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佛敎)와 도교(道敎)와 한의학에 몇 가지 공동 비결(秘诀)이 있다.
첫째“要叫人不死、 肠中须无屎”라는 말이 있다. 다시 말하면 ”불로장수하려면 장이 깨끗해야 한다.” 는 뜻이다.
불가(佛家)에서는 신도들에게 계살(戒杀)과 흘소(吃素)를 요구한다. 다시 말하면 "살생하지 말고 채식을 하라."는 뜻이다. 그외에 "早饭是天食,中饭是人食,晚饭是鬼食。因此,为了身体健康,不妨碍修行,佛家还要求人们过午不食。" 이라고 말한다. 다시 말하면 ”아침 식사는 천식(天食)이고 점심 식사는 인식(人食)이며 저녁 식사는 귀식(鬼食)이다.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수행하는데 있어서 방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오후가 지나서 음식의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다.” 는 뜻이다.
도가(道家)에서도 백성들에게 소식(素食)을 권한다. 또 오후가 지나서 음식을 먹지 말라고 한다. 심지어 전문(专门) 수련인(修练人)들은 몇 일 또는 몇 년간 금식하는데 이것을 벽곡(辟谷) 또는 술이구(术以求) 또는 장생(长生) 또는 성선지도(成仙之道)라고 칭한다. 한의학에서는 “早吃好、中吃饱、晚吃少、晚餐不吃最为好”,并特别强调“人要长生、肠要常清” 를 주장한다. 다시 말하면 ”아침 식사를 잘하고 점심 식사는 배불리 먹고 저녁 식사는 조금 만 하는 것이 좋다. 불로장수하고 싶으면 장이 항상 깨끗해야 한다.” 는 뜻이다. 불도의(佛道医) 삼가(三家)에서는 공동으로 백성들에게 "과오불식(过午不食)"을 가르쳤는데 그 목적은 장중(肠中)에 숙변(宿便)을 없애기 위함이다. 과오불식을 함으로써 노쇠를 연완시켜 주고 질병(疾病)을 방지해 주며 불로장수 할 수 있게 해준다는 대법(大法)이다.
사람의 장도(肠道)는 대략 8m 내지 10 m 쯤 되는데 수 많은 주름쌀이 있다. 평균(平均) 3.5cm 마다 주름쌀이 있다. 사람은 매일 배설(排泄)하는데 미량의 음식물(飮食物) 잔사(残渣)가 장도(肠道)의 주름쌀 속에 체류(滞留)되어 있을 경우 세균(细菌)의 작용에 의하여 굳어지고 부패(腐败)하고 발효(发酵)되며 몇 일 또는 몇 달이 지나면 음식물의 잔사(残渣)는 최종적(最终的)으로 두께가 5mm 내지 7mm 정도되고 무게가 5kg 내지 6kg 쯤 되는 흑색(黑色)의 악취(恶臭)나는 유독물질(有毒的物质)이 형성된다. 비만인들의 경우 9kg 내지 14kg 의 숙변을 지니고 있다. 찐득 찐득한 수병(锈餠 : 녹으로 만들어진 떡) 처럼 생겼으며 장벽에 달라 붙어 있다. 수병의 단단한 정도는 하이웨이에 찢어져 널려있는 타이어의 튜브와 같다. 사람들은 수병을 숙변(宿便)이라고 부른다.
장도내에 퇴적(堆积)되어 있는 숙변(宿便)이 발효(发酵)되고 부패(腐败)함과 동시에 각종(各种) 독소(毒素)와 독기(毒气)를 생산해 내며 장점막(肠粘膜)에 흡수(吸收)되어 혈액 속으로 들어가 신체(身体)의 각(各) 세포(细胞)에 배달된다. 그 결과 장내(肠内)의 환경(环境)이 악화(恶化)됨은 물론 장위(肠胃)의 공능(功能)이 문란(紊乱)해 지고 내분비(内分泌) 실조(失调)가 생기며 신진대사(新陈代谢)의 문란(紊乱)을 초래하여 결국 각종(各种) 병증(病症)이 발생하고 그 결과 인체(人体)는 노쇠(衰老)하여 사망(死亡)에 이르게 된다.
