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하나님 의 시계

[스크랩] 악마가 우리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27) 글로벌 야망(하)

샤론의 수선화 2019. 2. 9. 20:30

악마가 우리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27) 글로벌 야망(하)

기사승인 2019.02.06  12:38:12

공유
사진=Fotolia

제18장 악마가 배치한 중국 공산당의 글로벌 야망(하)

목차

3. 중국 공산당 특색의 ‘초한전(超限戰)’
1) 대외선전으로 당(黨) 문화를 전 세계에 퍼트리다 
(1) 전 세계 최대의 선전도구
(2) 전 세계 언론을 모두 ‘신화사’로 만들다
(3) 문화와 예술로 세뇌
2) 통일전선, 자유세계를 내부에서 와해시키고 공산 동맹군을 구축하다
(1) 서방의 주요 정치인과 경제계 인사를 매수
(2) 학계와 싱크탱크에 침투
(3) 해외 화교 지도자, 사업가, 학생을 포섭, 이용, 통제하다
(4) 영화계와 연예계를 회유하다
(5) 정견이 다른 해외 인사를 협박하다
3) 국가의 보물, 경제기술 초한전
(1) 기술로 시장을 바꾸는 함정
(2) 훔쳐 만든 제조 강국
(3) 인재 쟁탈전과 첩보전을 아우르는 '천인계획'
(4) 사악한 거국체제(擧國體制)
4) 전 국민 첩보전
5)그 밖의 초한전
4. '중국(공산당) 모델'은 사령이 인류를 납치해 자폭하게 하는 특급열차
5. 교훈과 출로
1) 잘못된 유화 정책
2) 서방이 왜 중국 공산당을 잘못 봤을까
3) 출로는 어디에

*************

3. 중국 공산당의 특색을 가장 잘 살린 ‘초한전(超限戰)’

중국 공산당은 글로벌 야망을 성취하는 과정에서 도덕의 마지노선을 완전히 상실했고 어떠한 규칙도 따르지 않는다. 본지 사설 '공산당에 대한 9가지 평론'을 담은 <9평 공산당>에서 밝혔듯이 중국 공산당의 발전사는 점차적으로 중국 국내외의 사악을 집대성하는 과정이었으며, 여기에는 ‘9대 유전자’가 포함된다. ‘사악(邪), 기만(騙), 선동(煽), 투쟁(鬪), 강탈(搶), 불량(痞), 이간(間), 소멸(滅), 통제(控)’가 바로 그것이다.[1] 이런 유전자들은 중국 공산당의 글로벌 확장 과정에서 끊임없이 전승(傳承)돼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그 수단과 악랄함의 정도는 끊임없이 강화, 발전됐다. 한편 중국 공산당의 초한전(超限戰) 사상은 이런 사악한 특징들의 집중적인 구현이자 중국 공산당이 승승장구한 중요한 요인이기도 하다.

초한전 사상은 줄곧 중국 공산당의 군사 행동을 이끌어 왔다. 1999년 두 중국 공산당 장성이 군사 저술에서 '초한전'이라는 용어를 정식으로 꺼내 이를 군사 이론 체계로 요약했다. 초한전이란 말 그대로 ‘모든 경계선과 한도를 넘어선 전쟁’으로 ▲무력과 비(非)무력, 군사와 비(非)군사, 살상과 비(非)살상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적에게 자신의 이익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하고 ▲수단은 무엇이든 준비돼 있고, 정보는 미치지 않는 곳이 없으며, 전장은 어디에나 있으며 ▲모든 정치적, 역사적, 문화적, 도덕적 굴레를 초월함을 뜻한다.[2] 또 모든 무기와 기술은 임의로 중첩할 수 있고, 전쟁과 비(非)전쟁, 군사와 비(非)군사의 두 세계에 걸친 모든 경계가 무너짐을 뜻하며, 모든 경계를 넘어 승률의 요구에 맞게 전쟁을 조합함을 의미한다. 아울러 국가, 분야, 수단과 단계를 초월한 방법으로 진행되며 금융, 무역, 사이버 해킹, 언론, 국제법 등이 전쟁터가 될 수 있는데 테러전, 생화학전, 생태전, 원자전(핵전쟁), 전자전, 마약전, 정보전, 우주전, 밀수전, 심리전, 금융전, 무역전, 언론전, 사이버전, 이념전, 제재전 등을 망라한다.[3]

<초한전>의 저자는 전쟁의 ‘일반화’가 미래의 필연적 결과이며 반드시 모든 분야를 군사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군복을 입지 않은 군사적 인재의 양산이 초한전을 치르는 관건이며, 정부는 모든 무형의 전쟁 분야에 조속히 개입해 전쟁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4]

사람들이 많은 영역을 전쟁터라고 부르지만 그것은 단지 비유적 표현일 뿐이다. 그러나 중국 공산당은 실제로 모든 것을 전쟁화하고 있다. 모든 분야를 전쟁터로 삼고 언제나 전쟁 상태에 처해 있으며 누구나 전쟁의 참여자이고 어떤 갈등의 출동도 ‘네가 죽고 내가 사는’ 투쟁으로 간주하면서 걸핏하면 상강상선(上綱上線, 역주: 문화대혁명 때 흔히 볼 수 있었던 사상 방법과 언어 방식으로, 인간과 사물을 대함에 구체적인 일에 따라 논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모든 문제를 계급투쟁, 노선투쟁 및 무산계급과 자산계급,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등 정치적 입장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인식하고 평가한다)의 사유로 문제를 평가하며, 거국적 힘을 동원해 전쟁 수단을 써서 목표를 달성한다. 1940년대에 중국 공산당은 정권을 탈취한 내전에서 경제전(經濟戰)으로 국민당 정부의 경제를 붕괴시키고, 또 첩보전으로 국민당 부대보다 먼저 국민당 군사작전 계획을 입수하는 등 각종 음모 술수로 군사행동을 보조하며 국민당을 패배시켰다. 이러한 역사상의 ‘초한’ 수단들을 오늘날에도 중국 공산당이 여전히 사용하고 있으며 규모는 더 크고 범위도 더 넓다. 초한전은 통상적인 규칙과 도덕의 마지노선을 무너뜨리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대다수의 서양인, 서방 정부와 기업들이 중국 공산당의 행동방식을 이해하지 못하게 하고 대응하지 못하게 한다.

중국 공산당의 이러한 초한전식 사고와 방법은 여러 분야에서 관철되고 있다. 대외 선전으로 거짓말을 일삼는 공산당 문화를 전 세계에 수출하고 글로벌 미디어를 통제해 이념적으로 초한전을 진행한다. 명예와 이익, 미인계, 인정(人情), 뇌물과 위세를 내세워 유엔 지도자, 각국 정치인, 싱크탱크와 학계 명사, 재벌 등 각계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들을 끌어들여 통일전선을 구축하고 ‘중국 공산당의 오랜 친구’를 양성해 때가 되면 중국 공산당의 입장을 대신해 발언하게 함으로써 통치 위기를 넘기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한다. 깡패정권을 부추기고 선동해 연합으로 미국과 서방국가의 정부를 견제하고, 수주외교로 자유국가를 분화시켜 정치 초한전을 실시한다. 십수억 중국인 시장을 미끼로 각국과 경제적으로 깊은 거래를 해 ‘네 속에 내가 있고, 내 속에 네가 있다’는 사유 효과에 도달하게 하며, 이들 국가의 중국 공산당에 대한 경제적 의존을 이용해 ‘한쪽이 번영하면 다 같이 번영하고, 한쪽이 손해 보면 모두가 손해 본다’는 논리로 각 나라를 묶어 놓는다. WTO 무역 규칙 파괴와 거짓된 개혁 공약으로 무역흑자와 외환보유고를 축적하고, 자본주의의 영양으로 사회주의 조직을 살찌운다. 시장·외화·재력을 무기로 경제 초한전을 통해 인권을 억압하고, 각국에 도의적 책임과 보편적 가치를 포기하도록 강요한다. 정보기술 분야에서도 인해전술을 사용해 국민들과 사기업들에 선진국의 정보를 훔치도록 강요한다. 외교적으로는 상대국에 따라 당기기도 하고 때리기도 하고, 한 손으로는 경제적 유혹을, 다른 한 손으로는 보복 위협을 가하며, 또 자국과 타국의 국민을 제멋대로 인질로 삼는 등등이다. 이렇듯 평범해 보이는 많은 일들을 중국 공산당이 사악한 목적을 달성하는 데 이용하고 있다.

1) ‘대외선전’으로 당(黨) 문화를 전 세계에 퍼트리다

중국의 한 국영 방송이 런던 지사를 설립한 후 실시한 채용에서 90명의 ‘중국의 시각에서 뉴스를 보도’하는 직위를 모집했는데, 6000여 명이 지원했다. 중국 공산당은 남들의 부러움을 살 만큼 지원자가 너무 많은 문제에 봉착했다. [5] 중국 공산당 관변 언론 채용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은 서방 언론 업계의 쇠락을 반영함과 동시에 중국 공산당이 대외 선전을 통해 이 세상에 대해 공언한 위협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1) 전 세계 최대의 선전도구

마오쩌둥은 일찍이 신화통신사에 "지구를 통제해 전 세계가 우리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하라"고 요구했다.[6] 과거 중국 공산당이 할 수 없었던 것들이 이제 곧 이뤄지려고 한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서방 언론들이 재정적 어려움으로 파산 위기에 몰리자 중국 공산당이 절호의 기회를 잡아 '대외선전' 전략을 배치했다. 인민일보, 중국일보, 신화통신, 중앙텔레비전(CCTV), 중국국제방송 등 중국 공산당 관변 언론들은 일제히 밖으로 나가 신문사와 방송국, TV 방송국을 세계 각지에 직접 개설했다. '남방주말(南方週末)'의 뉴스부 창핑(長平) 전 주임은 2009년부터 중국 공산당 당국이 450억 위안을 배정해 이른바 '이미지 홍보 대외선전 국가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언론인에 따르면 공개된 이 450억 위안은 단지 전체 금액의 일부일 뿐이다.[7] 영국 언론은 중국 공산당이 매년 100억 달러를 대외 선전에 쏟아부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8] 2018년 3월 중국 공산당은 CCTV, 중국국제방송, 중국국가방송을 통합해 중앙라디오TV본부를 설립하고 중국 공산당 중앙선전부가 통일적으로 지도하게 했다. 대외적으로는 '중국의 소리(Voice of China)'로 불리며 전 세계 최대 선전도구로 자리 잡았다.

신화사는 일찍이 뉴욕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에서 가장 크고 위치가 좋은 대형 광고판을 빌려, 중국 공산당 선전에 힘을 실어 한때 큰 파문을 일으키기도 했다. 2016년 중국 공산당은 특별히 중앙텔레비전(CCTV)의 해외 명칭을 CGTN(China Global Television Network, 중국 글로벌 TV 네트워크)로 변경했다.

중국 공산당의 대외선전 수단은 시대와 함께 발전했다. 대외선전의 본토화 전략으로 관영매체 해외 지사는 주로 현지 기자와 사회자를 모집한다. ‘시진핑, 화상으로 CCTV 미국지사 방문’이라는 사진 한 장이 보여주듯이 기자 중 90%는 중국인이 아니다.[9] 프로그램 콘텐츠 제작은 중국 내에서 해외로 전면 이동해 현지에서 기자를 고용하고 있으며, 외국 땅에서 외국인의 얼굴, 외국인의 목소리로 공산당의 사유를 전파한다. 개념적으로 ‘중국 공산당’과 ‘중국’을 혼동시켜 서양인을 통해 (중국이 아닌) 중국 공산당에 대해 좋은 이야기를 하게 하고, (중국이 아닌) 중국 공산당의 목소리를 전하게 하는 것이다. 이는 중국 공산당의 대외선전 중 가장 특색 있는 장면이다. 중국 공산당은 또 젊은 세대 국제 기자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먹여주고 재워주며 중국에 가서 교육에 참여하게 하거나 학위 공부를 하게 하면서 중국 공산당의 뉴스관(觀)을 주입한다.

아프리카의 경제 신식민지화에 발맞춰 중국 공산당 언론들도 아프리카 구석구석까지 검은 손을 뻗었다. 중국의 스타타임스미디어그룹(StarTimes Media Group)은 현재 아프리카 대륙의 30개 국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아프리카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가장 영향력 있는 디지털 TV 사업자로 불린다. 우간다의 한 택시 운전사는 "갈수록 많은 아프리카인이 현대 중국 드라마를 보면서 중국 사회를 알아가고 있다"고 했다.[10]

그러나 중국 공산당 관영언론은 신뢰성이 부족하고 자기주장만을 펼치는 관계로 대외선전 효과가 미흡하다. 따라서 외국 언론이 스스로 중국 공산당 관영 언론의 대변자로 나서게 하고, 중국 공산당을 비판하는 언론과 개인에게 무자비한 타격을 가하며, 모두가 와서 중국 공산당을 위해 깃발을 흔들며 외치게 하는 것은 중국 공산당 대외선전의 또 다른 극약 처방이라 할 수 있다.

(2) 전 세계 언론을 모두 ‘신화사’로 만들다

2015년, 10개국의 외무장관들은 논란 중인 남중국해에 중국 공산당이 인공섬을 건설했다고 비난했다. 이때 워싱턴 서쪽 교외에 있는 한 라디오 방송국은 중국 공산당의 인공섬 매립 계획은 언급조차 하지 않고서 오히려 모 외부 세력이 사실을 날조해 남해의 긴장을 고조하려고 한다며 기존 언론과는 전혀 다른 목소리를 냈다.[11] WCRW라는 이 방송국의 보도 내용을 보면 중국 공산당 입장에서 말하는 경우가 많다. 이상하게도 광고가 없는 이 방송국의 유일한 고객은 베이징의 중국 국제방송(CRI)이 지분 60%를 보유하고 있는 로스앤젤레스의 중국계 기업 G&E 스튜디오(G&E Studio Inc)다. G&E는 미국에 유사한 라디오 방송국이 적어도 15개 있으며, 워싱턴을 제외하고 로스앤젤레스, 솔트레이크, 애틀랜타, 필라델피아, 휴스턴, 호놀룰루와 오리건의 포틀랜드 및 캐나다의 밴쿠버 등을 커버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의 나팔수인 중국국제방송(CRI)은 현지 중국인이 등록한 회사를 대리인으로 내세워 지분을 장악한 뒤 미국 현지 방송국을 이용해 중국 공산당을 홍보하고 있다. 이 방식의 가장 큰 특색은 중국 공산당의 신분을 숨겨 미국인들이 스스로 중국 공산당을 옹호하는 발언을 쏟아낸다는 인상을 줌으로써 청중을 최대한 오도하는 것이다. 2015년 CRI는 이런 방송국을 최소 14개국에 33개, 2018년에는 세계 35개국에 58개를 보유했다.[12] 현지 화인 회사를 이용해 지분을 확보하고 운영을 장악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이런 중국 공산당의 은밀한 선전에 사람들은 감정적으로는 불만이지만, 법적으로는 민주국가도 어쩔 수 없다. 중국 공산당의 대외선전은 민주사회의 빈틈을 파고들어 크게 행세하고, 민주주의라는 이름으로 독재를 미화하며, 자유사회 법의 허점을 파고들어 청중을 세뇌하고, 민주라는 이름으로 민주를 무너뜨리는, 이것이 바로 중국 공산당의 야심이다.

