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오늘의 이슈

죽이겠다" 협박한 조현병 30대 구속 기각…경찰, 응급입원시켜

샤론의 수선화 2019. 4. 22. 03:07





죽이겠다" 협박한 조현병 30대 구속 기각…경찰, 응급입원시켜

        

경찰 "타인에게 해 가할 우려…피해자 보호활동도 실시"

(김해=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조현병 등 정신질환을 앓으며 타인을 수차례 협박한 혐의로 30대 남성에 대해 구속영장이 신청됐지만 기각됐다.

경찰은 대신 이 남성을 응급입원시키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경남 김해중부경찰서는 협박·특수협박 등 혐의로 A(39·남)씨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8일 오후 7시께 김해시 한 주민센터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지정을 왜 빨리해주지 않느냐며 "담당 공무원을 죽여버리겠다"고 협박성 발언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정신질환 범죄(PG)
[최자윤 제작] 사진합성·일러스트


신고를 받고 탐문 수사를 하던 경찰은 A씨가 지난 16일에는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관리소장을 집으로 오게 한 뒤 흉기를 들고 "죽여버리겠다"며 협박한 혐의도 포착했다.

A씨는 관리소장과는 평소 아파트 선수금 지급 등 문제로 갈등을 빚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조현병과 조울증으로 정신과 치료도 받고 있음을 확인한 경찰은 타인에게 해를 가할 수 있다고 보고 18일 오후 8시 30분께 A씨를 집 앞에서 긴급체포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그러나 법원은 지난 20일 A씨가 도주 우려가 없는데다 자녀를 양육하고 있다는 등 이유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경찰은 A씨가 동종 전과는 없지만 최근 일련의 행동에 미뤄 지역 주민 등에게 위협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해 A씨를 관내 한 정신병원에 응급입원시켰다.

경찰은 향후 시 등과 협조해 피해자 보호 활동도 할 계획이다.

ksk@yna.co.kr

http://zum.com/#!/news=51983044&cm=ab_dable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