절대로 과장된 말이 아니다. 장도(肠道)의 문제(问题)는 인체(人体)의 만병(万病)의 원천(源泉)이다. 현대 과학가(科学家)들의 연구에 따르면 인체(人体)의 면역계통(免疫系统)은 50% 이상이 결장(结肠)에 있다고 한다. 결장(结肠)이 정상적(正常的)으로 작용 할 때 체내(体内)에서 생긴 독소(毒素)는 신장(肾脏)과 피부(皮肤)와 호흡(呼吸)을 통하여 체외로 배출(排出)된다. 결장이 정상적으로 작용하지 못 할 때 체취(体臭)와 구취(口臭)와 어두운 색갈의 피부(皮肤)와 피부과민(皮肤过敏)과 발진(发疹)과 색소반(色素斑) 등 문제가 발생한다. 또 사람에 따라 어떤 사람에게는 아랫배에 군더더기 살이 붙어 비만을 조성한다. 결장(结肠) 내에 독소(毒素)가 대량(大量) 적결(积结) 될 경우 복부비만을 조성하며 체중(体重)이 증가(增加)된다. 체내(体内)에 독소(毒素)가 과량(过量) 누적(累积)되면 신장(肾脏)과 간장(肝脏)의 부담(负担)이 가중되며 기타 중요(重要)한 기관(器官)들도 손상을 입는다.
다음은 Dr. Bernard Jensen(1908 - 2001)의 유명한 명언(名言)이다.“Death begns in the colon(死亡结局始于结肠)” 다시 말하면 ”사망은 결국 결장에서 시작된다.” 는 뜻이다. 이 명언은 결장(结肠)이 청결(清洁)해야 인체(人体)가 건강(健康)하다는 것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 결장이란? 대장 중 맹장과 직장을 제외한 부분을 일컫는데 때로는 대장 전체를 의미하기도 한다.
장내(肠内)의 숙변(宿便)은 결장(结肠) 공능(功能) 실조(失调)의 원흉(罪魁)이다. 또 결장(结肠)의 공능(功能)의 실조(失调)는 인체(人体)의 면역계통(免疫系统)을 비정상적으로 작용케 하는 주범이다. 인체(人体)의 면역계통(免疫系统)이 고장이 날 경우 외적(外敌)의 침입(入侵)을 방지하지 못하며 인체(人体)를 질병(疾病)과 사망(死亡)으로 이끄는 중요(重要)한 원인(原因)이 된다. 그러므로 도가(道家)에서 주장하는“要叫人不死、肠中须无屎”라는 말에는 일정한 도리(道理)가 있고 불가(佛家)에서 말하는 폐관(闭关)과 도가(道家)의 벽곡(辟谷) 등은 “불로장생지술(不老长生之术)의 하나이다.
고대(古代) 한의학 처방에 “음양수청장방(阴阳水清肠方)”이 있는데 숙변(宿便)을 제거시켜 주고 결장(结肠)의 공능(功能) 실조(失调)를 방지해 준다. 이는 장생불사(長生不死)의 비법(秘法)이다. 이시진(李时珍) 의 본초강목(本草纲目)-수(水)-생숙탕(生熟汤)에 보면 :“以新汲水百沸汤合一盏和匀,故曰生熟。今人谓之阴阳水”라고 기록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우물 속에서 금방 길어 온 생수 한 대접과 끓여 둔 물 한 대접을 혼합한 물을 음양수라고 부른다.” 는 뜻이다. 역경(易经)에 보면 "열위양(热为阳)、양위음(凉为阴)" 이란 이론이 있다. 다시 말하면 ”뜨거운 것은 양이고 찬 것은 음이다.” 는 뜻이다. 물을 끓여서 식힌 물은 음수(阴水)이고 금방 끓인 물은 양수(阳水)이다. 각각 한 대접 씩 섞어 놓으면 음양수(阴阳水)가 된다. 음양수(阴阳水) 속에 소금(盐)을 약간 가미 할 경우 '음양수청장방(阴阳水清肠方)”이 만들어 진다.
구체적(具体的) 방법(方法) : 一、음양수청장방(阴阳水清肠方):하룻 밤 재운 끓인 물 2 리터 와 금방 끓인 물 2 리터 를 혼합하여 소금(盐) 반 냥(半两)을 혼합한 후 흔들어서 마신다.