가령 차이나데일리(China Daily)처럼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는’ 방식으로 다른 언론에 지면을 삽입하는 방식은 중국 공산당이 대외선전을 진행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수단이다. 중국일보는 워싱턴 포스트에 광고를 내는 방식으로 중국 뉴스 지면을 교묘히 꾸며 독자들에게 워싱턴 포스트 자체 내용이라는 느낌을 준다.[13] 중국 공산당은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영국 텔레그래프, 프랑스 르 피가로 등 30여 개 큰 매체에서도 똑같은 방식으로 돈을 주고 지면을 끼워 넣어 서양 주류 매체를 빌려 중국 공산당의 목소리를 전파한다. 광고 지면에 표시하는 ‘광고’라는 글자를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배치함으로써 독자들은 그 신문 자체 논평 내용으로 오해하기 쉽다. 차이나데일리는 2018년 9월 23일 미국 아이오와주 현지 신문 데스 모인스(Des Moines Register)에도 일반 신문 칼럼처럼 보이는 광고 4페이지를 삽입해 미국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공격해 미 중간 선거에 영향력을 행사하려 했다.[14]

해외 중국어 매체를 통제하는 것은 중국 공산당의 특기다. 강압하고 유혹하는 방법으로 과거 대만인들이 만든 반공 성향의 언론을 포함해 많은 중국어 매체를 복종시킨다. '세계중문미디어포럼'은 중국 공산당 주최로 전 세계 중문 매체에 '당의 지시'를 전달하는 대외 선전도구다. 2017년 9월 10일 푸저우(福州)에서 열린 제9회 세계중문미디어포럼에는 5대륙 60여 개 국가에서 460여 명의 해외 중문 언론사 임원들이 참석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한 중문 매체는 서방 언론으로부터 중국 공산당의 증폭기라고 불린다. 이 매체는 중국 공산당 관영매체와 판에 박은 듯이, 중국 공산당 19대 기간 대회에 관한 보도를 장황하게 했다. [15] 2014년 가을 홍콩에서 보편 직선제 선거를 쟁취하기 위한 민중운동이 벌어졌다. 이때 중국 공산당에 통제된 160여 개 언론사 회원을 보유한 '해외중문언론협회'는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미국, 호주를 아우르는 142개 친공 중문 언론을 긴급 조직하고 이른바 '홍콩 보위 선언'을 발표해 중국 공산당을 돕는 기세를 올렸다. 중국 공산당의 해외 침투가 광범위하고 효과적이라는 점이 놀라울 따름이다.[16]

중국 공산당은 또 일부 중문 언론을 지원해 ‘가짜 외신’ 역할을 맡도록 하는 수법, 즉 ‘제삼자 신분’의 외국 기자를 가장해 중국 공산당을 도와 선전하게 함으로써 전 세계 많은 매체가 모두 중국 공산당을 지지하고 있다는 가상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반대 목소리를 억누르는 것은 중국 공산당이 대외선전 운영에서 취하는 또 다른 수단이다. 중국 공산당의 악행을 정의롭게 폭로하는 해외 언론과 기자들에게 비자 거부와 그 밖의 다른 방법으로 압력을 가해 검열을 강요함으로써 경계를 감히 한 발자국도 넘지 못하게 한다. 전 세계에서 중국 공산당에 굴복하지 않고 꿋꿋이 언론의 가치를 지켜내는 매체는 극히 드물다.

악당이 다른 사람들 머릿속에 있는 자신에 대한 인상을 바꾸려면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내면으로부터 분발해 선을 따르고 악한 일을 하지 않는 방법으로, 그러면 상대방은 자연스럽게 그들을 새롭게 보게 된다. 두 번째는 바깥에서 해결하는 것으로, 다른 사람의 머릿속으로 파고들어 세뇌함으로써 외부인들이 다시는 자신을 악당으로 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다. 세 번째는 체계적이고 교묘한수법으로 세뇌해 다른 사람도 악당으로 만듦으로써 자신을 최대한 보호하는 방법이다. 중국 공산당은 두 번째와 세 번째 방법을 동시에 사용한다. 외국인을 겨냥한 대대적인 각종 홍보활동으로 세계인을 세뇌해 다시는 중국 공산당을 악당으로 느끼지 못하게 하고, 심지어는 그들을 끌어들여 기꺼이 악당과 한패가 되게 한다. 중국 공산당은 대규모 투자와 교활한 운영을 통해 전 세계에 세뇌 체제를 구축했다.

(3) 문화와 예술로 세뇌

문화 세뇌는 중국 공산당이 전통문화를 말살하는 중요한 도구이다. 중국 공산당은 최근 몇 년 동안 전통문화 복원에 힘쓰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이 책 앞 장에서 서술한 바와 같이 소위 ‘전통문화 복원’은 전통문화의 진수를 제거하고 거기다 거짓되고 변이된 중국 공산당 문화를 입히는 것이다. 이는 세상 사람들을 속이는 것으로, 중국 공산당이 훼손한 전통문화를 중국 공산당이 또다시 훼손하는 짓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전 세계에 더 큰 영향을 미치기 위해 중국 공산당이 선택한 대외선전 수법이 바로 중국 전통문화 수출이다. 중국의 풍토, 인정, 옛 문화로 중국 공산당을 미화해 대외적으로 세뇌 홍보에 나서는데, 그 대표적 항목이 바로 공자학원이다.

비공식 통계에 따르면 2017년 말까지 중국 공산당은 146개국에 공자학원(대학 대상) 525개, 공자강좌(초중등학교 대상) 1113개를 개설했다.[17] 공자학원의 자금은 중국 공산당 통전부 산하 한판(漢辦)에서 오며 자금 사용은 중국 공산당 대사관과 영사관의 감독을 받는다. 공자학원은 중국 공산당의 공식 의지를 추진하기 위해 학술기관의 자주성 및 학술 자유 등 중요한 학술 원칙을 무너뜨리고 학생들에게 중국 공산당의 적나라한 역사와 열악한 인권을 배제한 채 중국 역사를 보여 준다. 일부 수업시간에 마오쩌둥 어록을 높이 내걸고 강의하는 등 중국 전통문화를 가르친다는 명분하에 실제로는 공산당의 교리를 널리 알리고 중국 공산당 문화를 주입하고 있다.

공자학원은 문화와 언어 수업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역사를 왜곡하고 항의 활동까지 조직해 중국 공산당의 통치 안정을 위협할 것으로 보이는 활동에 반대하고 있다. 예컨대 연사를 초청해 티베트와 관련한 중국 공산당의 거짓말을 반복 선전하고, 6.25전쟁 참전은 미군이 중국 마을을 폭격해 중공군은 어쩔 수 없이 출병한 것이라 주장한다.[18]

미국 정부가 2018년 통과시킨 2019 회계연도 ‘국방수권법안(NDAA)’은 중국 공산당이 미국 공공 언론에 영향력을 행사하려 했고, 특히 미국의 ‘언론, 문화기관, 상업, 학술 및 정치단체’에 영향을 미치려 했다며 강력하게 비난했다. 이 법안은 국방부가 공자학원이 있는 미국 대학의 중문과 학과를 지원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19]

중국 공산당은 2011년 9~10월 300명으로 구성된 대형 가무극단을 파견해 미국 워싱턴 케네디 아트센터에서 중국 공산당의 적색 폭력무용극 '홍색낭자군(紅色娘子軍)'을 공연했다. 2016년 9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는 '홍군 대장정 승리 80주년 기념 가무만회(歌舞晚會)'가 열렸다. 또한 같은 시기에 호주에서는 시드니 시청과 멜버른 시청에서 각각 '마오쩌둥 서거 40주년 기념 홍가회(紅歌會)'가 열릴 예정이었다가 호주 현지 중국인 단체가 항의해 공연을 저지하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중국 공산당은 2017년 '홍색낭자군'을 호주로 수출한 데 이어 2018년에는 또 다른 중국 공산당의 적색 폭력무용극 '홍호적위대(洪湖赤衛隊)'를 시드니와 멜버른으로 반출했다.

언론전(戰)이나 정보전으로 볼 때 중국 공산당 독재정권과 민주 정권은 대등한 지위에 있지 않다. 중국 공산당은 어떤 민주국가의 언론도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반면, 그들은 마음대로 관변 매체들을 민주사회로 옮길 수 있다. 중국 공산당은 민주국가의 어느 누구도 관변 매체에 투자하지 못하게 하는 반면, 그들은 관변 매체의 문자, 소리, 그래픽을 마음대로 민주사회의 언론에 집어넣거나 직접 외신을 인수할 수 있다. 중국 공산당 매체로는 서방 기자가 들어올 수 없는 반면, 중국 공산당은 자기 사람을 서방 언론에 잠입시키거나 외국인을 직접 당 매체의 기자로 키울 수 있다. 서방이 중국 공산당의 관변 매체를 '언론’으로 여기는 한 서방은 이 정보전에서 질 수밖에 없다.

‘대외선전’은 공산 악마가 중국 공산당의 ‘펜대’로 세계를 쟁탈하려고 안배한 주요 전략의 하나이다. 그것은 이미 점점 더 많은 발언권을 얻고 있으며 국제 발언권 환경을 주도하기 시작했다. 중국 공산당은 대외선전을 통해 공산 독소를 전 세계에 퍼뜨려 중국 공산당과 중국 공산당 모델 및 중국의 인권 상황과 공산주의에 대한 세계의 시각을 심각하게 오도했다.

2) 자유세계를 내부에서 와해시켜 공산 동맹군을 구성하는 ‘통일전선’ 방식

2018년 12월 18일, 중국 공산당은 이른바 '개혁개방' 40주년을 경축하는 대회에서 중국 개혁개방 사업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원과 도움에 감사한다는 ‘중국 개혁 우의상’을 10명의 외국인에게 수여했다. 이들 10명 중에는 2008년 하계올림픽 개최권을 획득하도록 도왔던 사마란치 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과 자기 이름을 내걸고 장쩌민 전 중국 공산당 당수를 선전한 미국 기업가 로버트 로렌스 쿤(Robert Lawrence Kuhn)이 포함돼 있다.

사실 지난 수십 년간 중국 공산당을 도왔던 국제적인 정치인과 유명인은 셀 수 없이 많다. 이들은 서로 다른 동기에서 다른 역할을 했지만, 불행하게도 모두 중국 공산당 통일전선의 사냥감이나 죄악을 일삼는 정권의 하수인으로 전락했다.

글로벌 야심을 실현하기 위해 중국 공산당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끌어들일 수 있는 모든 힘을 끌어모아 중국 공산당을 위해 봉사하게 한다. 이것이 바로 중국 공산당의 통일전선(이하 통전)이다. 마오쩌둥은 통일전선을 중국 공산당의 '3대 법보(法寶)' 중 하나로 꼽았다. 당시 국민당 정권과 오늘날 자유사회가 모두 공산당의 통일전선으로 막대한 피해를 본 적이 있는데, 다행히 서방국가들은 경각심을 갖고 최근 몇 년간 중국 공산당 통전에 대한 여러 건의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미국 국회 산하 '미중 경제안보검토위원회(USCC)'는 2018년 8월 24일 '중국(공산당)의 해외 통전사업'이라는 보고서(이하 USCC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중국 공산당 통일전선의 개요와 구조, 작동 방식을 다뤘다. 여기에는 중국 공산당이 각종 관민 단체 및 기구를 어떻게 이용해 통전을 벌였는지, 그리고 중국 공산당의 통전 활동이 미국과 서방국가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관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보고서는 "중국 공산당은 최근 몇 년간 통전사업을 대대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갈수록 더 많은 통전부 관료들이 공산당과 정부 고위직에 배치되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통전 간부 4만 명을 늘렸다"[20]고 밝혔다.

유럽 싱크탱크인 글로벌 공공정책연구소(GPPI)는 2018년 연구 보고서를 내고 유럽 내 중국 공산당 침투 활동을 상세히 폭로했다.[21] 2018년 11월 29일 미국 스탠퍼드대 후버연구소에서도 보고서를 통해 중국 공산당의 해외 침투에 대해 체계적으로 상세히 폭로했다. 이 보고서는 중국 공산당의 활동은 전통적인 교민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을 넘어 싱크탱크, 대학, 언론에서부터 지방 및 국가 정부기구에 이르기까지 서방사회에서 좀 더 광범위한 부처와 기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 공산당은 정부, 정책, 사회, 문화 등의 긍정적 이미지를 홍보하는 데 주력하고, 다른 관점을 억압하며, 미국 각계 주요 세력과 연합해 중국 공산당의 외교 정책 목표와 경제적 이익을 지지하게 한다.[22]

전체적으로 중국 공산당의 통일전선 대상은 다음과 같다.

(1) 서방의 주요 정치인과 경제계 인사를 매수

USCC 보고서는 중국 공산당이 통전 사업을 당에 대한 국내외 지지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도구로 삼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서방 정치인들에 대해 중국 공산당은 자금을 아끼지 않고 매수하는 데 공을 들였다. 중국 공산당은 로비와 회유, 관계 맺기 등을 통해 많은 서방 정부 고위 관료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이들에게 국빈급 대접을 하면서 귀한 선물을 주고 ‘중국 인민의 오랜 친구’라는 직함까지 붙여줬다. 이들 중에는 유엔 사무총장, 국가 원수, 정부 요원, 국회의원, 고위 정부 고문, 국제기구 책임자, 싱크탱크와 학계 명사, 재단 및 언론 거물 등이 포함돼 있는데, 관건적인 시기에 중국 공산당을 대신해 목소리를 내라는 것이다.

