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오늘의 이슈

하태경, “해군 순직하사 조롱한 워마드 가중처벌하는 최종근하사법 발의한다

샤론의 수선화 2019. 5. 28. 17:29






하태경, 해군 순직하사 조롱한 워마드 가중처벌하는 최종근하사법 발의한다


  • 김남규 기자 wolyo@korea.com
  • 승인 2019.05.28 17:25
  •  


[대한뉴스=김남규 기자] 하태경 의원(바른미래당부산해운대구갑)27일 국가를 위해 순직한 군인 등 국가유공자의 공헌을 조롱하거나 왜곡하는 등의 내용으로 모욕이나 명예훼손을 하는 경우 가중 처벌하는 내용의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일부개정법률안을 일명 최종근하사법을 발의한다.

ⓒ대한뉴스
대한뉴스

 

극단적 혐오 커뮤니티 '워마드'가 지난 24일 청해부대 최영함 입항 행사 도중 불의의 사고로 순직한 최종근 하사에게 도 넘는 조롱과 모욕 행위를 일삼는 가운데 천안함 피격사건 등 각종 사망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관련 사실을 왜곡하고 조롱하는 온라인 세력을 견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이에 하 의원은 군인 등 국가유공자의 공헌을 조롱하거나 왜곡하는 등의 내용으로 형법상 모욕죄 및 명예훼손죄 등을 범할 경우 해당 형의 2분의 1을 가중처벌하여 국가유공자들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일부개정법률안 일명 '최종근하사법'을 발의한다.

한편 최종근 하사의 유가족들도 문제의 심각성과 법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면서 또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최종근하사법의 명칭을 허락했다.

하 의원은 사망 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워마드는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조롱을 퍼붓는데 이것들이 유행처럼 번지지 않을까 우려한다""잘못된 이념에 경도된 극단적 혐오주의자들의 한낱 장난들이 얼마나 큰 범죄인지 깨닫게 해줘야 한다"고 경고했다.

종합지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http://www.d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