1. 물을 끓여서 하룻 밤 재운 물이란? 물은 영물(灵物)이며 생명(生命)의 원천(源泉)이다. 물은 천성적으로 우주(宇宙)의 에너지를 흡수해서 저장해 두고 있다. 2.태양(太阳)이 뜬 후는 낮이며 “양(阳)”이고 태양(太阳)이 서산에 진 후는 밤인데 “음(阴)”이다. 물을 끓여서 하룻 밤 재워 둘 경우 야간(夜间)의 천지영기(天地灵气)를 흡수하여 음성적(阴性的) 생명(生命) 활력(活力)을 회복함으로 인체(人体)의 모든 “양성(阳性)” 질병(疾病)을 치료해 준다. 3.금방 끓인 물은 “양수(阳水)이며 신체(身体)의 모든 음성“阴性” 질병(疾病)을 치료해 준다. 4.역경《易经》에 보면 “一阴一阳之谓道也"。 라고 기록되어 있다. 다시 말하면 ”이른바 일 음과 일 양의 도가 있다.” 는 뜻이다. 소금(盐)은 청결(洁净)、살균(杀菌)、소독(消毒)、배독(排毒)의 공능(功能)을 지니고 있다. 5.소금(盐)은 단단한 숙변(宿便)을 무르게 해주고 장내(肠内)의 세균(细菌)을 소멸시켜 주며 뱃속(腹中)의 독소(毒素)를 정화시켜 준다. 그러므로 음양수(阴阳水)는 인체(身体)의 음양(阴阳)의 평형(平衡)을 이루어주고 장위(肠胃)의 허화(虚火)를 제거시켜 주며 장내9肠内)의 숙변(宿便)을 씻어준다.
二、복용방법(服用方法): 1. 아침 5 시와 7 시 사이에 미리 만들어 놓은 음양수(阴阳水)를 두 번 내지 세 번에 나누어 마신다. 2. 일어서서 두 발을 벌린 후 신체(身体)를 움직여 준다. 3.오전 5 시와 7 시 사이에 음양수(阴阳水)를 마셔야 하는데 이때는 묘시(卯时)이다. 4.묘시(卯时)는 인체(人体)의 기혈(气血)이 대장경(大肠经)을 통과하고 있는 시간이다. 그러므로 대장(大肠)의 흡수(吸收) 공능(功能)이 가장 강한 시간이다. 5.음양수를 천천히 조금 씩 마실 경우 위(胃)에서 소화되어 소변(小便)을 형성한다. 6.대량의 물을 빨리 마실 경우 물은 직접(直接) 장도(肠道) 속으로 들어가 장도(肠道)를 청소해 주며 숙변(宿便)도 분해시켜 준다. 물을 마신 후 신체를 흔들어 주는 이유는 대장(大肠)의 연동(蠕动) 운동을 빠르게 하여 신속히 배변(排便)하게 해주기 위함이다.
三、숙변을 완전 제거시키기 위하여 3 일 동안 계속 실시해야 한다. 1.12 일 사이를 두고 재차 실시해야 한다. 2,12 일은 인체(人体)와 우주(宇宙)의 음양(阳阴)이 교환(交换)되는 소주기(小周期)이다. 24 일에서 30 일 사이는 인체(人体)와 우주(宇宙)의 리듬이 하나의 완전한 주기(周期)를 이루는 시간이다. 각 사람 마다 주기(周期)가 조금 씩 다르다. 여성들의 생리주기는 24 일 과 30 일 안에 들어있다.
四:효과(效果): 1、흑색(黑色) 숙변(宿便)이 배출된다. 2、아랫배에 있는 군더더기 살이 빠지고 허리가 가늘어 진다. 3、얼굴에 있는 각종(各种) 반(癍)과 두(痘)가 점점 소실(消失)되고 어두었던 얼굴 색깔이 광택이 나는 얼굴로 변한다. 4、구취(口臭)와 체취(体臭)가 제거된다. 5、밥 입맛이 좋아지고 변비(便秘)가 치료된다. 6、손톱(指甲) 위에 있는 반달 모양의 무늬가 정상으로 회복된다.
미국에서 2003 년(年)에 사망한 송미령(宋美龄) 여사(女士)는 죽기 직전 까지 40여 년간 음양수청장법을 사용했는데 103 세(岁) 까지 수(壽)를 누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