2018년 12월, 미국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허즈핑(何志平) 전 홍콩 민정 사무국장은 중국 공산당 고위층과 친분이 있으며, 중국 에너지회사를 대표해 아프리카 2개 국가 고위 관료에게 뇌물을 주고 에너지 채굴권을 얻었다. 로비 대상에는 유엔 총회 의장 2명도 포함돼 있으며, 이들을 통해 다른 국가 최고위층과의 접촉이 이뤄졌다.[23]

미국 법원의 한 문건은 중국 통신 대기업 중흥통신(ZTE)에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부패와 스파이 활동을 요약하고 있다. 이 문건에 따르면 두 명의 라이베리아 통신 부서 고위 관료는 2005년부터 2007년 사이에 ZTE가 그들 나라에서 대통령과 각 부처 관료 및 법원 판사들을 상대로 광범위하게 뇌물을 줬다고 증언한 바 있다.

중국 공산당은 이익과 미인계를 이용해 매수하는데, 간첩 라인을 통해 서로 다른 파벌의 정치 지도자들에게 접근해 이들을 중국 공산당의 야심을 실현하는 바둑돌로 삼는다. 2014년 11월 미국 중간선거 이후 작성된 비망록에는 중국 공산당 당국을 배경으로 둔 화신(華信)에너지공사(CEFC)가 ‘관계와 친구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세운 정치인과의 접촉 계획을 개략적으로 서술한 내용이 담겨있다. 예젠밍(葉簡明) 화신 회장은 유럽의 정상급 정치인과 각별한 사이다. 예젠밍은 미국의 한 전직 대통령의 안보 보좌관에게 시리아 폭격을 하지 못하게 미군을 설득할 수 있느냐고 물었다. 왜냐하면 그 자신이 거기서 유전을 사고 싶었기 때문이다. 예 회장이 접촉한 사람 중에는 미 연준 고위 관료, 유엔 고위 관료, 그리고 미국 정부 고위 관료의 가족이 포함됐다.[24]

필요시에 중국 공산당은 각종 임시 '통일전선'을 구성해 적을 고립시킨다. 과거 중국 공산당은 제3세계 국가의 표를 이용해 유엔에서 승리했다. 또 대리인을 통해 이란을 이용함으로써 미국의 중동 안정 노력을 파괴하는 동시에 새로운 경제동맹을 공고히 했다. 미중 무역전쟁이 한창인 가운데 최근 중국 공산당은 미국과 유럽의 갈등을 부추기기 위해 유럽 국가들을 상대로 대대적인 로비를 벌였는데, 이는 새로운 통일전선을 구축해 연합으로 미국을 견제하기 위함이다.

중국 공산당은 또 지역 지도자, 시의원, 시장, 주의원 등 지방 정치인을 대거 끌어들였다. 통상적인 방법은 화인 사업가나 단체를 통해 이들 정치인에게 헌금을 하고, 중국으로 초대해 뇌물을 제공하고, 그들의 친척과 친구가 대륙에서 사업을 하는 과정에서 이득을 얻게 하거나 그들의 보좌관을 매수하는 것 등인데, 종종 미인계를 이용하는 등의 저급한 수단을 사용한다.

2005년 호주로 망명한 천융린(陳用林) 전 중국 공산당 시드니 총영사관 1등 서기관은 2017년 에포크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공산당 통전 부서가 호주 정부에 침투해 정치인과 관료를 공략하는 수단을 다음과 같이 폭로했다. ”정치 기부금을 내기도 하지만, 정치인 개인에게 주는 뇌물은 실제로 정치 기부금보다 훨씬 많다. 특히 고위 정치인과 관료들이 많이 매수되고 있다. 호주 정치 관료를 매수할 때, 그들을 중국으로 초대해 무료로 관광시키고 황제 같은 대접을 해주며, 또 일부 중국인과 중국 회사의 돈으로 호주 관료를 접대하기도 한다. 많은 호주 관료가 중국에 갔다가 돌아오자마자 태도를 바꿨다”[25]

중국 공산당은 막강한 재력을 앞세워 전 세계의 공산당과 좌파 정당, 좌파 인사들을 끌어들여 중국 공산당을 대신해 각 나라 내부에서 공산주의 이데올로기 전파를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중국 공산당은 같은 수법으로 서방 금융계, 실업계 인사를 포섭했다. 그들을 게스트로 초대해 사업상의 이점을 준 다음 그들을 통해 각국 정부에 로비해 서방국가들의 경제, 금융 정책에 영향을 미쳤다. 미중 무역전쟁 중에도 중국 공산당 고위층은 월가의 거물들과 빈번히 교류했다. 미국의 많은 금융기관과 다국적 기업은 중국 관련 업무의 확대를 위해 중국 공산당 고위 관료들의 자녀를 많이 채용하는데, 이들 중국인이 개인적 관계를 이용해 자신이 근무하는 조직 내에서 중국 공산당을 대신해 목소리를 내고 있다.

(2) 학계와 싱크탱크에 침투

많은 서방 싱크탱크가 국가 정책 및 전략 수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국 공산당은 싱크탱크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후버 연구소의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은 특히 문제를 보는 미국 여야의 시각에 영향을 주고 중국 공산당에 유리한 이슈를 만드는 데 주력한다. 중국 공산당은 미국 싱크탱크에 자금을 제공함으로써 이들 싱크탱크를 좌우지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중국 공산당은 중국 관련 문제를 다루는 거의 모든 싱크탱크를 매수, 통제하려고 시도했다.[26]

워싱턴 포스트는 공산당의 통신 대기업인 화웨이가 미국의 국가 안보를 위협할 뿐 아니라 자금을 제공해 워싱턴의 싱크탱크 독립성에도 영향을 미치려 하고 있다고 폭로했다.[27]

화웨이는 케임브리지, 옥스퍼드 등 20여 개 영국 대학을 후원하고 있다. 영국 국가 안보 전문가인 안토니 글레스(Anthony Glees) 안보정보연구센터 교수는 "영국 대학에서의 중국 자금은 전자 방면의 연구를 후원한다. 이는 국가 안보 문제를 야기했다"라고 했다. 그는 화웨이가 '미래 씨앗(Seeds for the Future)'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과 연계해 젊은 인재들을 끌어들이고 있다며 이는 “지극히 전통적인 공산당의 전복 전술”이라고 지적했다.[28]

중국 공산당은 해외 학자, 특히 중국 문제를 연구하는 학자를 돈과 지위, 영예 등으로 매수한다. 매수된 어떤 학자는 중국 공산당의 선전 공세를 적극 뒷받침하는 저서를 내 중국 공산당의 '평화 굴기' '중국몽' '중국 모델'을 적극 선전한다. 이들 학자의 태도가 바뀌면 서방의 대중 정책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중국 공산당의 계산이다.

설상가상으로 지난 수십 년 동안 서구 인문사회학자들은 공산주의 이데올로기의 심각한 영향을 받아 조금만 이끌어 주기만 하면 좌파 이데올로기를 믿는 데로부터 자진해서 공산당 정권을 껴안는 쪽으로 발전했다.

(3) 해외 화교 지도자, 사업가, 학생을 포섭해 이용하고 통제하다

중국 공산당은 해외 중국인들의 조국에 대한 감정을 중국 공산당 이데올로기에 대한 동정과 인정으로 바꾸어 놓는다. 이를 위해 중국 공산당은 핵심 단체나 그룹을 재정적으로 지원해 해외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들이고 있다. 중국 공산당은 '애국심, 혈육의 정'을 입에 달고 다니면서 중국과 중국 공산당의 개념을 의도적으로 혼동시켜 해외 중국인들의 중국에 대한 사랑을 중국 공산당이 사취한다. 동시에 해외 첩보 시스템을 십분 활용해 반대자를 고립시키고 중국 공산당에 불만을 표시하는 사람들에게 타격을 가한다.

중국 공산당은 각종 기회를 이용해 해외의 중국인을 중국 사업 투자에 초청하고, 화교 지도자들을 극진히 대우하며, 특별한 친중 화교들에 대해서는 중국 공산당 고위층과의 만남도 주선해주고 이른바 '국경일' 의식 등 중요 행사에도 참석하게 한다.

미국 '카네기 윤리국제사무위원회' 선임연구원인 잭 도프만(Zach Dorfman)은 정치 사이트 폴리티코(Politico)에 장문의 조사 보고서를 올려 중국과 러시아, 특히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 지역에서 펼쳐지고 있는 중국 공산당의 통일 전선 스파이활동을 폭로했다. [29] 보고서는 샌프란시스코의 화교 지도자 바이란(白蘭)을 예로 들었는데, 중국 공산당이 그녀를 이용해 샌프란시스코의 중국상공회의소(Chinese Chamber of Commerce)를 조종함으로써 파룬궁, 티베트, 친(親)대만, 친(親)위구르 등의 단체가 신년 퍼레이드 행사에 참가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USCC 보고서는 중국 유학생·학자연합회(CSSA)가 중국 공산당의 통제를 받고 있으며, 중국 공산당이 해외에 둔 중요한 바둑의 한 수라고 밝혔다. 어떤 지역의 CSSA는 홈페이지에 자신들은 중국 공산당 대사관이 설립한 단체라고 거리낌 없이 말하거나, 그 산하 기관이라고 명시하기도 한다.[30] 이들은 자주 지령을 받아 반대 인사들의 의사 표현을 막고, 중국 공산당에 순종하지 않는 학생들에게 소란을 피우며 공갈과 협박을 가하고 감시한다. CSSA는 심지어 산업스파이 활동 혐의까지 받고 있다. 프랑스 일간지 르 몽드(Le Monde)는 2005년 보도에서, 벨기에 루벤대의 CSSA는 중국 공산당 벨기에 산업스파이 네트워크의 최전선이라고 밝혔다. 이 스파이 네트워크에는 수백 명의 스파이가 있으며, 유럽의 여러 기업에서 일하고 있다.[31]

(4) 영화계와 연예계를 회유하다

중국 공산당은 최근 몇 년 동안 끊임없이 미국 연예업계에 침투했다. 2012년 완다그룹이 26억 달러를 들여 미국 2위 케이블 채널인 AMC를 인수한 데 이어 35억 달러에 영화사 레전더리 픽처스를 인수하고, 11억 달러로 미국 극장업계 4위 카마이크를 인수했다.[32] 알리바바 픽처스(이하 알리 픽처스)는 2016년 할리우드의 간판 감독인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가 이끄는 영화제작사 엠블린 파트너스(Amblin Partners)의 지분 일부를 인수해 이사회를 움직이는 등 경영 정책에 깊이 참여하고 있다.[33]

중국 공산당이 연예계에 침투해 달성해야 할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세계를 중국 공산당의 시나리오대로 중국(공산당)을 미화하고, '평화적 굴기'라는 긍정적 이미지로 폭정과 패권 야욕을 덮어 감추고, 그 확장 속에서 끊임없이 당 문화를 수출해 세계를 망치는 것이다. 1997년부터 2013년까지 전 세계에서 수입을 가장 많이 올린 100편의 영화 중 중국은 12편의 할리우드 영화에 투자했다. 그러나 이후 5년 동안 중국은 41편의 흥행 상위권 할리우드 영화에 투자했다.[34]

또 중국의 급성장하고 있는 영화 시장에 할리우드가 침을 흘리게 됐다. 그들은 중국 공산당의 기분을 상하게 하면 이 거대 시장에서 배제된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이익 앞에서 할리우드는 스스로 울타리를 정해 중국 공산당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이미 촬영된 영화까지 중국 공산당의 심의에 맞추려고 화면을 바꾸는 등 온갖 비굴한 짓을 마다하지 않는다.[35] 중국 공산당에 대해 다른 목소리를 내는 미국 연예계 스타는 중국 입국을 제한하거나 중국 시장에서 그를 봉쇄하는 수법을 쓴다. 티베트 문제에 대해 솔직한 입장을 표명한 할리우드 배우 리처드 기어가 대표적인 예인데, 심지어 그는 미국에서도 연예 사업에 심한 저해를 받고 있다. 중국 공산당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으려고 일부 제작자는 리차드 기어가 출연하는 영화에는 투자하지 않는다.[36] 이 밖에도 중국 공산당이 금기시하는 말이나 행동을 한 유명 영화배우와 가수들이 블랙리스트에 올랐다.

(5) 정견이 다른 해외 인사를 협박하다

중국 공산당은 서방 학자들, 특히 중국 공산당에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는 중국 전문가들에게 위압적이고 회유적인 수단으로 영향을 미쳤고, 그래서 많은 학자들이 자발적으로 자기 검열을 하도록 만들었다. 협박 수단에는 비자 거부를 포함하는데, 이는 젊은 학자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학자들은 직업상의 성공을 위해 인권, 티베트 문제와 같은 이른바 ‘민감한 이슈’를 자발적으로 회피함으로써 중국 공산당에 대한 자극을 피한다.

중국 공산당 정권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종종 내는 미국 프린스턴대 동아시아연구소의 명예교수 유진 페리 링크(Eugene Perry Link)는 자신이 중국 공산당의 블랙리스트에 올라 중국 여행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경력이 반면교사가 돼 젊은 동료들의 입을 닫게 했음을 알게 됐다.[37] 2017년 10월 홍콩 민주운동을 성원한 영국 보수당 인권위원회 베네딕트 로저스(Benedict Rogers) 부위원장은 개인적인 용무로 홍콩에 갔지만, 홍콩 공항에서 입국이 거부됐다.[38]

USCC 보고서는 “중국 공산당 정보기관은 또 해외에 거주하는 위구르족과 같은 소수민족을 대상으로 중국 공산당의 간첩으로 만들려 했다. 만약 그들이 동의하지 않으면 중국 공산당은 그들의 가족을 신장(新疆)의 수용소에 보내겠다고 위협했다”고 밝혔다. 협박을 당한 위구르인들은 그러한 강제적 행동의 목적이 ‘해외 위구르인들의 활동에 관한 세부 사항을 수집할 뿐만 아니라 서방의 망명자 커뮤니티에 불화를 조성하고 중국 공산당 정부를 반대하지 못하도록 협박하는 것’이라고 밝혔다.[39]

3) ‘국가의 보물’ 경제기술 초한전

대외선전과 통전이 중국 공산당이 펼친 소프트파워라면, 국가의 보물(國之重器)이라는 첨단기술의 발전은 중국 공산당이 추구하는 하드파워이다. 1950년대 중국 공산당이 주창한 ‘영국을 따라잡고 미국을 추월하다’는 슬로건은 스스로 즐기는 희극이었다. 오늘날 서방에 의해 세계의 공장으로 부상한 이후 중국 공산당의 ‘영국을 따라잡고 미국을 추월하다’는 구호는 이미 현실적인 위협이 됐다. 1980년 이래, 중국 공산당은 ‘863계획(국가 첨단기술연구발전계획)’ ‘973계획(국가중점기초연구발전계획)’ ‘중국제조 2025 계획(2025년 '제조업 대국'에서 '제조업 강국'으로 성장하고 빅데이터, 5G를 선도하는 등의 계획)’ ‘야심 찬 인공지능 비전(2030년 세계 선두)’ 등 일련의 과학기술 전략 계획을 실시했다. 중국의 세계 공장을 2.0 스마트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천하를 통합하겠다는 것이 목적이다.

