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건강**

[스크랩] 암환자를 위한 조언) 날계란과 우유의 진실

샤론의 수선화 2017. 12. 28. 22:29

   

         암환자를 위한 조언) 날계란과 우유의 진실

 

 

 

 

 

 

 

21세기의 의학적 숙제인 암을 해결할 수 있는 놀라운 정보가 미국 유타 주의 남쪽에 거주하는 나바호 인디언들에게서 흘러나오고 있다. 나바호 인디언들은 놀라울 정도로 낮은 암 발생율을 나타내고 있다.

 

 

필자가 나바호 인디언들의 생활을 연구한 결과, 그들은 거의 대다수의 현대인들이 무시하고 있는 건강법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비록 자신들이 건강법칙을 준수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현대인들을 굴복시킨 암을 정복한 정복자들로서 살아가고 있다.

 


17년 동안, 나는 나바호 인디언 보호구역에서 의사로서 봉사하였는데, 그들에게 있어서 암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사실에 대하여 놀라게 되었다. 나바호 인디언들에게도 당뇨병, 관절염, 호흡기 질환같은 질병들이 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암은 존재하지 않았다. 내가 그들과 함께 생활하며, 의료봉사를 하였던 17년 동안에, 단 한 건의 폐암이나 유방암도 발견하지 못했다. 오직 한 건의 전립선암과 장암만을 보았을 뿐이다.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가장 만연되어 있는 질병인 암이 나바호 인디언들에게는 거의 발병하지 않았다. 내가 근무하였던 머뉴먼트 밸리 병원이 설립되었던 1960년 이래로, 단 한 명의 유방암 환자가 있었을 뿐이다!

 

 

나의 동료인 군(C.D. Goon) 의사는 유타 주의 몬티셀로에서 개업하고 있었는데, 그는 말하기를,“지난 32년동안의 진료 경험을 통해서 유방암에 걸린 인디언 여자를 보지 못했다”라고 회고하였다. 그의 그러한 말은 나의 관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였다. 그래서 나는 그의 동료인 제롤드 스미스 의사에게 인디언 여자가 유방암에 걸린 케이스를 취급한적이 있었느냐고 질문하였더니, 그는 대답하기를, 자신은 인디언들을 25년 동안 치료했지만, 단 한 건의 유방암도 보지 못하였다고 말하였다.

 

 

그들과 대화를 나누는 동안에, 나는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다. 나 뿐만이 아니라 다른 동료 의사들도 유방암에 걸린 인디언 여자를 보지 못했다는 사실은 나에게 커다란 충격을 주었다. 두번 정도 종양을 가진 인디언을 보았던 적이 있을 뿐이다.“인디언들은 암에 대해서 면역인가? 그들에게 암이 발병하지 않는 어떤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이러한 궁금증들은 나로 하여금 이 문제에 대하여 연구하도록 만들었다.

 

 

가 진료하고 있던 블랜딩이라는 마을은 인디언 보호구역의 경계선 부근에 있는 지역이었다. 그 마을 인구의 반은 나바호 인디언이었는데, 그들은 조상들이 물려준 석기시대로부터 현대문명으로 전환하는데에 있어서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겪고 있었다. 그들 중의 어떤 이들은 트럭이나 가게에 나와 있는 음식물이나 식품을 즐겨 사용하였다. 그러나 그들 중의 많은 이들은 현대 교육을 거절하였으며,“옛 방식”을 고집하였다. 그들은 사회적으로, 교육적으로, 경제적으로, 그리고 건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그들에게 있어서 암이라는 질병은 없었다.

 

 

블랜딩 마을은 샌주앙 카운티에 속해 있는데, 그 카운티에서는 인디언과 암의 관계를 연구하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었다. 샌주앙 카운티에는 약 10,000명의 주민이 살고 있었는데, 그 중의 반은 나바호 인디언이었으며, 나머지 반은 백인이었다. 그래서 나는 지난 5년 동안에 나바호 인디언에게 몇 건의 암이 있었는가와 동 기간 동안에 백인들에게 몇 건의 암이 발병하였는지를 비교해 보기로 하였다. 이러한 나의 조사는 꽤 공정한 조사라고 생각되었다. 샌주앙 카운티에 사는 백인들은, 일반적인 미국인들에 비해서 훨씬 낮은 암발병률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대개 시골에 살고 있었으며, 경제적으로 중류에 속하였고, 술을 마시지 않는 몰몬교도들이었다(대다수의 몰몬교도들은 미국의 유타 주에 거주하고 있음).

