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지진홍수태풍재난

수원 골든프라자 화재, 밀폐된 공간서 일어난 불씨… 전원 탈출 여부는//

샤론의 수선화 2018. 11. 30. 18:22


수원역 화재 왜…? "지하 PC방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

-수원역 인근 골든프라자 상가 화재…부상자 18명 추정

기사입력 : 2018-11-30 19:20








center
30일 오후 경기 수원역 인근에서 발생한 골든프라자 상가화재로 18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사진=기사와무관한이미지)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 뉴스팀]

30일 오후 경기 수원역 인근에서 발생한 골든프라자 상가화재로 18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소방당국은 이날 오후 5시 30분께 해당 현장에서 연기흡입 등으로 부상자 18명이 파악됐다고 밝혔다.

이들 중 크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의식불명이던 피해자는 곧바로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재 시험 영상 확인하기

소방당국은 인명검색 결과에 따라 앞으로 부상자가 더 늘어날 수 있다는 입장이다.

경찰 관계자는 "불은 지하 1층 PC방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며 "소방당국의 1차 인명검색 결과 PC방에 사람은 없었다"고 말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불길을 잡는 대로 자세한 화재 경위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온라인 뉴스팀 온라인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
             http://www.g-enews.com/view.php?ud=201811301914597930fd4d2b07dc_1




수원 골든프라자 화재, 밀폐된 공간서 일어난 불씨… 전원 탈출 여부는

        
| 수원 골든프라자 화재, 발생지는 밀폐된 지하 공간… 탈출 못한 인원은

헤럴드경제

화재 진압 중인 수원 골든프라자(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수원 골든프라자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30일 오후 4시 14분께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2가 45-1번지, 열한 개 층으로 이뤄진 골든프라자 건물에 화마가 덮쳤다.

골든프라자는 지상층은 물론 지하층까지 다수의 상점 및 사무실이 입주된 건물이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그중 화재가 최초로 일어난 곳은 지하 PC방이다.

밀폐된 공간에 발열하기 쉬운 컴퓨터와 사람이 밀집돼 있는 PC방 구조 특성상 직원 및 고객 전원 탈출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소방당국은 현재까지 잔존인원이 0명인 것으로 파악했다. 다만 탈출 과정에서 화재에서 비롯한 가스를 들이마셔 병원에 실려간 인원이 10명을 넘었다는 설명이다.

한편, 화재 진압을 위해 수원 도청5거리에서 매산4거리방면의 도로가 통제된 상태다. 이에 따라 주변도로의 정체와 혼잡이 예상된다.

culture@heraldcorp.com
http://news.zum.com/articles/49205738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영상] 수원 11층짜리 건물 대형 화재…중상 1명 등 24명 다쳐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보영상'입니다.

오늘(30일) 오후 4시 10분쯤 경기도 수원시의 한 복합 상가 건물에 불이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장비 30여 대와 소방관 80여 명을 동원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중상자 1명을 포함해 24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소방당국은 11층짜리 건물 지하 1층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불이 커지자 수원시는 "화재로 검은 연기가 발생했으니 안전에 유의해달라"고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불길을 잡는 대로 정확한 피해 상황과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시청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뉴스, SBS '제보영상'입니다.

(영상편집 : 김보희, 제보자 : 시청자 3514, 박한구 님)

▶ SBS 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채택 시 모바일상품권(1만 원)을 드립니다.
http://news.zum.com/articles/49205557
​▶[보이스V] "합법적 면죄부인가? 사법정의의 장애물인가"…'심신미약 감형'
▶[제보하기] 모든 순간이 뉴스가 됩니다
▶[끝까지 판다] 뿌리 깊은 사학 비리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수원 골든프라자 화재 부상자 18명…인명 피해 더 늘어날 수도

        
아시아투데이

0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수원역 인근 골든프라자 상가에서 불이 나 소방대원들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날 화재로 18명이 연기를 마시는 등 부상을 입었다./사진=경기도 소방재난본부



30일 오후 경기 수원역 인근에서 발생한 골든프라자 상가화재 부상자가 18명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30분 기준 해당 화재 현장에서 연기흡입 등으로 부상한 사람은 18명이다.

한때 의식불명이었던 사람은 곧바로 회복했으며 크게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소방당국의 인명검색 결과에 따라 부상자는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화재는 지하 1층 PC방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 관계자는 “소방당국의 1차 인명검색 결과 PC방 내부에 남은 사람은 없다고 한다”고 밝혔다.
http://news.zum.com/articles/49205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