한 나라가 산업 업그레이드를 도모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다. 한 나라가 정부 역량으로 중점 산업의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것도 크게 비난할 바가 아니다. 왜 중국 공산당의 과학기술 전략은 서방에 위협이 되는 것일까?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중국 공산당 정권하의 중국이 정상적인 국가가 아니라는 점이다. 중국 공산당의 과학기술 발전은 세계의 첨단기술 대열에 합류해 각국과 대등하게 경쟁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비열한 수단으로 상대를 철저하게 해치고 서방의 경제, 특히 미국 경제를 무너뜨려 세계를 제패하겠다는 것이다. 중국 공산당이 과학기술력을 발전시키는 목적은 공산주의 이데올로기에 봉사하기 위함이자 궁극적으로는 공산주의가 세계를 지배하게 하기 위함이다.

기술 혁신은 자본주의 자유사상이 가져온 과실(果實)로, 공산주의의 전체주의와는 태생적으로 충돌한다. 외국 검색엔진을 사용할 자유조차 박탈당한 중국 대륙의 연구진이 공산당의 인터넷 봉쇄, 사상적 구속 속에서 진정한 과학기술 혁신을 이루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중국 공산당은 각종 비정상적인 수단을 동원해 서방의 기술을 빼내고, 비정상적인 수단으로 첨단 인재를 끌어들이며,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방의 산업을 무너뜨리고 있다. 서방에서 수십 년 동안 천문학적인 연구비를 들여 개발한 것을 중국 공산당이 빼돌리고 소화 흡수하고 개선한 뒤 원가를 따지지 않고 대량으로 생산해 덤핑으로 전 세계에 뿌림으로써 서방 민간기업과 경제를 무너뜨린다. 중국 공산당이 '초한전' 수법으로 기술전(戰)을 이기고 있는 셈이다.

(1) 기술로 시장을 바꾸는 함정

중국 고속철은 최근 몇 년간 중국의 국가 명함이자 고급 제조업을 해외로 전파하는 전략을 대표하는 고속철 외교의 주역이 됐다. 10여 년의 짧은 발전 역사를 중국 공산당 관영언론은 전설이라 부르지만, 서방 기업은 기술을 도난당하고, 소탐대실하고, 게도 구럭도 다 잃은 악몽과도 같다.

1990년대 초 시작된 중국 고속철은 2005년을 전후해 독자 개발을 포기하고 서방 기술 도입으로 방향을 틀었다. 중국 공산당은 기술을 얻고 자체 생산해 '커브길에서 추월한다'는 목표를 분명히 한 것이다. 중국은 입찰 전에 외국 제조업체에 중국 국내 기관차 제조업체와 완벽한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지 않을 경우 입찰 자격이 취소된다. 중국은 ‘기술 이전 실시 평가’라는 심사 절차도 마련해 외국 기업이 어떻게 가르치는지는 검증하지 않고 국내 기업이 어떻게 배우는지만 확인한다. 국내 기업이 제대로 배우지 못하면 중국은 돈을 지불하지 않으며, 또한 발주 물량 중 마지막 열차의 국산화율은 70%에 달해야 한다고 요구한다.[40]

이와 같은 횡포한 조항에도 불구하고 서방 기업이 멈추지 못한 원인은 거대한 중국 고속철 시장을 놓칠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일본의 가와사키 중공업, 프랑스의 알스톰, 독일의 지멘스와 캐나다의 봄바디어 모두 입찰에 나섰다. 중국 공산당의 기술로 시장을 바꾸는 수법에 어느 서방 회사도 자신의 핵심기술을 넘기려 하지 않았다. 하지만 중국 공산당이 여러 회사 사이에서 게임을 하면 언제나 눈앞의 이익에 유혹되는 회사가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한 회사가 중국 시장을 점유하게 되자 다른 회사들도 샘이 났다. 그래서 여러 회사가 모두 중국 공산당의 함정에 빠졌다. 그 결과 중국은 위에서 말한 4개 고속철 회사의 기술을 동시에 끌어들였다.

중국 공산당 정부가 비용을 따지지 않고 막대한 돈을 쏟아부으면서 중국 고속철은 도약기에 들어섰고, 세계에서 가장 긴 고속철을 만들었다. 중국은 몇 년 사이에 서방의 기술을 소화 흡수해 이른바 '자주적 지적재산권'으로 탈바꿈했다. 더욱 아이러니한 것은 중국이 해외에 고속철 특허를 신청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중국 고속철이 글로벌 시장에서 과거의 '선생님'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라이벌이 됐다. 왜냐하면 중국이 많은 실천 경험을 쌓은 데다 대규모 생산에 따른 산업적 이점, 그리고 정부가 뒤에서 제공하는 조건 없는 재정 지원이 있기 때문이다. 중국 고속철은 큰 경쟁 우위를 확보해 일대일로의 간판 프로젝트로 부상했다.

서방 기업들이 중국 고속철 시장에서 가져온 막대한 부를 누리는 꿈에 도취해 있다가 문득 돌아보니, 중국 시장에서 밀려났을 뿐 아니라 국제 시장에서조차 소외계층으로 전락했음을 발견했다. 카사이 요시유키 JR도카이 명예회장은 “신칸센은 일본의 보물이다. 중국으로 넘어간 것은 커다란 잘못이다”라고 통탄했다.[41]

중국 공산당도 중국 고속철의 성공이 거인의 어깨 위에 서서 이룬 것임을 인정했지만, 처음부터 모든 거인을 없애는 것이 목적이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중국 공산당은 이중 목적을 갖고 있다. 단기 목적은 경제적 성취로 정권의 합법성을 증명하고 경제 기술 발전으로 민족주의 정서를 부추기는 것이고, 장기 목적은 공산주의 제도가 자본주의 제도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래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기술을 획득하는 동시에 국가 전체의 힘으로 자본주의 자유 기업에 대응한다.

중국 공산당이 구사해온 수법, 이를테면 기술을 시장과 바꾸기, 강제로 기술 이전하기, 외국 기술을 흡수하고 개선하기, 먼저 중국 본토 시장을 점유하고 다시 돌아서서 글로벌 시장으로 대거 진출하기, 가격 우위를 가지고 유명 메이커에 직접 도전하기 등으로 인해 서방 기업들은 갖은 고생을 다 했고, 반성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많은 서방 기업들은 눈앞의 이익을 위해 나방이 불 속으로 날아들 듯이 여전히 중국과 거래하고 있다. 반면 서방 기술을 얻으려는 중국 공산당의 야심은 멈추지 않고 있다. ‘중국제조 2025’가 바로 그 야욕을 구체적으로 드러낸 프로젝트다.

2015년, 중국 공산당 정부는 향후 10년 핵심 전략을 제시했다. '중국제조 2025'로 불리는 이 계획은 2025년까지 제조업 대국에서 제조업 강국으로 탈바꿈하겠다는 전략이다. 2035년에는 중국 제조업이 독일과 일본 등 선진국을 넘어서며, 2049년까지 중국은 제조업의 주요 분야에서 혁신적인 리더십을 가지고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국가가 되는 것이 목표다. 중국 공산당 정부는 제조업을 '입국의 근본(立國之本), 국가 부흥의 도구(興國之器), 강국의 기틀(强國之基)'로 올려놓았다.

(2) 훔쳐 만든 제조 강국

중국 공산당 정부는 어떻게 짧은 시간에 자신의 제조와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을까? 여전히 몇몇 상투적인 방법들이 있다. 첫째, 위의 고속철 사례가 보여주는 것처럼 기술 이전을 강요하고 기술을 시장과 바꾸는 것인데, 많은 서양 기업은 이렇게 내일의 경쟁자를 스스로 길렀다. 둘째, 합자를 요구해 중국 측이 합자기업으로부터 기술을 획득하게 하는데, 중국 자본과 외국 자본이 함께 투입되는 중외(中外)기업과 대학의 첨단기술 분야 협력을 지원한다. 셋째, 기업이 해외로 나가 첨단기업을 인수하고, 핵심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기업에 직접 투자하고, 해외 연구개발센터를 설립하는 등의 활동을 독려한다. 넷째, 해외 선두기업과 과학연구기관을 유치해 중국에 연구개발센터를 설립한다. 다섯째, 천인계획(千人計劃)과 같은 특수 정책을 실시해 해외 고급기술 인재를 직접 영입한다.

미국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기업들은 자금이 필요하다. 중국 공산당은 원가를 따지지 않고 국가 자금을 미국 스타트업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미국의 차세대 기술을 장악한다. 중국 공산당이 투자한 이들 스타트업 기업들이 개발한 제품에는 우주선 로켓엔진, 자율항행 함선, 전투기 조종석에 쓰이는 플렉시블 액정 제조 프린터 등이 포함된다.[42] 켄 윌콕스(Ken Wilcox) 실리콘밸리은행(Silicon Valley Bank) 명예의장은 2017년 불과 6개월 사이에 중국 공산당 공기업 세 곳이 기술을 인수하기 위해 그를 대리인으로 요청했지만, 모두 거절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세 회사 모두 베이징에서 명령을 받았으나, 무엇을 사야 하는지를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면서 “그들은 무엇이든지 거의 모든 기술을 원했다”고 했다.[43] 2018년 11월 미 무역대표부(USTR)가 발표한 '301 조사 보고서'에서 언급한 단후아캐피탈(丹華資本公司, DHVC)이 바로 중국 공산당의 벤처캐피탈을 이용해 중국 공산당 정부가 미국에서 최첨단 기술 및 관련 지적재산권을 획득하도록 도와준 곳이다.[44]

이런 조치들은 그래도 공식 석상에서 진행되는 것이다. 서방 기술을 불법으로 직접 빼내는 것은 중국 공산당의 기술 도약을 위한 승부수다. 중국 공산당의 기술 절도 수법은 과거 상업스파이 규모를 훨씬 넘어선 인해전술로, 동원 가능한 모든 인원을 동원한다. 직업 스파이, 사이버 해커, 유학생, 방문학자, 서방 기업에서 일하는 중국과 대만의 이주자들 그리고 회유된 서양인들을 포함해 갖은 수단을 다 동원해 서방에서 기술과 기밀을 훔친다.

미국의 스텔스 전투기 F-35는 중국 공산당이 줄곧 노리던 대상이다. 중국에서 온 쑤빈(蘇斌)이라는 캐나다 영주권자는 2016년 F-35 기밀을 빼낸 혐의로 5년형을 선고받았다. 쑤빈은 두 명의 중공군 해커와 협력해 스텔스 전투기 F-35 제작사인 록히드 마틴의 컴퓨터를 해킹한 뒤 상업기밀을 몰래 복사했다. 쑤빈 등은 F-35 외에 스텔스 전투기 F-22의 자료도 빼냈다. 조사 과정에서 쑤빈 일당은 또 보잉 C-17 전략 수송기의 기밀을 훔쳤고, 보잉 시스템에서 63만 개의 파일, 65기가바이트에 달하는 자료를 훔친 것도 밝혀졌다.[45] 중국 공산당이 최근 몇 년간 선보인 스텔스 전투기 J-20은 미국의 F-22와 매우 흡사하다. 더 작은 FC-31은 바로 록히드 F-35의 모조품이다.

듀크대학교 ‘메타물질(metamaterials)’ 전문가 데이비드 스미스(David Smith) 박사는 일종의 투명망토(Invisible cloak)를 발명했다. 이것은 스텔스 전투기에 사용되는 중요한 재료로, 미국 군부는 수백만 달러를 투입해 스미스 박사의 연구를 지원했다. 2006년 중국인 유학생 류뤄펑(劉若鵬)이 스미스의 실험실에 왔다. 한 FBI 요원은 류뤄펑이 임무를 수행하러 왔다고 믿고 있다. 2007년 류뤄펑은 중국 공산당 정부로부터 출장비를 지원받은 전직 동료 두 명을 데리고 스미스의 실험실을 찾아 투명망토 프로젝트에 한동안 동참했다. 뜻밖에도 똑같은 실험실이 중국에서 복제돼 스미스를 경악게 했다.[46]

2018년 12월 20일 미국 법무부는 중국의 해커집단 ‘APT 10’의 일원인 두 명의 중국인을 기소했다. 기소장에서 2006년부터 2018년까지 중국(中共) 정부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APT 10은 광범위한 해킹 캠페인을 실시하고 NASA와 에너지부를 포함한 미국 기술 관련 기업 45곳과 정부기관으로부터 대량의 정보를 훔쳤는데, 의료 건강, 바이오 기술, 금융, 제조업, 석유 및 가스 등의 분야를 포함한다고 밝혔다. 크리스토퍼 레이(Christopher Wray) FBI 국장은 “중국(中共)의 목표는 미국을 대신해 세계 선두의 초강대국이 되는 것이며, 그들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불법 수단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47]

중국 공산당의 기술과 특허 절도는 막으려야 막을 수가 없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오랫동안 방첩 활동에 종사한 캐슬린 퍼켓(Kathleen Puckett) 미 FBI 요원의 말처럼 중국 공산당은 모든 노력을 스파이 활동에 쏟아붓고 모든 것을 공짜로 얻는다.[48]

중국 공산당은 절도 행위를 ‘도덕화‧합리화‧상시화‧군사화’하고 애국주의, 민족 정서, 금전, 명예, 이익 등으로 서방의 선진 기술을 훔치는 인민전쟁을 벌였다. 이런 끔찍한 변태 행위는 전례가 없다.

