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하나님 의 시계

브라질·멕시코서도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환자…상하이·우한 다녀와 ,,우한 폐렴

샤론의 수선화 2020. 1. 24. 17:27






베이징 공항의 마스크 쓴 단체 관광객 (베이징 EPA=연합뉴스) 마스크를 착용한 단체 관광객들이 26일 베이징의 서우두 국제공항의 제3터미널에서 가이드를 바라보고 있다. 중국 정부는 이날 여행사들에 국내외 단체 관광 상품의 판매를 중단토록 지시했다. jsmoon@yna.co.kr


2020 1 27


'우한서 빠져나간 500만명' 어디로?..한국행 6천430명



https://news.v.daum.net/v/20200127103411115



해외 목적지 태국·싱가포르·일본 상위 3위


중국에서는 베이징·상하이 등 대도시로 이동

 

  

   

 






            

 



中 신종코로나 환자 3천명 육박…우한탈출 500만중 6천명 한국행(종합)

https://dailyfeed.kr/3065060/158011309132



'바이러스 창궐' 우한에 파견되는 의료진

우한 폐렴(코로나바이스러) 잠복기 14일. 잠복기에 나도 모르게 전파(17)


우한 폐렴(코로나바이스러) 잠복기 14일. 잠복기에 나도 모르게 전파


우한 폐렴(코로나바이스러)의 또 다른 심각한 문제는 잠복기입니다.

잠복기가 14일이나 긴데,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려도 잠복기에는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즉, 우한 폐렴에 걸렸지만,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것입니다. 14일 동안 다름 사람들을 계속 감염시키는 것입니다.

혹시 중국인이 말을 할 때, 참이 튀거나 호흡으로 감열될 수 있는 거리(약 3미터 이내) 내에 있었던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병원을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으서야합니다.

당장은 아무런 증상이 없더라도, 이미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내 가족과 주위 사람들의 생명을 위태롭게 하고 있으니까요.

우한 폐렴(코로나바이러스)은 2019년 12월 12일 첫 감염이 발생했으며, 중국에서 은밀하게 처리하다가 전세계로 퍼지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

이미 미국, 일본, 한국, 홍콩 등 많은 나라에서 감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주일 후 20만명이 발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직 필리핀에는 확진자가 없지만, 많은 의심자가 병원에서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가볍게 넘기지 마시길 바랍니다.

특히, 중국인 근처에 있었다면, 매우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정부, 中 우한시에서 온 관광객 460여명 돌려보내(11)


[코리아데일리=류재복 대기자] 필리핀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온 관광객 460여명을 모두 본국으로 돌려보내기로 했다고 NHK가 25일 보도했다.


NHK에 따르면 필리핀 정부는 최근 우한에서 출발한 중국인 관광객 464명이 칼리보 국제공항에 입국한 사실을 확인하고 이들을 송환 조치하기 시작했다.

필리핀 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23일부터 우한을 오가는 직행 항공편 운항을 금지하고 있지만, 이들 관광객은 이보다 앞서 필리핀에 도착했다.

칼리보 공항은 필리핀 유명 휴양지인 보라카이 섬과 가깝다.

필리핀 정부는 칼리보 공항에 특별전세기를 마련, 전날까지 중국인 관광객 314명을 돌려보냈다고 NHK는 전했다.나머지 관광객도 오는 27일까지 모두 송환 조치할 계획이다.

이들 관광객 중에는 발열이나 기침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의심 증상을 보이는 사람은 없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필리핀 당국은 잠복 기간에 공항 검역을 통과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이들을 모두 돌려보내기로 했다.
링크 : http://www.ikorea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4898




우한폐렴 사망자 하루 만에 3배↑…中 547명 감염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tps://youtu.be/jz9OUu900Xs




우한 폐렴



  





브라질·멕시코서도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환자…상하이·우한 다녀와




브라질·멕시코서도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환자…상하이·우한 다녀와

자카리 스티버

2020년 1월 23일 업데이트: 2020년 1월 24일

중국 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원지인 우한을 봉쇄 조치한 가운데, 중남미 브라질과 멕시코에서도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 의심환자가 보고됐다.

