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way to heaven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살아서 나를 믿는자는 영원히죽지아니하며

on the way to heaven

**맛있는요리**

관찰카메라 24> ‘상다리가 흔들’ 전주 막걸리 골목을 찾아서

샤론의 수선화 2018. 6. 22. 20:59


관찰카메라 24> ‘상다리가 흔들’ 전주 막걸리 골목을 찾아서

http://www.ichannela.com/news/main/news_detailPage.do?publishId=000000099697


동영상faq

22일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가 최근 전라북도 전주시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삼천동 막걸리 골목’을 찾아간다.

전주시 삼천 2동에 자리한 ‘막걸리 골목’에는 200여 미터 남짓한 골목 안에서 21개의 막걸리 가게가 성업 중이다. 저녁시간이면 가게마다 대기 손님이 줄을 설 정도로 애주가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삼천동 막걸리 골목이 유명해진 이유는 상다리 부러지게 차려지는 안주 때문. 막걸리 한주전자를 주문할 경우 나오는 기본 안주만 무려 20여 가지나 된다. 여기에 막걸리를 추가할 때마다 홍어 삼합, 삼계탕, 자연산 우럭, 돌문어 등 제철 고급 안주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 골목의 막걸리는 탁주인 일반 막걸리와 달리 물처럼 맑은 게 특징이다. 이곳에서는 막걸리를 열흘 간 숙성시킨 후 찌꺼기는 가라앉히고 윗부분의 맑은 부분만 걸러서 마신다. 또한 막걸리에 한약을 넣어 끓인 ‘모주’와 바나나, 밤, 검은콩 등을 첨가한 이색 막걸리도 판매하고 있어 취향 따라 골라 마실 수도 있다.

맛과 정, 사람 사는 이야기가 물씬 담긴 '상다리가 흔들흔들, 전주 막걸리 골목' 편은 22일 저녁 8시 20분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 방송된다.

대한민국을 관찰하라! 트렌드와 궁금함이 모이는 어떤 현장, 어떤 테마, 어떤 인물도 관찰카메라 안에 담는 인해전술 다큐멘터리 <관찰카메라 24>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20분 방송.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전주 삼천동 막걸리골목 맛집 ‘초막골막걸리’, 푸짐한 안주&막걸리 한상 가득
(사진제공=초막골막걸리)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 ‘전주 대표 맛5’가 소개됐다. 전주 삼천동 막걸리골목에 위치한 맛집 ‘초막골막걸리’도 그 주인공. 백종원이 상을 가득 채운 기본 안주를 보며 “여긴 혼자 오면 안되겠다”며 감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초막골막걸리’에서는 막걸리 한 주전자를 주문하면 제철재료를 활용한 푸짐한 한상차림이 나온다. 상차림 음식은 메뉴와 상관없이 최소 20가지 이상으로 구성된다. 꼬막정식, 인삼, 장어부터 샐러드, 국, 튀김, 조림, 전 등 막걸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안주가 제공되며, 막걸리를 추가 주문할 때마다 새로운 안주가 함께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상 외에도 커플2인상, 가족4인상, 스페셜상을 주문할 수 있는데, 스페셜상에는 광어회, 삼합 등 전라도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된다. 생선회는 30년의 일식조리 경력을 지닌 대표가 횟감을 직접 공수해와 주문과 동시에 손질해 신선도를 유지한다.

업체 대표는 “내 가족에게 추천할 수 있는 음식과 막걸리만 제공하겠다”며 요리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또한, 추가로 주문이 가능한 안주메뉴로 게장밥, 산낙지, 삼합을 구성하여 막걸리와 함께 어우러지는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전주 삼천동 막걸리골목에 위치한 ‘초막골막걸리’는 전북투어패스 및 전북관광자유이용권 특별할인가맹점이다.

오후 12시에 오픈, 오후 10시 30분에 마감하며, 방문객은 가게 앞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 및 단체회식‧모임 예약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소재 ‘초막골막걸리’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