혹자는 기술을 훔치는 것이 온전하지 못하고 짜깁기하는 것일 뿐이어서 완전한 산업 체계를 훔치지는 못한다고 한다. 이런 인식으로 중국 공산당의 절도 행위를 이해하면 위험하다. 전자 시대의 첩보전은 과거 몇 장의 도면을 몰래 촬영하던 간첩 행위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중국 공산당이 훔친 것은 어떤 기술의 완전한 데이터뱅크일 뿐만 아니라, 대부분은 사람과 기술을 함께 휩쓸어 가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중국이 수십 년간 만들어 온 세계 공장의 놀라운 힘, 그리고 중국이 장기간에 걸쳐 축적한 연구개발 능력으로 중국 공산당은 정말로 ‘제조 강국’을 훔쳐낼 수 있다.

3) 인재 쟁탈전과 첩보전을 아우르는 '천인계획'

중국이 1970년대 후반에 문호를 개방한 이후 지금까지 수백만 명의 학자가 해외로 유학을 갔으며, 그들 중 상당수가 학업을 성취했다. 중국 공산당은 이러한 서방에서 배출한 고급 인재를 끌어들여 서방이 투자 개발한 선진 기술과 경제 정보를 직접 중국에 도입해 중국 공산당이 세계 제패의 야망을 실현하는 데 이용하려고 했다. 2008년부터 중국 공산당의 여러 부서가 연합해 막대한 비용의 ‘천인계획(千人計劃)’을 시작했다. 명목상으로는 높은 임금으로 해외 중국계 첨단기술 인력을 중국에 영입해 풀타임이나 단기 근무를 하는 것이지만, 실제 목표는 서방의 첨단기술과 지적재산권을 겨냥하고 있다.

미 연방수사국(FBI)은 2015년 9월 중국 ‘천인계획’에 관한 기밀해제 문서에서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사람들을 모집하면 중국 공산당은 ①미국의 첨단기술 연구와 전문지식을 획득할 수 있다. ②중국 공산당은 미국에서 오랫동안 진행된 과학 연구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이러한 연구에 미국 정부와 민간 자금이 지원됐다. ③미국 경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2018년 12월 13일에 발표한 보고서는 중국 공산당의 천인계획에 초점을 맞췄다. 보고서는 이들 외국인 연구자가 미국 정부의 자금을 받으면서 미국의 지적재산권을 자기 나라로 빼돌려 미국 전역의 학술 기관을 피해자로 만들었다고 지적했다.[49] 보고서의 저자 중 한 명인 NIH 자문위원회 공동의장인 M. 로이 윌슨(M. Roy Wilson)은 천인계획에 선발되는 한 가지 중요한 조건은 지적재산권을 접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문제는 산발적인 사안이 아니며, 미국 연구에 대한 위협은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하다”고 강조했다.[50]

미국의 싱크탱크인 신미국안보센터(CNAS)에서 에너지, 경제 및 안전 프로젝트 연구에 종사하는 베테랑 연구원인 피터 하렐(Peter Harrell)은 “중국 공산당은 사회 전반을 동원하는 방식으로 기술력을 취득했다. ▲해외 투자로 혁신기업을 인수하기 ▲서방 회사에 시장을 개방하는 조건으로 선진 기술을 중국에 이전하도록 요구하기 ▲방대한 국가 자원으로 중국 국내 기술 발전을 지원하기 ▲해외 톱클래스의 중국 학생과 연구자의 훈련을 후원하기 ▲거금으로 인재를 중국으로 끌어들이기 등을 포함한다”고 했다.[51]

중국 공산당은 1980년대 이후 미국에 유학한 과학기술 엘리트들을 거의 다 쓸어 담았을 정도인데, 실제 관련된 인물 수가 만 명 이상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실질적으로 국가 전체의 역량을 활용한 인재와 지적재산권에 대한 초한전이다.

(4) 사악한 거국체제(擧國體制)

훔치는 것 외에, 정부 육성자금과 보조금도 중국 공산당의 야심을 이루는 중요한 수단의 일환이다. 정부 육성자금은 정부가 막대한 돈을 들여 관련 중점 산업을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실제로 한 나라의 힘으로 서방의 민간기업을 상대하는 것이다. 지도자들이 통상적으로 기업 스스로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국가들에 있어서, 이것은 직접적인 도전으로, 서방 기업들은 출발선에서 졌다고 말할 수 있다. 정부가 보조금을 지원해준다는 것은 기업이 비용을 따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렇게 확보된 경쟁 우위는 글로벌 시장에서 홍수나 맹수처럼 무서운 힘을 발휘한다.

태양전지 산업이 바로 중국 공산당 정부가 보조금을 지급한 아주 대표적인 사례다. 2017년 4월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10년 전의 '10대 태양전지 생산자' 가운데 중국 회사는 하나도 없었지만, 현재는 상위 2개를 포함해 6개가 중국 회사다. 대통령 첫 임기 동안 오바마는 그린에너지 산업을 강력하게 제창했지만, 태양전지판 제조사 수십 곳이 파산을 신청하거나 사업을 축소해 청정에너지에 대한 열기를 꺾었다.[52] 이것이 바로 중국 공산당 정부가 태양광 전지판에 보조금을 줘 조장한 덤핑이 세계 시장에 미친 피해다.

서방국가들도 국가가 나서서 중요 선도사업을 지원한다. 인터넷의 원형은 미 국방부가 먼저 개발했다. 하지만 서구의 국가 차원의 참여는 한계가 있다. 일단 상업화에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민간기업들이 주도한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선진 연구 성과가 많은데, 전문 ‘기술이전 프로그램(NASA Technology Transfer Program)’이 민영기업을 도와 이런 성과들을 상업화한다. 예를 들어, NASA의 많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소스 코드를 웹에 올려서 오픈 소스로 사람들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한다. 반면, 중국 공산당은 국가의 힘으로 첨단 기술의 상업화에 직접 관여한다. 이는 ‘차이나 주식회사(China Inc.)’가 서방의 민간기업과 경쟁하는 셈이다.

'중국제조 2025' 계획은 당연히 정부 보조금에서 벗어날 수 없다. 중국 공산당이 계속 이렇게 한다는 것은 다른 중대한 산업 분야에서도 태양전지판 스토리를 재연하겠다는 것이며, 중국 제품이 세계의 일자리 킬러가 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중국 공산당은 경제와 기술상의 초한전을 통해 다국적 기업을 포함한 수많은 서방 기업을 중국 공산당의 함정에 빠뜨리는 데 성공했다. 그들은 중국 공산당의 외화벌이에 기여하고 선진기술 확보에 공헌해 중국 공산당의 돈줄과 살찐 양이 됐지만, 정작 자유롭게 경영하고 자신의 사업을 개척할 수는 없다. 이들은 단지 중국 공산당이 야심을 이루기 위해 이용하는 바둑돌일 뿐이다.

4) 전 국민 첩보전

중국 공산당은 모든 정보를 이용 가능한 무기로 간주해 정부, 민간, 개인을 가리지 않고 어떤 분야든 모두 그 전략적 야심을 실행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중국 공산당은 또 입법 방식으로 모든 중국인을 이런 초한전으로 끌어들였다. 중국 공산당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가 통과한 '중화인민공화국 국가정보법'에는 ‘모든 조직과 시민들은 법률에 따라 국가 정보 작업을 지원하고 협조하고 협력해야 한다’고[53] 명시돼 있다. 이는 중국 시민이면 누구나 중국 공산당으로부터 정보 수집을 강요당하거나 스파이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첩보전 규모는 전대미문이다.

2018년 12월 12일, 미국 연방 상원 법사위에서 ‘중국 공산당의 대(對)미국 비전통 스파이 활동’이란 주제로 열린 청문회에서 빌 프리스탭(Bill Priestap) 미 연방수사국(FBI) 방첩본부 부국장은 중국 공산당의 이런 활동의 특징을 이렇게 밝혔다. “중국 공산당은 때로는 규칙을 우롱하고, 때로는 규칙을 왜곡하고 파괴함으로써 자신의 목적을 달성한다. 그들은 규칙을 다시 쓰고 자신들의 요구대로 세상을 만들려고 시도하기도 한다.” 존 데머스 미 법무부 국가안보 차관보는 증언에서, 중국 공산당의 '중국제조 2025'는 겉으로는 '혁신 가이드'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절도 지침서라고 직언했다. 데머스는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이 부서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경제 스파이 활동 사건 중 90% 이상이 중국(中共)과 관련이 있으며, 이 부서가 처리한 3분의 2가 넘는 무역 기밀 절도 사건도 중국(中共)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54]

우리는 앞에서 다룬 '훔쳐 만든 제조 강국'에서 중국 공산당이 해커와 첨단기술 인력을 동원해 서방의 지적재산권을 빼돌리는 사례를 언급했지만, 사실 중국 공산당의 첩보전은 지적재산권 분야에 국한되지 않는다.

중국 공산당은 중국 내 모든 중요 민간기업을 통제하고, 국제적으로는 이와 같이 통제된 명목상의 민간기업을 활용해 정보 수집에 나서고 있다. 테드 크루즈(Ted Cruz) 미국 텍사스 상원의원은 “화웨이는 전자통신 회사란 너울을 쓴 공산당 스파이 기구로, 그것의 감시망은 전 세계를 넘어섰고, 그것의 고객은 이란, 시리아, 북한, 쿠바와 같은 깡패정권이다”라고 말했다.[55]

프랑스 일간지 르 몽드가 2018년 1월에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에티오피아에 있는 아프리카연합(AU) 본부의 기밀 자료가 5년 넘게 매일 밤 상하이로 보내졌으며, 그 배후는 중국 공산당이라고 지목했다. 호주 전략정책연구소(ASPI)는 지난해 7월 13일 발표한 새 보고서에서 화웨이가 AU 본부 빌딩의 일부 네트워크 기술 인프라의 공급자라고 밝혔다.[56]

코펜하겐대학교 군사연구센터(Center for Militære Studier)의 박사 후 앙드레 켄 야콥손(André Ken Jakobsson)은 “걱정스러운 것은 중국 공산당이 매우 중요하고 민감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들은 우리 사회 전체를 통제하는 시스템에 들어갈 수 있다. 모든 것이 미래에는 5G 네트워크에 연결될 것이다. 우리가 우려하는 것은 그러한 장비를 공급하는 나라인 중국(中共)이 스위치를 제어하고 있다는 것이다”라고 했다.[57]

중국 공산당은 안면인식 기술을 탑재한 카메라와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을 활용해 물샐틈없는 감시망을 구축했다. 이를 제지하지 않는다면 오늘의 중국 상황이 내일은 전 세계 상황이 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중국 공산당은 대규모 해킹 공격을 감행했다. 일찍이 1999년 중국 공산당 국가안전부 해커들이 파룬궁 해외 사이트로 위장해 미국 교통부 사이트를 공격했다. 교통부는 파룬궁 홈페이지로 연락해서야 사실을 분명히 밝힐 수 있었다. 그 후 관계자들이 추적한 결과, 진짜 해커는 중국 공산당의 한 특무 정보기지에서 온 것으로 확인됐다.[58] 2015년 6월 미국 연방 정부가 중국 공산당 해커로부터 해킹을 당해 대량의 기밀 자료를 도난당했다. 2150만 명이 넘는 미국인의 자료가 유출됐다. 영향을 받은 사람 속에는 정부 공무원 1970만 명과 그들의 가족 180만 명이 포함된다. 2018년 11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5억 명에 이르는 고객 여권을 포함한 개인정보가 해킹당했다고 발표했다. 같은 해 12월 12일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중국 공산당의 소행임을 확인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미국 정부와 군 관계자들의 최대 호텔 공급 업체다.

5) 기타 초한전

중국 공산당은 동시에 다른 초한전 수법도 전방위로 쓰고 있는데, 그 주요 부분을 다음과 같이 열거한다.

◇외교 초한전

중국 공산당은 '분열시켜 통치한다'는 외교적 수법을 쓰는 데 익숙하다. 세계가 중국 공산당의 인권 상황을 비판하자 중국 공산당은 각국을 별도로 초청해 인권 문제를 논의했다. 각 나라는 모두 중국 공산당에 인권문제를 제기했지만, 비공식적인 차원이어서 아무런 제약성도 없다. 중국 공산당은 단지 여러 나라와 줄다리기를 하고 입씨름을 할 뿐 결코 실질적인 변화는 하지 않을 것이다. 전 세계인의 인권을 수호하는 힘은 어느새 중국 공산당에 의해 분화되고 와해됐다. 중국 공산당은 이를 이용해 비난과 제재 국면에서 벗어나 곧바로 세계 무역에 뛰어들고 곧바로 경제로 각국을 유혹하는, '분열시켜 통치'하는 외교를 다시 능숙하게 구사하며 각 분야에서 대거 돌파했다.

중국 공산당은 또 불량배들의 인질외교를 사용해 자국과 타국의 무고한 민중을 인질로 삼았다. 중국 공산당은 영구적인 최혜국대우를 받기 전에는 거의 매번 미국과 협상하기 전에 자국의 반체제 인사를 체포해 인질로 삼는데, 협상에서 반체제 인사를 석방하는 조건으로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다. 공산당은 자국민의 인권조차 돌보지 않는 자신들과는 달리, 자유세계는 어느 나라 국민의 인권이든 관심을 가진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그러므로 중국 공산당은 걸핏하면 자국민을 인질로 삼아 칼을 자국민의 목에 들이대며 적을 위협한다. 이는 중국 공산당의 초한전 사고방식이 그대로 반영된 사례다.

경제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중국 공산당의 저력이 커지자 외국인 인질도 외교적 카드가 됐다. 앞서 언급한 쑤빈은 2014년 미국으로부터 미국 국방부 계약업체의 데이터베이스를 해킹해 군사기밀을 훔친 혐의로 기소됐다. 이어서 중국 공산당 정부는 캐나다의 기독교 해외 선교 활동가인 케빈 개렛(Kevin Garratt)과 줄리아 개렛(Julia Dawn Garratt) 부부를 스파이 활동을 한 혐의로 체포했다. 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이자 부회장인 멍완저우(孟晚舟)가 2018년 12월 1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체포된 후, 중국 공산당 외교부는 잇따라 항의 소동을 벌였다. 주(駐)캐나다 중공 대사관은 캐나다의 친공산당 중국인들을 대거 동원해 항의했다. 이 밖에 중국 공산당은 또 보복으로 캐나다 국민 3명을 추가로 체포했다.[59] 이는 캐나다를 직접 압박하는 한편 캐나다와 미국의 동맹관계를 분열시키려는 의도다. 중국 공산당은 중국에 있는 어떤 외국인도 언제든지 인질로 삼아 정치적, 경제적, 외교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 중국 공산당이 해외 중국인, 특히 반체제 인사를 협박할 때는 중국 내 가족을 볼모로 잡기도 한다.

