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초 경기 침체에 대한 논의는 가라 앉았지만 중국과의 무역 전쟁 덕분에 다시 힘을 얻었습니다.
캐피탈 이코노믹 스 (Capital Economics)의 폴 애쉬 워스 (Paul Ashworth) 미국 수석 연구원은 " 인정한다면 유언비어 유포라고 부르겠지 만, 많은 데이터가 발표 되면서 경기 침체의 끔찍한 것에 호언 장담을했다 .
마켓 워치 (Market Watch) 에 따르면 , 우리중 누구도이 휴일 단축 주간에 큰 경제 뉴스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무역 적자는 확대 될 가능성이 있으며 (미국의 호의가 아니며), 소비자 신뢰도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의도와 목적에 맞게) 가정 지출은 아마도 4 월에 미미했을 것입니다 . 이 모든 것이 한 가지를 상징합니다 : 경기 침체.
미국 경제는 더 악화 될 것이며 글로벌 문제가 계속 되면 곧 더 좋아질 것 같지 않습니다 . 지난 2 주간에 걸친 산적한 증거에 따르면 경제의 주요 부분들이 약화되었다.
소매 판매는 하락 , 지난 달 기업 투자는 거의 고갈 및 제조 업체는 9 년 가장 느린 속도로 성장하고있다 .
대부분의 경제 뉴스는 암담합니다.
그러나 애쉬 워스 (Ashworth) 나 다른 경제학자들은 경기 침체가 "곧"시작 될 것이라 예측 못하고 있습니다.
즉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이 있지만 그렇게하기에는 너무 오래 기다려서는 안됩니다. 주식이 괴상한 경제의 한 밝은 지점은 결국 시장의 나머지 부분을 강타하고있는 무역 전쟁 드라마에 감염됩니다.
시장 조사 에 따르면 BMO 캐피탈 마켓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인 더글러스 포터 (Douglas Porter)는 "미 - 중 무역 긴장이 조만간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는 현명한 인식은 시장을 뒤흔들고있다 .
고용은 아직 중대한 타격을 입지 않았으며, 이는 경제 학자들의 추측에 부합하는 것으로 보인다.
웨스트 오브 뱅크 (Bank of the West)의 수석 경제학자 인 스콧 앤더슨 (Scott Anderson)은 "미국은 여전히 견고한 노동 시장을 가지고있다.
정리 해고와 실업은 50 년 만에 최저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가을에 기업들이 빠루게 고용하지 않더라도, 대량 고용 감원에 의지하지 않고있다. 그러나 결국, 그것은 필요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제학자들은 또한 연방준비 이사회의 금리를 동결시키는 최근의 결정이 미국이 2 분기에 2 % 이하로 떨어지는 것을 막을만큼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고 동의한다.
그들은 또한 1 분기 국내 총생산 (GDP)의 3.2 % 초기지수가 3 % 이하로 조정될 것으로 기대한다.
애널리스트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 분기 미국 경제의 강세는 무역 분쟁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대통령이 중국과의 보다 강경한 입장을 취하게끔 만든 요인 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들어오는 데이터는 "트럼프를 더 취약한 위치에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무역 전쟁은 미국을 경기 침체에 빠뜨릴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2020 년 선거 이전에 그런 상황이 발생하면 도널드 트럼프의 재선 가능성은 극적으로 떨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