 

 

연구를 위한 자료들을 수집하기 위해서, 나는 머뉴먼트 병원을 찾아갔다. 나는 자료와 기록을 담당하는 사람에게 찾아가서 암환자에 대한 기록을 보여달라고 부탁하였다. 암환자에 대한 기록은 너무도 쉽게 정리되었다. 병원이 설립되었던 1960년 이후부터 13년 동안 13,000 명의 환자를 진료했는데, 그들 대부분은 나바호 인디언들이었으며, 그들 중에 암 환자는 오직 13명 밖에 없었다. 13명 가운데에는 1명의 초기 유방암 환자가 있었다. 나는 그 1명의 나바호 여자 인디언의 생활과 배경을 자세히 알아보려고 하였지만 그럴 수 없었다. 지난 5년 동안에는 5명의 암환자들이 기록에 나타났다.

 

 

 

                           암환자를 위한 조언) 시중에 파는 계란을 조심하세요.

 

 

 

 

나는 몬티셀로에 있는 샌주앙 병원을 찾아갔다. 지난 5년동안의 백인 환자와 인디언 환자의 비율은 60:40이었다. 지난 5년 동안, 샌주앙 병원은 총 8,522명의 환자들을 받았는데, 그 중에서 97명이 암환자였다. 그리고 97명의 암환자 가운데 오직 3명만이 나바호 인디언이었다.

 

 

3명이 인디언 암환자 가운데, 한 사람은 골수암이었고, 다른 사람은 난소암이었으며, 세번째 사람은 전립선암이었다. 백인 암환자 중의 7명은 유방암, 8명은 전립선암, 6명은 장암, 8명은 폐암, 21명은 피부암, 8명은 자궁암, 15명은 경구부위의 암, 22명은 기타 부위의 암으로 나타났다. 나는 나의 사무실에서 모든 기록을 점검하였는데, 나의 진료 기록 가운데서 9명의 백인 종양환자와 1명의 인디언 종양환자를 발견하게 되었다.

 

 

는 뉴멕시코 주의 쉽락시에 있는 정부가 운영하는 공중보건소에 찾아갔다. 그곳에서 나바호 인디언들이 암치료를 받았던 기록을 찾아 보았다. 5명의 나바호 인디언 암환자들이 기록에 나타났다. 이들 중의 한명은 피부와 위장암 환자이었으며, 한명의 백혈병, 한명의 경구부위 암, 한명의 갑상선암 기록이 나타나 있었다. 그 보건소는 주로 인디언들을 치료하는 병원이었는데, 거기서도 암은 매우 희귀한 질병이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나는 나바호 인디언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에 있는 모츠마 병원을 들렸다. 이 병원에 찾아오는 거의 모든 환자들은 인디언들이었다. 그 병원의 원장인 베네딕츠 의사는 지난 8년동안 하루에 평균 30명의 환자들이 찾아왔는데, 그 중에 암환자는 단 한명도 없었으며, 종양 환자가 한명 있었을 뿐이라고 말해주었다. 이렇게 해서, 나는 샌주앙 카운티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지난 5년간의 암 발병률에 대한 조사를 마칠 수 있었다.

 

 


연구 결과 보고

 

 

사 결과, 샌주앙에 거주하는 나바호 인디언들의 암 발병률은 매우 희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놀라운 사실은 그들과 동일한 지역에 거주하는 백인들뿐만 아니라 일반 미국인들과 암 발병률을 비교하여 볼 때에, 엄청난 차이가 나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수많은 현대인들에게 발병되는 암이 나바호 인디언들과는 거의 무관한 것처럼 보였다. 특히, 유방암과 폐암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했으며, 거의 모든 종류의 암이 나바호 인디언들에게는 위협적인 존재가 되지 못하였다. 나바호 인디언과 백인에게서 발병하였던 암에 대한 통계 자료를 비교하여 보자.