◇군사 초한전

중국 공산당은 함대함 미사일, 대함탄도미사일 등 비대칭 무기를 개발했다. 재래식무기 분야에서 양적 우위로 미국의 기술 우위를 추월하려 했다. 중국 공산당은 경제와 기술 방면에서 성장함으로써 미국을 겨냥한 사이버전과 우주전(宇宙戰), 그리고 기타 비상식적인 첨단기술 타격 수단을 펼칠 수 있는 조작 공간을 더 넓혔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이미 논술했기에 여기서는 더 다루지 않겠다.

중공군은 자신들이 지향하는 전쟁 수단은 “모두 국가를 초월하고, 분야를 초월하고, 수단을 초월하는 방식으로 나타난다”고 공언했다. 그들의 이상적인 전쟁 모델에서 ‘유형의 국경, 무형의 사이버 공간, 국제법, 국가법, 행위 준칙, 도덕 윤리 등은 모두 그들에게 아무런 구속력도 갖지 못한다. 그들은 누구도 책임 지지 않고, 어떤 규칙에도 구애받지 않으며, 목표를 선택함에 대상을 가리는 법이 없으며, 수단을 사용함에 써먹지 않는 것이 없다. 그들은 일말의 거리낌도 없이 선언했다. “전장(戰場)과 비전장, 전쟁과 비전쟁, 군사와 비군사, 구체적으로 말하면 스텔스기, 순항미사일, 사이버 킬러, 핵 억지력, 금융 전쟁, 테러 습격 등 어떤 것도 가리지 않는 전쟁 모델, 이를테면 아예 노먼 슈워츠코프(걸프전 다국적군 총사령관)와 조지 소로스와 로버트 모리스 주니어(웜바이러스 개발자)와 빈 라덴을 합쳐 놓은 전쟁 모델을 생각해 봤는가? 그것이야말로 우리의 진정한 비장의 카드다.”[60]

◇금융 초한전

중국 공산당은 '경제원조'와 민간기업의 인프라 구축을 돕는 방식으로 금융 지불 시스템을 개발해 위안화를 확산시킴으로써 국제통화 유통에서 달러의 패권을 위안화로 대체하려고 한다. 중국 공산당이 고취하는 금융 초한전의 발상에 따라, 필요할 때 중국 공산당은 대량의 화폐 남발과 금융 시스템 파괴를 통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인터넷 초한전

중국 공산당은 화웨이와 ZTE 등을 통해 5G 기술과 시장을 선점하고 5G 표준의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는 등 새로운 인터넷 세계를 주도하려 하고 있다. 전 달라스 연방은행장은 “중국 공산당이 5G 경쟁에서 이기면 그들은 영어가 과학 용어 분야에서 독일어를 대체하고 나서 세계 공용어가 된 것처럼, 인터넷 프로토콜을 만들 것이다”라고 했다.[61] 인터넷은 이미 새로운 세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정보는 전통 세계와는 다른 질서에 따라 유통된다. 따라서 인터넷 세계는 우리의 현실 세계를 반대로 제약하고 통제할 수 있다. 현재 인터넷은 5G 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새로운 진화에 직면해 있다. 5G와 인공지능이 결합해 인터넷이 사물인터넷으로 나아가면서 세계 전체를 디지털화하고, 인터넷의 물리적 세계에 대한 통제력이 급격히 확대되면서 세계 전체의 게임 규칙이 바뀔 때가 임박했다. 중국 공산당이 5G를 주도하면 악마가 인터넷에서 활개를 치면서 거침없이 세상을 어지럽힐 것이다.

이 밖에도 인터넷에는 대량의 정보가 흐르므로 중국 공산당의 대외선전이 일단 5G 네트워크 세계와 성공적으로 접목되면 그 부드러운 세뇌작용은 규모와 효과 면에서 지금의 수준을 훨씬 뛰어넘을 것이다.

◇마약 초한전

2018년 8월 16일 열린 내각회의에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에서 온 펜타닐(마약성 진통제) 위주의 마약이 범람하는 것은 ‘거의 전쟁’이라고 했다.[62] 2017년에는 미국에 7만 건이 넘는 마약 관련 사망 사례가 있는데, 이 가운데 40% 이상이 합성 아편류 약물(주로 펜타닐 및 유사 물질)과 관련이 있다. 이 약물들은 주로 중국에서 생산되며, 우편 서비스를 통해 미국으로 들어오거나 멕시코로 밀수출된 뒤 미국 남서쪽 국경을 통해 미국으로 유입된다.[63]

중앙유럽대학(Central European University) 선임연구원이자 미국 스탠퍼드대 후버연구소 학자인 코우날라키스(Markos Kounalakis)는 2017년 11월 쓴 글에서, “21세기 중국 공산당이 미국을 상대로 벌인 아편전쟁에서 펜타닐은 무기 역할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펜타닐이 수천수만 명의 미국인을 죽였는데, 이는 중국 공산당의 양면(two-faced) 전략의 또 다른 예라고 밝혔다. 이 같은 화학물질의 진정한 가치는 중국 공산당의 '잇속이 있는' 아편 수출품이자 ‘미국 사회를 파괴하고 미국의 정치지형을 어지럽히는’ 데 있다.[64]

◇인해전술 초한전

중국 공산당은 인해전술도 사용한다. 2018년 9월 스웨덴을 여행하던 한 중국인 일가족이 스웨덴 호텔에서 크게 소란을 피우고는 도리어 경찰로부터 학대를 당했다고 날조했다. 이 사건이 중공 대사관과 언론을 통해 확대되면서 중국인들 사이에 IKEA 및 H&M 보이콧 바람이 불었다.[65] 뒤이어 스웨덴 공영방송 ‘SVT’가 만든 풍자 프로그램으로 인해 사건이 업데이트됐고, 수천수만 명의 중국 네티즌이 스웨덴 대사관은 물론, 프로그램 진행자인 제퍼 론달(Jesper Röndahl)과 방송국 페이스북 페이지를 '폭격'했다.[66]

중국 전통문화를 뿌리째 파괴하고 공산당 문화로 민중을 세뇌한 지 60년이 지난 지금, 중국 공산당은 확실히 억만 중국인을 민족주의 깃발 아래 묶어놓고 '전민개병(全民皆兵, 전 국민의 병사화)'을 실현해 인해전술의 도구로 만든다. 중국 공산당은 2017년 창군 90주년을 앞두고 중국 공산당 군복 사진 네트워크 소프트웨어가 출시돼 수일 동안 방문객 수가 무려 10억 명에 달했다. 중국 공산당이 민족주의라는 이름으로 잠재적인 힘을 대거 동원할 수 있었던 것은 대다수 중국인이 중국 공산당의 진실한 역사, 특히 중공군의 민중 학살의 역사를 모르기 때문이다. 중국 공산당 문화에 젖어 성장한 중국인들은 생업과 유학을 위해 해외로 나가 분투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공산문화의 수출자가 돼 중국 공산당 인해전술의 일원이 됐다. 중국 공산당은 당 감독 없이 언제든 당의 명령에 따를 수 있는 제5부대를 배출하는 데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중국 공산당이 인해전술을 사용해 자유사회 내에서 대대적인 전복 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크게 강화했음을 의미한다. 일단 전쟁이 일어나면 이런 인해전술의 결과는 매우 끔찍하다.

◇문화 초한전

중국 공산당은 중국 전통문화, 중국 풍토와 인정을 내걸고 중국 공산당의 당문화와 가치관을 퍼뜨렸다. 중국은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문화를 가지고 있고, 세계 각국의 사람들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이 있지만, 아는 것은 한정돼 있다. 중국 공산당은 전통문화의 어떤 표면적 형식을 내세워 중국 문화의 수호자이자 진정한 대표자인 양 위장했다. 중국 문화에 대한 인식이 한정된 각국 국민에겐 중국 공산당의 이런 속임수는 간파하기가 아주 어렵다.

◇기타 초한전 수법

1986년 중국 공산당이 국가 863계획을 가동해 미국과 서방의 우방들을 상대로 ‘비대칭 하이브리드 전쟁(약점을 파고드는 비군사적 파괴 작전)'을 벌였다. 이 비대칭 하이브리드 전쟁의 궁극적 목표는 경제적, 군사적으로 주도권을 완전히 장악하고 미국과 배역을 맞바꾸는 것이다. 이 '기만과 규칙을 무시하는 데 기초한' 전쟁의 책략은 초한전에서 나왔다.[67]

중국 공산당은 '6.4 톈안먼(天安門) 사태' 당시 스스로 폭동을 일으켜 베이징 시민에게 죄를 뒤집어씌웠다. '폭동 진압'을 위한 구실을 만들기 위해서였다. 중국 공산당은 파룬궁을 박해할 때 거짓으로 ‘분신자살’ 사건을 만들어 산 사람을 불에 태우고는 박해에 열을 가했다. 홍콩 센트럴 점령 사건(일명 ‘우산혁명’) 때 중국 공산당은 선전(深圳)에서 홍콩으로 사람을 보내 폭력을 선동하고 총을 쏴 진압하기 위한 포석을 깔았다. 암흑가의 암살을 일상화한 중국 공산당은 앞으로 같은 수법으로 서방에서 독살, 암살, 폭발, 전력망과 교통시설 파괴 등을 포함한 내란을 조성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초한전의 핵심은 인간의 도덕을 타락시키고 악인을 이용해 한 걸음씩 인류를 훼멸하는 것이다. 중국 공산당은 온갖 수단을 동원해 사람을 도덕과 양심에 어긋나게 유혹함으로써 자의든 타의든 사악함을 따르게 한다. 그래서 정치, 경제, 군사, 언론, 문화, 기술, 교육 등의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특별히 인간적인 취약점을 노려 손을 쓴다. 이익으로 유혹하거나 인간의 다양한 욕망을 충족시킴으로써 중국 공산당에 협력하도록 만든다. 또 위협과 협박으로 두렵게 하거나 중국 공산당의 유혹에 넘어가 저지른 잘못을 약점 삼아 중국 공산당을 위해 복무하도록 강요한다. 심지어 불법으로 적출한 장기를 제공해 중요 인물을 매수하기도 한다.

중국 공산당이 세계 각국에 침투하는 데 사용한 자원의 규모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크다. 밝혀진 사실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각국의 각 업종, 특히 정계와 재계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중국 공산당의 초한전 도구로 전락했는지는 시간이 가면 알게 될 것이다. 세계 각국은 중국 공산당의 글로벌 야심과 사악한 '초한(超限)' 수단을 실감하기 시작했고, 중국 공산당 대리인들이 결정적인 순간에 파괴적인 역할을 하는 것도 느끼기 시작했다.

4. 중국 공산당 모델은 인류 자폭 특급열차

지난 십여 년간 중국 공산당 관영매체와 일부 서양 학자, 언론인들은 '중국 모델'이라는 개념을 대대적으로 선전했다. '중국의 길' '중국의 기적' '베이징 컨센서스' 등도 비슷한 맥락이다. 이른바 중국 모델은 대체로 중국 공산당이 정치적 전체주의와 정실자본주의(crony capitalism)를 결합해 사회 안정과 고속 경제성장을 이루는 것을 말한다. 사실 중국 모델의 실질은 ‘중국 공산당 모델’이며, 그것은 인류 역사에서 볼 수 없었던 정치적 괴물이다.

‘중국 공산당의 길’의 합법성을 논증할 때 사용하는 수단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에 불과하다. 첫째, 경제 발전으로 합법성을 증명한다. 둘째, 사회 안정으로 합법성을 증명한다. 셋째, 민심의 순응으로 합법성을 증명한다. 넷째, 국제사회의 인정으로 합법성을 증명한다.

하지만, 이 네 가지 증명은 모두 이치에 맞지 않는다. 높은 경제 성장률은 기형적이거나 심지어 사악한 경제 발전 방식이다. 중국 공산당이 만든 이른바 '경제 기적'은 개혁개방 이후 부분적으로 정상화된 시장경제 질서 속에서 중국 인민이 오랫동안 억압받아온 에너지가 방출한 결과다. 이러한 발전은 반인권적인 지적재산권 절도, 자연자원 노획과 대대적인 자연환경 파괴의 토대 위에 세워진 것으로 부도덕한 데다 지속 가능하지도 않다. 중국 경제는 기존의 정치 체제에서 도저히 해결할 수 없는 구조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데, 임계점에 이르러 폭발하면 중국 인민과 전 세계에 엄청난 재앙을 초래할 것이다. 뒤의 세 가지 증명 방식은 더욱 반박할 가치가 없다. 무기가 크게 대등하지 않은 오늘날, 정부의 고압적 안정 유지와 인민에 대한 전방위적인 감시는 확실히 상당 기간 '사회적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 중국 공산당이 모든 언론을 독점하면서 다른 목소리는 진작에 싹을 잘랐다. 전 세계 사람들의 도덕이 보편적으로 미끄러지는 오늘날, 기만이나 매수를 통해 중국 공산당에 찬송가를 불러줄 '국제 친구' 몇 명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중국 공산당 모델'의 이른바 '성취'는 중국 공산당이 범한 하늘에 사무치는 범행을 덮을 수 없다.

악마의 본성 때문에 중국 공산당은 곳곳에서 전통문화와 정통 도덕, 보편적 가치를 적으로 삼았다. 오늘날 중국 공산당은 바로 세계 ‘악의 축’이며 전 인류의 적이다. 세인들이 정신을 바짝 차리지 않고 인류 공동의 적인 중국 공산당을 반격해 제압하지 않는다면, 중국 공산당이 세계에 치명적인 재난을 가져다줄 것이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국토가 넓고 인구가 많은 중국은 2010년 이후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으로 부상하면서 군비 지출 세계 2위의 핵 대국이 됐다. 역사상, 그리고 오늘날의 어떤 다른 사악한 정권도 중국 공산당만큼 거대한 경제적, 군사적 힘을 가진 적이 없다. 중국 공산당은 현대 독재 정치 제도와 중국 고대의 권모술수 중 가장 사악하고 변이된 부분을 흡수해 통치 지도사상으로 삼았다. 따라서 중국 공산당은 규칙에 따라 게임을 하지 않는다. 그 모략의 깊고 악랄함은 종종 모든 나라의 지도자 및 전략가들의 상상력과 이해력을 능가한다. 중국 공산당은 13억 중국인을 납치했다. 이 방대한 시장은 세계 각국이 침을 흘리는 대상이 됐다. 중국 공산당은 이를 통해 각국의 기업인과 정치인들을 포섭하고 유인해 중국 공산당의 인권 박해와 악행을 눈감도록 협박하고, 심지어 자발적으로 중국 공산당의 품에 안기게 했다.

