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하나님 의 시계

[스크랩] 국가들은 금을 사재기 시작하고 있다 - zero hedge

샤론의 수선화 2019. 1. 25. 18:00

국가들은 금을 사재기 시작하고 있다

2019 1 24,zero hedge

https://www.zerohedge.com/news/2019-01-24/countries-are-beginning-stockpile-gold

 

GoldTelegraph.comLawrence Thomas

 

중국 중앙 은행은 2018 12월에 보유 금을 1842.6톤에서 1,852톤으로 늘렸다. 이 증가는 2016년 이후 은행의 첫 매입이다. 그리고 금에 대한 새로워진 관심에 대한 목적으로 보인다.

 

미국 연준은 달러의 세계 지배를 보전하려는 시도로 계속 금 가격을 낮게 유지하려 시도해온 한편으로 다른 나라들은 헐값에 더 많은 금을 모으며 이점을 활용해왔다.



중국만이 금에 긍정적인 것은 아니다. 몇 년 동안 처음으로 폴란드와 헝가리는 2018년에 금을 모았고 다른 중앙 은행들도 이를 따르고 있다.

 

많은 세계의 중앙 은행들은 십 년 넘게 금을 축적해왔다. 금 본위제 폐지 전에는 이것이 일반적 습관이었다. 연준이나 영란 은행 그리고 다른 중앙 은행들은 금을 사고 파는 사업을 하고 그들 금 보유량에 추가하였다. 금은 통화 가치에 직접 연결되어 있다. 많은 나라들은 그들 통화를 달러 가치에 묶었다.

 

닉슨 대통령 하에서 금 본위제는 1971년에 종료되었다. 세계 통화 가치는 한 나라의 중앙 은행이 가치가 얼마라고 말하는 것에 의존하면서 급속히 제멋대로가 되었다. 나라들은 그들 금을 팔기 시작하였고 2007년 금융 위기까지 그렇게 계속했다. 중앙 은행들이 다시 금을 서서히 사기 시작하면서 이것은 매도 물결을 돌려놓았다. 금의 새로워진 인기의 큰 이유는 많은 나라들이 주도적인 세계 통화인 달러의 지배를 벗어나기 원하기 때문이다. 러시아는 적극적으로 그 경제를 미국 경제로부터 전환하려 애쓰고 있다. 중국과 러시아 같은 나라들이 금을 더 많이 보유할수록 달러에 대한 위협은 더 커진다.

러시아는 2005년 이후 금 보유량을 늘리고 있다. 올해 전반기 동안 러시아는 338만 온스의 금을 매입하였고 터키는 122만 온스의 금을 매입하였다. 두 나라는 이전 금 보유량 기록을 깼다. 혼탁해지는 세계적 관계들과 함께 무역 전쟁은 실제 가능성이 있으면서 많은 중앙 은행들은 금을 계속 모을 듯하다. 이는 중앙 은행들이 금을 치워버리려고 애썼던 이십 년 전과는 다른  변화이다.

 

달러를 부추기려는 시도에서 연준은 금을 고의적으로 낮은 가격에 유지해왔다. 중국, 러시아와 다른 나라들은 헐값에 금을 사면서 연준의 정책을 이용하고 있다. 2018 1분기 세계의 금 매입은 전년도보다 42% 늘었다. 다른 중앙 은행들은 빠른 속도로 금을 모아오면서 달러가 늘어나는 위협을 받는 가운데 연준을 대단히 위태로운 처지에 놓고 있다. 러시아 혼자서도 이제 2,036톤의 금을 보유하면서 세계 상위 금 보유국가들 중 하나가 되었다. 미국은 8,133톤의 금을 가지고 있다. 중국과 터키는 빠른 속도로 금 보유량 격차를 메우고 있다. 이 세 나라들은 2018년에 미국 국채의 상당액수를 매각하여 그들 달러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고 있다.

 

세계는 점점 불안정과 금융 혼란으로 향하고 있다. 미국 투자자들은 이미 잠재적 손실에 대비하여 그들 주식 포트폴리오의 일부분을 다변화하고 있다.

 

게다가 트럼프 정책의 일부는 국제 교역에 영향을 주어왔다. 중국은 콩과 같은 생산물들 구매를 줄였고 콩 가격을 약화시키고 미국 농부들의 수입을 약화시켰다.

 

또 다른 우려되는 부분은 연준의 금리 인상이다. 이들 금리 인상들이 달러 가치를 늘려왔지만 많은 신흥 시장들의 부채 가치를 늘렸다. 이는 이들 신흥 시장들에서 달러 부채를 갚는데 더 힘든 시기를 안게 되어 또 다른 통화 위기를 일으킬 수 있다.

 

러시아와 중국 그러나 특히 중국은 미국 국채를 더 많이 사는 대신에 세계 시장에 내던져 왔다. 사상 최고인 미국 적자와 함께 그것은 중요한 수입 원천을 빼앗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시행한 최근 감세에 더하여 미국은 향후 몇 년간 사회보장과 의료 보험 의무를 충족하는데 힘들어 할 것이다. 미국이 가장 세입을 필요로 할 때 외국 채권 매입에서 오는 중요한 수입을 잃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전략은 중국과 같은 나라들로 하여금 미국의 이익에 반대되는 행동을 하게 하고 있다. 그들은 트럼프의 관심을 끌려고 애쓰고 있다. 달러 부족을 일으킴으로써 그 여파는 세계적이 되고 클 것이다.

 

연준이 그  부채를 갚기 위해 무한한 달러를 인쇄하기 시작할 때 진짜 위기는 일어날 것이고 그것은 원하지 않는 인플레이션을 가져올 것이다. 중국과 다른 나라들은 달러를 가치절하 하기 위해 금을 사들이면서 그들은 자신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 달러와 금 관련 경제소식들
글쓴이 : 홍두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