 박사/암 전문 병원장)
스트레스를 물리칠 수 잇는 방안 중에 가장 큰 효과는 웃음이다.
왜? 그렇까?
말기 간암환자로 사형선고를 받은 '김씨/서울 C병원-웃음치료건강법 박영한저 참조'는 의사의 처방으로 웃으라는 권고를 받아 들였다. 말기암환자는 제일 고통스러운 것이 통증이다. 그런데 말기암환자에게는 몰핀의 상당량을 주사하여도 통증이 잘 듣지 않는다.
날마다 웃는 가운데 진통제도 줄어들게 되고 웃음의 프로그램을 보면서 치료하면서 3년째 건강하게 살고 있다.
곧, '면역력이 강해져서 정상생활이 가능한 것입니다'라고 판정을 받았다.
의사 입장으로는 더 이상 표현할 말이 있었을까?
-웃는 사람의 피를 뽑아 분석하면 암 종양세포를 공격하는 <킬러 세포>가 생성되어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7. 웃음은 총명탕이다.
웃음이 많은 학생은 성적이 오른다? 그렇다 오른다.
낙천가(樂天家)의 연구로 권위자인 미국 펜실바니아 대학교 마틴 셀리즈맨 박사는 자시의 저서 '학습과 낙천가(樂天家)'에서 임상실험의 예를 발표하였다.
심장마비의 병력이 있는 96명의 사람들을 조사해보니,
-8년 내로 두 번째 심장마비가 왔을 때 가장 비관적인 사람으로 분류되던 부류 중에 15명이 사망하였다.
그러나 가장 낙천적인 사람 16명 중 오직 5명만 사망하였다.
-조사중에 놀라운 것은 웃음이 많은 낙천가는 학업성적이 더 높고, 스포츠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었고 생명보험회사의 세일즈맨일 경우엔, 더 높은 실적을 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그래서 마틴 셀리즈맨 박사는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어내었다.
웃음은 학습의 이해를 돕는다. - 머리의 이해능력을 돕는다.
웃음은 교실의 분위기를 긍정적인 학습분위기로 만들어 준다.
웃음은 학생들의 학습 참여도를 높여준다.
웃음은 학생들의 주의력을 잡아준다.
웃음은 인지력의 발달을 도와준다.
웃음은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막아준다.
웃음은 학생들의 자긍심을 개발한다.
웃음은 고민감을 줄여주고 해소한다.
웃음은 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한다.
웃음은 지식과 정보에 대한 기억력을 증진시키며
웃음은 교사와 학생들간의 감정적 장애가 되는 긴장을 완하 시켜준다.
웃음과 유머가 사람의 뇌를 고르게 발전시킨다.
윌리엄 메리 대학의 덕스박사의 주장이다.
사람이 유머를 받아들이면 뇌의 왼쪽이 유머의 단어를 분석하기 시작한다.
다음으로 뇌의 한쪽이 활동하기 시작하는데 조합기능을 담당하는 오른쪽 뇌가 움직여 유머라고 느끼게 해 주고 그 사이, 사람이 웃기 몇 초 전에는 뇌의 감각을 느끼는 뇌의 윗 부분 활동이 증가한다고 한다. 이 과장으로 뇌파의 '베타파'가 물결치듯 절정에 도달하면서 웃음이 터져 나오게 된다. 곧 웃음은 인지능력과 인식능력, 그리고 이해능력과 웃음에 대한 의미까지 이해하게 하여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처럼 아름다운 '웃음의 향연'을 이루게 하여 온 몸 전체가 정체 웃음의 파동을 체험케 하는 종합적인 활동을 전개하게 해준다.
그래서 웃음은 뇌의 기능과 균형을 바로 잡아주어 성격과 생각을 좋게 만들어 준다.
이 메카니즘이 웃음으로 슬픔을 달래게 하며, 마음의 근심을 풀어준다.
8. 웃음은 기적의 치료제다.
웃음은 백혈구를 강화시켜 생명력을 불어넣어 준다. -미 스텐포드 대학 심리학교수 윌리암 프하이 박사
패결핵과 난치병에 치유한 기적의 효과는 얼마든지 있다.
아토피 피부병은 환경과 신경성과 함께 오는 난치병이라 고치기가 엄청나게 힘이 든다.
그러나 웃음 속에는 뇌내 호르몬을 분비하면서 치료의 효과를 상승시켜주는 티 임파구를 증강시키는 엔돌핀이 많이 생성되기 때문에 치료가 가볍게 이루어진다.
-웃음치료로 6개월 치료한 11세의 '동진'이라는 어린이(TV로 방영)는 완전히 회복되는 효과를 보게되었다. 가히 이 사건은 기적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그 때의 피부 전문의는 '몸의 면역세포인 T세포가 혼란을 일으켜 정상적인 B세포를 공격하여 생긴 병이 아토피인데, 웃음이 T세포의 균형감각을 바로 세워 몸의 상태를 최적으로 만들어 병이 낫게 되었다'고 말했다.
9. 웃음은 정력증강제다. - 회춘요법의 최고인 웃음.
고목에 꽃이 피면 새 봄이 오는 것과 같다.
회춘(回春)은 죽은 나무에 싹이 돋고 그 가지에 꽃이 피고 열매가 맺는다.
말하자면, 진액(津液)이 다시 돌아 회춘의 신호탄이 된 것이다.
회춘의 비결은 혈액순환에 있고, 고갈(枯渴)된 진액(津液)이 다시 생성 되 영양의 상태가 호전되고, 힘이 솟고 소변의 양이 많아지며, 소변 시 멀리 쏟아낼 수 있는 힘과 양기(陽氣)가 치솟아 성욕이 발현되는 것을 말한다.
이 것이 바로 웃음요법에서 기인한다면 놀라운 사실 아닌가?
출처 :창골산 봉서방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맥도날드 등 패스트푸드,가공식품 먹지 말아야 할 이유... 6년 동안 방치했더니 `충격` (0) | 2016.02.15 |
---|---|
[스크랩] ♥ 장대에 매달린 뱀과 병원과의 관계♥요3장14절~15절 ♥ (0) | 2016.02.11 |
[스크랩] 독이 있는 식물들~ (0) | 2016.02.10 |
[스크랩] 우리가 몰랐던 몸의 진실 51가지 (0) | 2016.02.09 |
[스크랩] 비상식량의 저장과 보관방법 (0) | 2016.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