중국 공산당은 역사상 각종 수단으로 8000만 명의 중국인을 살해했고, 지금은 파룬궁 수련자, 기독교 가정교회 신도, 티베트인, 위구르인, 반체제 인사, 하층민에게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범죄를 저질렀다. 중국 공산당 정권이 무너지면 청산된 종말을 맞을 것이다. 이 때문에 중국 공산당은 독재와 박해의 길을 끝까지 갈지언정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나는 선택은 하지 않을 것이다. 스스로를 보호하는 과정에서 중국 공산당은 탈출에 급급한 중범죄자처럼 계속해서 한층 더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는 것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중국 공산당은 공산사령이 인간 세상에서 선정한 주요 대리인이다. 공산사령은 우주에서 변이된 악마로 생겨난 날부터 우주 정신(正神)의 소탕 대상이었다. 이 때문에 중국 공산당이란 존재에는 항상 강한 위기감과 공포감이 수반된다. 이러한 위기감과 공포감은 중국 공산당으로 하여금 위기가 왔을 때, 극단적인 수단을 써서라도 스스로를 보호하려 할 것이다. 위기감에 휩싸인 중국 공산당은 세계 질서를 유지하는 미국을 가장 중요한 적으로 삼고 암암리에 힘을 축적해 미국 대신 세계를 제패하려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국 공산당은 각종 수단을 동원해 중국 공산당 모델과 공산당의 이데올로기를 수출함으로써 공산 독소로 세계를 해치고 있다. '일대일로' '대주변(大周邊) 전략' 등은 비할 바 없는 지정학적 야심을 보여주고 있다. 더 무서운 것은 중국 공산당이 미국과의 마지막 결전을 끊임없이 준비하고 있다는 점이다.

중국 공산당의 끝없는 야망은 ‘소프트파워’에서부터 ‘하드파워’로, 이어서 '샤프파워'에 이르기까지 도덕의 마지노선을 생각하지 않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세상의 전통적인 도덕과 보편적 가치를 무너뜨리는 더 큰 야망에 봉사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중국 공산당의 ‘반도덕적 야심’이다. 중국 공산당의 야심은 사악한 제국을 향한 야심이자 세계 정부를 세우려는 야심이며, 악마가 세계를 통치하게 하려는 야심이다. 그것은 오로지 독재 억압, 사상적 속박과 세뇌, 전 국민을 감시하는 경찰국가, 무신론과 폭정, 사유제 소멸, 종교와 전통문화 소멸, 음란과 부패 그리고 도덕적 타락을 세상에 가져다 주고 세상을 가난과 불안으로 이끌어 인간을 비인간으로 만들 뿐이다. 인간을 도덕적 타락의 나락으로 떨어지게 하는 것도 바로 공산사령이 배치한 인간을 훼멸하는 길이다.

중국 공산당은 악마가 오랜 기간 치밀하게 안배하고 의도적으로 만든 독특한 정권이고 메커니즘이며 사회적 현상이다. 그 목적은 도덕이 타락한 말법(末法) 시기에 신이 사람에게 전해 준 보편적인 가치를 대규모로 파괴하고 인간 사회의 수천 년 정통 도덕을 훼손하는 것으로, 온 인류를 훼멸하는 것이다. 따라서 중국 공산당은 군사, 경제, 과학기술 방면에서 패권을 꾀하는 것 외에도 필연적으로 무신론과 뒤바뀐 선악관을 각국에 강요해 세계를 다시 ‘이데올로기화’해야 안정감을 가질 수 있다. 중국 공산당은 지금 각종 방식으로 각국의 정계 요원과 언론, 민중을 타락시키고 공산당 문화를 각 나라에 주입해 결국 사람들이 중국 공산당과 함께 못된 짓을 하고 함께 타락하게 만들고 있다. 이것이야말로 중국 공산당이 '중국(中共) 모델'을 널리 보급하는 진짜 의도이다.

5. 교훈과 출로

1) 잘못된 유화정책

2018년 3월, 영국의 시사 주간지인 이코노미스트(The Economist)는 ‘서방이 왜 중국을 잘못 봤나’라는 글을 통해 서방의 대중국 정책을 되돌아보면서, 서방이 ‘중국은 민주와 시장경제로 나아갈 것’이라는 서방의 예상이 착오였음을 인정했다. 이들은 공산당 치하의 중국은 하나의 시장경제 체제가 아니며, 그것의 흐름으로는 앞으로도 시장경제 체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중국 공산당은 상업과 무역을 국가 권력의 일부로 통제한다. 중국 공상당 특색의 폭정 방식으로 글로벌 경제를 주도하고, 금전으로 비즈니스 파트너를 조종하고, 징벌하는 방식으로 일을 다룬다.[68]

야심만만하게 패권을 다투는 중국 공산당은 세계에 심각한 위협을 안겨 줬다. 슬프게도 오늘날까지 수많은 국가, 정부, 정계 요인은 중국 공산당과 술을 즐기며 위험천만한 국면에 처해 있으면서도 깨닫지 못하고 있다. 이는 도대체 누가 호랑이를 기르고 있는지, 왜 사람들은 늑대와 춤을 추고 있는지, 출로는 또 어디에 있는지 되돌아보게 한다.

실제로 서방 선진국의 도움과 수많은 다국적 기업, 하이테크 거물 및 큰 재단의 지원 없이는 중국 공산당이 불과 수십 년 만에 경제가 극도로 허약하고 위태로운 정권에서 기세등등한 악의 축으로 발전하며 공공연히 전 세계 각 분야에서 미국에 도전하고 마수를 전 세계에 뻗칠 수 없었을 것이다.

허드슨 연구소의 미국 최고의 중국 전문가 마이클 필스베리(Michael Pillsbury)는 서방세계는 중국 공산당에 대해 줄곧 비현실적인 환상을 가지고 있었다고 강조했다. 과거 서방세계는 ▲중국 공산당은 조만간 민주화될 것이고 ▲미국식 자본주의 사회를 지향할 것이며 ▲중국 공산당이 조만간 국제사회 질서에 편입될 것이고 ▲미중 교류는 완전한 협력을 가져올 것이며 ▲중국 공산당의 매파(鹰派, 대외 강경론자) 파워는 약하다는 등의 주관적 판단을 했다. 미국 관료들은 심각하게 오판했고, 베이징의 야심을 과소평가했다. 필스베리는 미국 정부에 빨리 현실을 인정하고 중국 공산당에 대한 대응 조치를 취하라고 촉구했다. 그러지 않으면, 중국 공산당이 분명 이길 것이다.[69] 스티브 배넌(Steve Bannon) 전 백악관 고문도 "중국 지도부는 규칙에 기초한 전후(戰後) 국제 자유 질서에 합류할 의사가 전혀 없다. 그들은 그들 나름의 계획을 가지고 있고 매우 엄격하게 그 계획을 수행했다”라고 주의를 환기했다.[70] 이 계획은 바로 국가 정권의 힘을 활용해 글로벌 중점 산업을 장악하고, 지정학적 확장을 과감히 진행하며, 과학기술과 금융 분야에서 세계 패권을 달성하면서 세계의 보편적 규칙을 전혀 고려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2) 서방은 왜 중국 공산당을 잘못 파악했을까

앞서 우리는 중국 공산당에 대한 악마의 복잡한 배치, 중국 공산당의 교활함과 변덕, 자유사회가 중국과 중국 공산당을 구별하기 어려운 데 대해 언급했다. 이 밖에 개인, 회사, 국가를 막론하고 단기적 이익에 대한 추구가 중국 공산당에 틈을 준 것도 한 원인이다.

중국 공산당의 도덕적 타락은 자유사회의 사람들을 겨냥한 ‘도덕을 야금야금 무너뜨리는 개미구멍’같은 것으로, 그것이 몸으로 파고 들어가 눈앞의 작은 이익을 위해 건국의 근본을 잠식하게 하는 것이다. 미국의 대중국 정책은 들여다보면 가장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이익, 즉 미국의 건국 정신에서 출발해 신이 미국에 배치해준 역할과 사명을 행사하는 것보다는 많은 면에서 단계적인 이익을 고려한 것이다.

사람의 영광과 권력은 신에게서 오고, 신이 사람에게 주는 영광은 사람의 도덕에 의해 정해진다. 신이 한 민족과 나라에 번영과 강대함을 준 것도 그 민족과 나라의 도덕에 따라 정해진 것이다. 인간의 수단으로는 당연히 공산사령의 배치를 깰 수 없다. 이렇게 생각하면 서양의 실수가 어디에 있는지 똑똑히 알 수 있다. 사람은 악마의 손아귀에서 빠져나오지 못해 결국 성공하지 못한다.

많은 나라의 정부, 큰 회사, 기업인들은 겉으로 혹은 일시적으로는 중국 공산당으로부터 이른바 이득을 얻을지 모르지만, 도덕적 원칙을 희생한다면 결국 그들은 득보다 실이 많을 것이다. 그런 표면적인 이익은 사실 모두 독약이며, 눈앞의 이익을 탐하지 않아야만 밝은 미래가 있을 수 있다.

중국 공산당은 정상적인 의미의 정당이나 정권이 아니며, 그것은 중국 인민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인간 세상에서 공산사령을 대표하는 것이다. 중국 공산당과 상종하는 것은 악마와 함께 춤을 추는 것과 같고, 중국 공산당에 우호적인 것은 악마를 도와 인간을 파멸로 몰아넣는 것이다. 반대로 중국 공산당에 대한 반격은 곧 정(正)과 사(邪)의 대결이다. 이는 단순한 국익 싸움이 아니라 인류의 미래를 위한 것이다.

3) 출로는 어디에

오늘날 중국과 세계는 모두 운명의 갈림길에 서 있다. 중국인에게 엄청난 ‘피의 빚’을 지고 있는 중국 공산당은 이미 개량될 가망이 없다. 공산당이 없으면 중국은 더 좋아질 것이다. 공산당이라는 이 악성종양을 제거해야 미래의 중국이 활기를 얻을 수 있다. 세계인들에게 중국은 동양문명의 본류이자 예의지국이다. 공산당이 없으면 중국은 세계 문명의 정상적인 일원이 되고, 인적 물적 자원과 풍부한 전통문화 자원이 인류 공동의 자산이 될 것이다.

중국 대륙의 민중들은 고난 속에서 힘들게 나아가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중국 공산당의 본질을 간파하고 있다. 2004년 11월 에포크타임스가 사설 <9평공산당>을 발표한 이후, 점점 더 많은 사람이 도덕적인 용기를 회복하고 용감하게 악마와의 연결을 끊고 있다. 현재 3억 명이 넘는 민중이 중국 공산당의 조직인 공산당, 공청단, 소년선봉대를 탈퇴했다. 자유세계가 이 흐름을 뒷받침하고 중국 공산당이라는 이 악마와의 연결을 끊는다면 공산당은 더는 지속할 수 없고 전 세계에서 함부로 할 수도 없다.

강대한 구소련 정권은 하루아침에 해체됐고 중국 공산당은 전 세계 어디에나 마수를 뻗쳤다. 그러나 세계가 그 악의 본질을 알 수 있을 때, 정의로운 선택을 할 수 있고 그것의 해체는 예상치 못한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날 수도 있다.

중국 공산당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대부분 도덕이 추락하고 이익을 추구함으로써 지혜의 눈이 가려진 데서 비롯됐다. 이 재난에서 벗어나려면 우리는 도덕적 용기를 되찾고 전통적인 가치를 회복하며 신에 대한 신앙을 확고히해야 한다.

중국 공산당과 같은 악귀를 물리치기 위해서는 세속적인 힘만으로는 부족하다. 악마의 힘은 사람보다 세다. 이는 중국 공산당이 끊임없이 확장되는 근본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나 악마는 영원히 신의 힘에 비할 수 없는 바, 사람이 신과 함께 서서 신의 의지에 따라 행한다면 신의 보살핌을 받으며 더없이 강해질 수 있다.

중국 공산당은 인류 공동의 적이다. 중국 공산당의 야심을 저지하는 것은 사실상 인류 문명을 살리고 인류의 미래를 구하는 것이다. 중국 공산당은 반드시 신에 의해 도태될 것이다. 따라서 중국 공산당을 저지하는 것은 중국 공산당과 함께 도태되는 운명을 피하는 것으로, 실질적으로는 인류 자신을 구원하는 길이다.

(<9평>편집부 신서 <악마가 우리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 열람)

*****

[1]『9평 공산당』, 제2평 중국 공산당은 어떻게 일어섰나, 에포크타임스, http://www.epochtimes.com/gb/4/11/21/n723946.htm

[2]차오량(喬良), 왕샹수이(王湘穗), 『초한전(超限戰)』, 해방군문예출판사, 1999, 1페이지, 62페이지

[3]차오량(喬良), 왕샹수이(王湘穗), 『초한전(超限戰)』, 해방군문예출판사, 1999, 1페이지, 63페이지

[4]3]차오량(喬良), 왕샹수이(王湘穗), 『초한전과 반초한전-중국인이 제시한 새로운 전쟁관 미국인들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창장문예출판사, 2016

[5]Louisa Lim and Julia Bergin, “Inside China’s Audacious Global Propaganda Campaign,” The Guardian, December 7, 2018, https://www.theguardian.com/news/2018/dec/07/china-plan-for-global-media-dominance-propaganda-xi-jinping.

[6] 마오쩌둥, 『마오쩌둥신문공작문선』, 신화출판사, 1983, 182페이지

[7] 「거금을 들인 도로 포장, 중국 공산당 대외 선전의 해외 확장」, 자유아시아방송, 2015년11월5일, https://www.rfa.org/cantonese/news/propaganda-11052015084921.html.

[8]「중국, 매년 100억 달러 투입해 대외선전 공세 추진」, BBC 중국어판, 2016년 6월 10일, ,http://www.bbc.com/zhongwen/trad/press_review/2016/06/160610_uk_press_china.

[9]“Chinese President Xi Jinping Visits with CCTV America via Video Call,” CGTN, February 19, 2016, https://america.cgtn.com/2016/02/19/chinese-president-xi-jinping-visits-with-cctv-america-via-video-call.

[10]웬지룽(苑基榮), 「중국 드라마가 아프리카 대륙을 뜨겁게 달구다」, 인민일보, 2015년 1월 3일 제 3판, https://web.archive.org/web/20160206004955if_/http://paper.people.com.cn/rmrb/html/2015-01/05/nw.D110000renmrb_20150105_3-03.htm.