브라질 남동부 미나스 제라이스주 보건국은 22일(이하 현지시간) 35세 여성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되는 호흡기 증세가 있다고 발표했다.

이 환자는 최근 중국 상하이를 여행한 뒤 18일 주도(州都)인 벨루 오리존치에 도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보건 당국은 “심각한 상황은 아니며 현재 정밀 검사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환자가 임상 실험에서 중증의 징후는 보이지 않았지만, 세밀한 관찰을 위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설명했다.

이 여성은 자신이 우한 지역에 가지 않았으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와 접촉하지 않았다고 당국에 말했다.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호흡기 질환 증세, 발열, 호흡곤란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한 경우 폐렴, 급성 호흡기 증후군, 신장 기능 저하 증세를 보이거나 사망할 수도 있다.

브라질 보건부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자국내 진입을 막기 위해 긴급조치를 발령했다. 브라질 전역의 항구와 공항, 내륙 국경 지역에서 검역 조치가 강화됐다.

인도네시아 탕에랑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에서 보건당국 직원이 공항에 도착한 승객의 체온을 검사한다. 2020. 1. 22. | Tatan Syuflana/AP=연합뉴스

멕시코 정부 또한 같은 날 ‘우한 폐렴’ 의심 환자 1명을 관찰 중이라고 밝혔다.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오전 정례 기자회견에서 “두 건의 의심 사례가 있다. 한 건은 완전히 가능성이 배제됐고, 타마울리파스주의 나머지 한 건은 관찰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의심 환자(57)는 최근 우한을 다녀온 멕시코 국립공과대(IPN) 교수로 알려졌다.

캐나다 퀘벡주에서도 ‘우한 폐렴’ 감염이 의심되는 5명이 입원해 관찰을 받고 있다고 CTV 등 현지 언론이 22일 보도했다.

앞서 온타리오주 보건 당국은 우한을 다녀온 3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유사 증세를 보였지만,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판명됐다고 밝힌 바 있다.

호주에서도 우한 폐렴 의심 환자가 발생했다. 브리즈번에 거주하는 한 남성이 우한에 있는 가족을 방문, 귀국한 뒤 호흡기 질환으로 병원을 방문했다. 보건부 관계자는 이 남성이 우한을 방문했기 때문에 검사 대상이 됐다며 그는 자택에서 격리된 상태로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 보건 당국은 22일 약 1100만 명이 거주하는 우한시의 모든 대중교통을 봉쇄하고, 현지인들이 도시에서 벗어나지 못하도록 조치했다.




http://cafe.daum.net/onukang/ZkWC/7072



필리핀서 ‘우한 폐렴’ 의심 환자 2명 추가 발생…정밀 검사 중

필리핀에서 중국 '우한 폐렴' 의심 환자 2명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오늘(23일) GMA 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필리핀 보건 당국은 전날 필리핀 중남부 보홀주(州)에 관광차 방문한 2세와 36세 중국인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돼 샘플을 채취,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국인들은 상태가 안정돼 일단 퇴원했습니다.

이로써 필리핀에서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발 폐렴 의심 환자로 분류돼 당국의 추적 조사를 받는 사람은 모두 5명으로 늘었습니다.

지난 12일 필리핀 중부 세부로 입국한 중국 국적 5세 어린이는 샘플 검사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와 격리 상태로 정밀 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또 지난 17∼20일 중국 난징(南京), 상하이(上海), 청두(成都)에서 필리핀 중부 칼리보시로 각각 입국한 3∼65세 중국인 3명은 병원 밖에서 격리된 채 정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https://www.philgo.com/?freetalk=&module=post&action=view&post_id=freetalk&adv_counter=0&idx=1274567320






우한폐렴 환자 엑스레이 사진

니애미우환폐렴

50 2020-01-27 12:28:47




왼쪽이 일반 정상인 폐, 오른쪽, 가운데가 코로나 보균자 폐
하얗게 변하는데 저게 다 가래와 고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