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천국지옥 에대해**

[스크랩] 찰스 스펄전의 흡연과 천국으로 가는 길

샤론의 수선화 2015. 5. 4. 00:28

 

성경은 흡연에 대해 언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흡연과 관련되서 적용할 수 있는 성경 구절이 있습니다. 첫째, 성경은 우리의 몸이 어떤 것에도 지배받지 않도록 하라고 명합니다. 고린도전서 6:12 말하길,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다 유익한 것이 아니요 모든 것이 내게 가하나 내가 아무에게든지 제재를 받지 아니하리라.” 그런데 흡연은 거부할 수 없으리만큼 사람을 강하게 중독시킵시다. 고린도전서 같은 단락 후반부에 보면,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합니다 (고린도전서 6:19-20). 흡연은 의심할 필요도 없이 건강에 해로운 것입니다. 흡연은 폐 기관과 심장에 자주 손상을 입힌다고 밝혀져 왔습니다. 

이렇게 볼 때 흡연은 유익한 것입니까? (고린도전서 6:12) 흡연으로 당신의 몸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고 진심으로 말할 수 있습니까 (고린도전서 6:20)? 어떤 한 사람이 흡연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습니까 (고린도전서 10:31)?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은 당연히 ‘아니오’입니다. 그 결과 우리는 흡연은 죄라고 믿고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흡연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견해를 반대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는다고 지적합니다. 해로운 음식도 중독하게 만들며 담배만큼 몸에 해롭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많은 사람들이 카페인에 중독되어 아침에 커피를 마시지 않고는 하루를 시작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어찌하여 이 사실이 흡연 행위를 정당화 시킬 수 있겠습니까? 그리스도인들은 탐식과 해로운 음식 섭취를 삼가해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자주 어떤 한 가지 죄는 비판하고 다른 죄는 허락하기 때문데 위선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찌 이를 구실삼아 흡연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고 주장할 수 있겠습니까? 

또 어떤 사람들은. 유명한 영국 설교자 찰스 스펄전 같은 많은 경건한 자들이 흡연자였다고 주장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런 주장은 설득력이 없습니다. 담배를 폈던 스펄전이 옳지 않다는 것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흡연했다는 사실을 제외하고 스펄전은 거룩한 남자이자 훌륭한 성경 교사였습니까? 절대적으로 그렇습니다. 그럼 훌륭한 성경 교사였다는 사실이 스펄전의 다른 모든 행동과 습관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아닙니다. 


- 스크렙 자료 - 



-----------------


저는 찰스 스펄전이 흡연자다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이로써 설교와 말이 다가 아니라는 걸 새삼 느낍니다. 


스펄전은 많은 감동을 주는 설교를 많이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누구나 말은 그럴싸하게 포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천국은 말로 들어가는 곳이 아닙니다. 


아무리 유창한 설교 은혜로운 말을 했던 사람이라고 그것 때문에 


그는 곧 천국이다 말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천국 기준은 오직 삶입니다... 






출처 : 회복교회! 주님이 주인이신 교회
글쓴이 : 무심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