[11]Koh Gui Qing and John Shiffman, “Beijing’s Covert Radio Network Airs China-friendly News across Washington, and the World,” Reuters, November 2, 2015, https://www.reuters.com/investigates/special-report/china-radio/.

[12]Louisa Lim and Julia Bergin, “Inside China’s Audacious Global Propaganda Campaign,” The Guardian, December 7, 2018, https://www.theguardian.com/news/2018/dec/07/china-plan-for-global-media-dominance-propaganda-xi-jinping.

[13]James Fallow, “Official Chinese Propaganda: Now Online from the WaPo!” The Atlantic, February 3, 2011, https://www.theatlantic.com/international/archive/2011/02/official-chinese-propaganda-now-online-from-the-wapo/70690/.

[14]Donnelle Eller, “Chinese-backed Newspaper Insert Tries to Undermine Iowa Farm Support for Trump, Trade War,” Des Moines Register, September 24, 2018,https://www.desmoinesregister.com/story/money/agriculture/2018/09/24/china-daily-watch-advertisement-tries-sway-iowa-farm-support-trump-trade-war-tariffs/1412954002/.

[15]Bethany Allen-Ebrahimian,”Beijing Builds Its Influence in the American Media,” Foreign Policy, December 21, 2017,https://foreignpolicy.com/2017/12/21/one-of-americas-biggest-chinese-language-newspapers-toes-beijings-party-line-china-influence-united-front/.

[16]「佔中揭開紅色滲透142家海外黨媒體瞬間曝光」, NTDTV, 2014년 10월 6일, http://www.ntdtv.com/xtr/gb/2014/10/06/a1143788.html.

[17]Jeffrey Gil, “Why the NSW Government Is Reviewing Its Confucius Classrooms Program,” The Conversation, May 17, 2018, http://theconversation.com/why-the-nsw-government-is-reviewing-its-confucius-classrooms-program-96783.

[18]China’s Overseas United Front Work: Background and Implications for the United States, US-China Economic and Security Review Commission, August 24, 2018, 5-6, https://www.uscc.gov/sites/default/files/Research/China%27s%20Overseas%20United%20Front%20Work%20-%20Background%20and%20Implications%20for%20US_final_0.pdf, 14.

[19]John S. McCainNational Defense Authorization Act for Fiscal Year 2019, House of Representatives, https://docs.house.gov/billsthisweek/20180723/CRPT-115hrpt863.pdf.

[20]China’s Overseas United Front Work: Background and Implications for the United States, 5-6.

[21]Thorsten Benner, et al, “Authoritarian Advance: Responding to China’s Growing Political Influence in Europe,” Global Public Policy Institute (GPPI), https://www.gppi.net/media/Benner_MERICS_2018_Authoritarian_Advance.pdf.

[22]Chinese Influence & American Interests: Promoting Constructive Vigilance(Stanford,California: Hoover Institution Press, 2018), https://www.hoover.org/sites/default/files/research/docs/chineseinfluence_americaninterests_fullreport_web.pdf.

[23]Jenni Marsh, “Ex-Hong Kong Politician Faces Jail after Bribery Conviction in US,” CNN, December 5, 2018, https://www.cnn.com/2018/12/05/asia/patrick-ho-bribery-conviction-intl/index.html.

[24]Alexandra Stevenson, David Barboza, Matthew Goldstein and Paul Mozur, “A Chinese Tycoon Sought Power and Influence. Washington Responded,” The New York Times, December 12, 2018, https://www.nytimes.com/2018/12/12/business/cefc-biden-china-washington-ye-jianming.html.

[25]뤄야(駱亞), 「천융린(陳用林) 특집, 중국 공산당의 호주 전면 침투 내막」, 에포크타임스, ,2017년 6월 19일, http://www.epochtimes.com.tw/n215385.

[26]Chinese Influence & American Interests: Promoting Constructive Vigilance(Stanford,California: Hoover Institution Press, 2018), https://www.hoover.org/sites/default/files/research/docs/chineseinfluence_americaninterests_fullreport_web.pdf.

[27]Isaac Stone Fish, “Huawei’s Surprising Ties to the Brookings Institution, The Washington Post, December 8, 2018, https://www.washingtonpost.com/opinions/2018/12/08/chinese-companys-surprising-ties-brookings-institution/?utm_term=.2720ba57db52.

[28] 「화웨이 영국대학 연구지원은 '군사적 행동'」, BBC중국어판, 2018년 12월 14일, https://www.bbc.com/zhongwen/trad/chinese-news-46558032.

[29]Zack Dorfman, “How Silicon Valley Became a Den of Spies,” Politico, July 27, 2018, https://www.politico.com/magazine/story/2018/07/27/silicon-valley-spies-china-russia-219071.

[30]China’s Overseas United Front Work: Background and Implications for the United States, 11-12.

[31]China’s Overseas United Front Work: Background and Implications for the United States, 10-12.

[32]가오산(高山), 「중국 완다, 20억 달러에 미국 영화사 2곳 사들여」, 자유아시아방송, ,2016년 8월 23일, https://www.rfa.org/mandarin/yataibaodao/jingmao/hc-08232016102649.html.

[33]추이펑(崔鹏), 「알리픽처스, 앰블린 파트너스 주식 취득-마윈 스필버그에 투자하다」, 소후왕(搜狐網), 2016년 10월 9일, http://www.sohu.com/a/115703678_115565.

[34]Amy Qin, Audrey Carlsen, 「중국은 어떻게 자신의 극본을 다시 쓸까」, 뉴욕타임스 중국어판, 2018년 11월 19일, https://www.nytimes.com/zh-hant/interactive/2018/11/19/world/asia/china-movies.html.

[35]Ben Fritz and John Horn, “Reel China: Hollywood Tries to Stay on China’s Good Side,” The Los Angeles Times, March 16, 2011, http://articles.latimes.com/2011/mar/16/entertainment/la-et-china-red-dawn-20110316.

[36] 린핑(林坪), 「중국의 샤프파워를 폭로하다(揭祕中國銳實力)- 5 미국영화연예계」, 자유아시아방송, 2018년 9월 7일, https://www.rfa.org/mandarin/zhuanlan/zhuantixilie/zhongguochujiaoshenxiangshijie/yl5-09072018150445.html.

[37] 린핑(林坪), 「중국의 실력을 폭로하다- 3 미국학술계, 고등학교(揭祕中國銳實力)」, 자유아시아방송, ,2018년 9월 5일, https://www.rfa.org/mandarin/zhuanlan/zhuantixilie/zhongguochujiaoshenxiangshijie/yl3-09052018122139.html.

[38] 「英保守黨人被拒入境香港 約翰遜表關切」, BBC중국어판, 2017년 10월 12일, https://www.bbc.com/zhongwen/trad/chinese-news-41591196.

[39]China’s Overseas United Front Work: Background and Implications for the United States, 7-8.

[40] 『고속철 풍운록』, 후난문예출판사, 2015년, 제 5장 '중국고속철이 세 나라를 죽이다'

[41]Sankei Shimbun, “Japan’s Transfer of Bullet Train Technology a Mistake. China, of Course, Has Copied It,” Japan Forward, August 18, 2017,https://japan-forward.com/japans-transfer-of-bullet-train-technology-a-mistake-china-of-course-has-copied-it/.

[42]Paul Mozur and Jane Perlez, 「China Bets on Sensitive U.S. Start-Ups, Worrying the Pentagon」, 2017년 3월 23일, https://www.nytimes.com/2017/03/22/technology/china-defense-start-ups.html

[43]위와 같음.

[44]Office of the United States Trade Representative Executive Office of the President, Update Concerning China’s Acts, Policies and Practices Related to Technology Transfer, Intellectual Property, and Innovation, November 20, 2018, https://ustr.gov/sites/default/files/enforcement/301Investigations/301%20Report%20Update.pdf, 46.

[45]Justin Ling, “Man Who Sold F-35 Secrets to China Pleads Guilty,” Vice News, March 24, 2016, https://news.vice.com/en_us/article/kz9xgn/man-who-sold-f-35-secrets-to-china-pleads-guilty.

[46]Bobby Yip, “Education or Espionage? A Chinese Student Takes His Homework Home to China,” NBC News, July 24, 2018,https://www.nbcnews.com/news/china/education-or-espionage-chinese-student-takes-his-homework-home-china-n893881.

[47]“Chinese Hackers Indicted,” FBI News, December 20, 2018, https://www.fbi.gov/news/stories/chinese-hackers-indicted-122018.

[48]Zach Dorfman, “How Silicon Valley Became a Den of Spies,” Politico, July 27, 2018,https://www.politico.com/magazine/story/2018/07/27/silicon-valley-spies-china-russia-219071.

[49]Lawrence A. Tabak and M. Roy Wilson, “Foreign Influences on Research Integrity,” Presentation at the 117th Meeting of the Advisory Committee to the Director, NIH, https://acd.od.nih.gov/documents/presentations/12132018ForeignInfluences.pdf.

[50]Lev Facher, “NIH Report Scrutinizes Role of China in Theft of U.S. Scientific Research,” STAT, December 13, 2018, https://www.statnews.com/2018/12/13/nih-report-scrutinizes-role-of-china-in-theft-of-u-s-scientific-research/.

[51]Jennifer Zeng, “Communist China Poses Greatest Threat to US and World, Senators Told,” The Epoch Times, December 17, 2018, https://www.theepochtimes.com/senate-told-communist-china-poses-greatest-threat-to-us-and-the-world_2738798.html.

[52]Keith Bradsher, “When Solar Panels Became Job Killers,” The New York Times, April 8, 2017,https://www.nytimes.com/2017/04/08/business/china-trade-solar-panels.html?_ga=2.209817942.255138535.1542571491-142437734.1525387950.

[53]「중화인민공화국 국가정보법」, 중국인민대표대회 홈페이지, 2017년 6월 27일, http://www.npc.gov.cn/npc/xinwen/2017-06/27/content_2024529.htm.

[54]“Statement of John C. Demers before the Committee on the Judiciary United States Senate for a Hearing on China’s Non-Traditional Espionage against the United States: The Threat and Potential Policy Responses,” US Senate, December 12, 2018, https://www.judiciary.senate.gov/imo/media/doc/12-12-18%20Demers%20Testimony.pdf.

[55]Megan Henney, “US Leaders React to Huawei CFO Arrest: ‘A Threat to Our National Security’,” Fox Business, December 6, 2018, https://www.foxbusiness.com/markets/us-leaders-react-to-huawei-cfo-arrest-a-threat-to-our-national-security.

[56]Danielle Cave, “The African Union Headquarters Hack and Australia’s 5G Network,” Australian Strategic Policy Institute, July 13, 2018, https://www.aspistrategist.org.au/the-african-union-headquarters-hack-and-australias-5g-network/.

[57]Theis Lange Olsen and Cathrine Lakmann, “Huawei Now on the Danish Mark: ‘The Chinese Can Access Systems that Govern Our Society’,” Danish Broadcasting Corporation, December 7, 2018, https://www.dr.dk/nyheder/indland/huawei-nu-paa-dansk-sigtekorn-kineserne-kan-faa-adgang-til-systemer-der-styrer-vores.

[58]탕밍(唐銘), 「중국 공산당 해커의 파룬궁 사이트 위장에 미국이 중국에 국제규범 준수를 외치다」, 에포크타임스, 2013년 3월 16일, http://www.epochtimes.com/gb/13/3/16/n3824225.htm.

[59]“Peter Navarro on China’s National Security Risks to US,” Fox Business, December 13, 2018, https://video.foxbusiness.com/v/5979037938001/?#sp=show-clips.

[60] 차오량(喬良), 왕샹수이(王湘穗), 『초한전(超限戰)』, 해방군문예출판사, 1999, 61페이지

[61]Eri Sugiura, “China’s 5G a Bigger Threat than Trade War, Says Ex-Dallas Fed Chief,” Nikkei Asian Review, September 24, 2018, https://asia.nikkei.com/Economy/China-s-5G-a-bigger-threat-than-trade-war-says-ex-Dallas-Fed-chief.

[62]Gregg Re, “Trump Declares Opioids from Mexico, China ‘Almost a Form of Warfare,’ Tells Sessions to Sue Drug Makers, Fox News, August 16, 2018, https://www.foxnews.com/politics/trump-declares-opioids-from-mexico-china-almost-a-form-of-warfare-tells-sessions-to-sue-drug-makers.

[63]Kirsten D. Madison, “Stopping the Poison Pills: Combatting the Trafficking of Illegal Fentanyl from China, Prepared Statement Before the Senate Caucus on International Narcotics Control,” U.S. Department of State, October 2, 2018, https://www.state.gov/j/inl/rls/rm/2018/286384.htm.

[64]Markos Kounalakis, “China Is Using Fentanyl in a Chemical War against America,” Mcclatchy DC Bereau, November 2, 2017, https://www.mcclatchydc.com/opinion/article182139386.html.

[65]Anna Fifield, “China’s Row with Sweden over a ‘Racist’ TV Skit Has Citizens Urging Boycotts of Ikea and H&M,” The Washington Post, September 26, 2018, https://www.washingtonpost.com/world/2018/09/26/chinas-row-with-sweden-over-racist-tv-skit-has-citizens-urging-boycott-ikea-hm/?noredirect=on&utm_term=.15e1b22bc530.

[66]Xinmei Shen, “How China’s Army of Online Trolls Turned on Sweden,” Abacus News, September 26, 2018, https://www.abacusnews.com/digital-life/how-chinas-army-online-trolls-turned-sweden/article/2165747.

[67]T. Casey Fleming, Eric L. Qualkenbush, and Anthony M. Chapa, “The Secret War against the United States,” The Cyber Defense Review, Vol. 2, Number 3, Fall 2017, 25-32, https://cyberdefensereview.army.mil/Portals/6/Documents/CDR-FALL2017.pdf.

[68]“How the West Got China Wrong,” The Economist, March 1, 2018,https://www.economist.com/leaders/2018/03/01/how-the-west-got-china-wrong.

[69]Michael Pillsbury, The Hundred-Year Marathon: China’s Secret Strategy to Replace America as the Global Superpower(New York: St. Martin’s Press, 2015), “Introduction.”

[70]Steve Bannon, “Speech at the 12th InterEthnic/InterFaith Leadership Conference,” November 15, 2017, https://www.youtube.com/watch?v=OMp8F2tL66I.

<9평>편집부

<저작권자 © 에포크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출처 : 주님의 마음에 합한 자
글쓴이 : onukang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