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오늘의 이슈

가상화폐’ 빗썸 털렸다···“비정상적 대규모 출금” 경찰 조사

샤론의 수선화 2019. 3. 31. 04:21






가상화폐’ 빗썸 털렸다···“비정상적 대규모 출금” 경찰 조사

        
경향신문

국내 최대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 / 이준헌 기자 ifwedon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에서 대규모 암호화폐가 비정상적으로 출금된 것으로 나타났다.

빗썸은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전날 오후 10시쯤 비정상적 출금 행위가 발생했음을 인지했다”고 밝혔다.

빗썸은 일부 암호화폐가 외부로 빠져나간 정황을 확인한 뒤 한 시간 뒤인 오후 11시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중단했다.

비정상적으로 출금된 암호화폐는 고객 자산이 아닌 회사 보유분이라고 빗썸 측은 설명했다.

다만 비정상적으로 빠져나간 암호화폐 규모는 아직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해킹으로 빗썸에서 100억∼200억원 상당의 암호화폐가 유출됐다는 관측도 나온다.

경찰과 관계 당국은 빗썸의 입출금 시스템을 점검하고 유출 규모, 사고 원인 등을 조사 중이다.

빗썸은 시스템상 외부 침입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외부 공격보다는 ‘내부자 소행’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희망퇴직 등을 이유로 회사에 불만을 갖거나 퇴직하면서 한 몫을 노린 일부 직원이 이런 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했다.

이보라 기자 purple@kyunghyang.com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 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news.zum.com/articles/51517263?cm=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