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필리핀여행정보

[스크랩] 필리핀 두테르테, 이번엔 카톨릭교와 성직자 맹폭

샤론의 수선화 2016. 5. 23. 17:29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newsview?newsid=20160522194540178&RIGHT_COMM=R7


【마닐라=AP/뉴시스】김재영 기자 = 필리핀 대통령 당선자인 로드리고 두테르테 다바고 시장이 필리핀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카톨릭 교회를 "가장 위선적인 기관"이라고 성토했다.

이어 그는 고위 성직자 상당수가 자신을 포함해 정치가들에게 탈법적 편의를 요구하는 부패를 범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다바고 시에서 21일 늦은 밤에 시작해 22일 새벽까지 이어진 기자회견에서 두테르테 당선인은 카톨릭 성직자들이 대선 때 사람들에게 자신을 찍지 말라고 권했음에도 자신이 압도적으로 승리한 사실을 들어 카톨릭 성직자들의 권위나 존재의 타당성이 의문시된다고 말했다.

두테르테 시장은 회견 도중 카톨릭 성직자를 "개자식들"이라고 대놓고 불렀으며 가난한 사람들은 먹을 것도 못먹고 약도 못사는데 이들은 공공의 돈으로 실컷 혜택을 보고 있다고 쏘아 부쳤다.

필리핀은 1억 인구 중 카톨릭 신도가 대부분으로 아시아 카톨릭교의 요새이다. 필리핀에서 영향력이 막강한 교회를 정치 지도자가 이처럼 거리낌 없이 규탄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지난 9일 실시된 필리핀 대선의 공식 결과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나 두테르테의 당선은 확정적이다.

k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빛과 흑암의 역사 (성경연구,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티)
글쓴이 : 하늘 정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