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오 livega 의 방**

인디언의 기도//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Blessing on the christmas time)

샤론의 수선화 2022. 12. 15. 18:20

Christmas hymns piano / Christmas piano music

https://youtube.com/watch?v=19lm3HN1gn0&si=EnSIkaIECMiOmarE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Blessing on the christmas time)

https://youtube.com/watch?v=epgd4bpRr5U&si=EnSIkaIECMiOmarE 

 

 

인디언의 기도

" 밤과 낮을 쉬지 않고 운항하는 어머니 대지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다른 별에는 없는 온갖 거름을 지닌 부드러운 흙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우리 마음도 그렇게 되게 하소서.

 



해를 향해 서서 빛을 변화시키는 이파리들과 머리카락처럼 섬세한 뿌리를 지닌 식물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그들은 비바람 속에 묵묵히 서서 작은 열매들을 매달고 물결처럼 춤을 춥니다. 

우리 마음도 그렇게 되게 하소서.

 


하늘을 쏘는 칼새와 새벽의 말없는 올빼미의 날개를 지탱해주는 공기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그리고 우리 노래의 호흡이 되어 주고, 맑은 정신을 가져다 주는 바람에게 우리 마음도 그렇게 되게 하소서.

우리의 형제자매인 야생 돌물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자연의 비밀과 자유와 여러 길들을 보여주고, 그들의 젖을 우리에게 나누어 줍니다. 

그들은 스스로 완전하며, 용감하고 늘 깨어 있습니다. 

우리 마음도 그렇게 되게 하소서.

 


물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구름과 호수와 강과 얼음산에게도. 

그들은 머물렀다가 또 여행하면서 우리 모두의 몸을 지나 소금의 바다로 흘러갑니다. 

우리 마음도 그렇게 되게 하소서.

눈부신 빛으로 나무 둥지들과 안개를 통과해 곰과 뱀들이 잠자는 동굴을 덥혀 주고, 우리를 잠에서 깨어나게 하는 태양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우리 마음도 그렇게 되게 하소서.

 


수억의 별들, 아니 그것보다 더 많은 별들을 담고, 모든 힘과 생각을 초월해 있으면서 우리 안에 있는 위대한 하늘, 할아버지인 우주 공간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우리 마음도 그렇게 되게 하소서. "

 


이로쿼이族 인디언의 기도입니다. 참으로 순결하고 고결한 그들의 정신 앞에 무릎을 꿇습니다.

찬란한 자본주의 물질문명이 꽃을 피웠지만, 지금 지구온난화와 환경파괴가 진행되어 자연이 파괴되고, 인간의 정신이 병들어가면서 인류가 멸망의 길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돈밖에 모르는 어리석은 인간들로 인해 지구는 지금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인간의 탐욕으로 지구가 병들고. 결국은 인류가 자멸의 길로 향하고 있습니다.


지구에서 인간이 사라지면 지구는 평화를 되찾고 모든 것이 정상으로 되돌아갈 것입니다.

지구에는 그동안 다섯 번의 멸종이 있었습니다. 지진과 화산 폭발로 멸종하고, 혜성의 충돌로 생명체들이 모두 멸종당했다고 합니다. 

공룡의 시대도 그렇게 해서 사라지고, 새로운 종인 인간이 생겨나서 지금 지구의 주인행세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삶의 터전이 되어주고, 우리를 먹여 살리는 자연 앞에 겸손할 줄 알아야 합니다. 자연의 위대함에 감사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인디언은 말합니다.

“인간은 자연을 지배할 수 없습니다. 인간은 자연의 일부입니다.”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