 

 

무엇이 이러한 엄청난 차이을 만들어 내었는가? 

 

 

백인들이 더 좋은 의료서비스를 받았는가? 아니다. 이 통계 자료는 동일한 지역, 동일한 기간, 동일한 병원, 동일한 의사, 동일한 간호원들을 근거로 해서 만든 자료이기 때문이다. 조사는 공정하게 이루어졌으며, 나바호 인디언들도 우수한 진료를 받았던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디언들이 병원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집에서 암으로 사망하였을 가능성도 있지 않는가

라는 질문이 있을 수 있다. 나바호 인디언들은 모든 경우에 무료로 치료를 받았기 때문에, 백인들보다 자주 병원을 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인디언들은 유전적으로 암에 강하다는 주장이 있을 수 있지만, 인디언이 백인보다 암에 대한 저항력을 선천적으로 강하게 타고난다는 사실을 의학적으로나 논리적으로 입증할 수 없다.

 

 

나바호 인디언들의 암 발병률이 예외적으로 낮은 이유는, 그들이 대다수의 현대인들에 의해서 무시되고 있는 다음과 같은 건강법칙들을 지키고 있기 때문이다.

 

 

 

  우유의 진실, 암.

 

 

 

1. 바호 인디언들은 날고기나 완전히 익히지 않은 육류를 먹지 않는다. 그들은 모든 고기 종류를 완전히 익혀서 먹는다. 고기를 완전히 익혀서 먹는 것이 어째서 암과 관련이 있는가? 미국에 있는 소들의 약 20%는 백혈병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는데, 이것은 AIDS를 일으키는 HTLV III와도 연관이 있는 바이러스이다. 고기를 익혀서 먹지 않으면, 소가 가지고 있는 암을 유발시키는 바이러스에 의해서 감염될 위험이 증가된다. 소에게 있는 바이러스는 양이나 원숭이에 감염되어서 암을 유발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2. 바호 인디언들은 최근에까지 우유를 많이 마시지 않았다. 왜냐하면 인디언들이 우유를 얻기가 용이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또한 대부분의 나바호 인디언들은 우유의 락토우스 성분을 소화시키는 일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이다.

 

 

수많은 젖소들로부터 젖을 짜서 우유를 만드는 과정에서, 우유가 소가 가지고 있는 백혈병 바이러스에 의해서 오염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어떤 검사관은, 소젖의 저온 살균 과정이 소의 모든 백혈병 바이러스들을 살균하지 못한다고 말하였다. 양과 원숭이들에게 소젖을 먹인 결과, 소의 백혈병 바이러스에 의해서 감염되었으며, 그들 모두에게서 암이 유발되었다.

 

3. 통적으로 나바호 인디언들은 계란과 새종류를 먹지 않는다(얼마 전에 켄터키 후라이 치킨이 인디언 마을에 들어온 이후, 그러한 전통이 무너져가고 있지만). 그들은 날개가 달린 동물들을 신성시하는 토속신앙을 가지고 있다. 계란은 암을 유발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간주되고 있는데, 전염성이 강한 여러 종류의 바이러스를 닭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계란을 잘 익히지 않은채 먹으면, 닭이 가지고 있는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바이러스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것이다.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여러가지 식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날계란이 사용되고 있다: 샐러드 드레싱, 아이스크림, 우유와 계란을 섞어서 만든 빵, 등. 계란이 단단하게 될 정도로 뜨겁지 않은 열은 백혈병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을 만큼 뜨거운 열이 아니다.

 


이 글은 전문적인 의학적 통계 방법에 준해서 이루어진 보고서는 아니지만, 우리 모두에게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켜 주는 글이다. 나바호 인디언들에게서 배울 교훈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현대 과학은 동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지방을 피하고, 충분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암을 정복하는 길이라고 제시하고 있다.

 

 

 

이 글은 

(www.sostv.kr 열한시 월간지 2호 -

 십자가의 의미

 ])

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전문의, 동물성 지방, 단백질, 교훈, 암, 과학, 바이러스, 날계란, 우유의 진실

 

 

 

 

 

출처 : 그리스도인[SOSTV/기독교/성경/공부/진리/말씀/예언/요한계시록]
글쓴이 : Fireplace - 창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