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난주간 십자가상의 7언의 말씀 총정리
/쌍문동산소망교회 김 목사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고 골고다 언덕을 올라가셨습니다.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3시까지 6시간 동안 십자가에
매달리시면서 7언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오전9시부터 낮12시까지 1~3언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1언: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눅23:34)"
2언: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눅23:43)"
3언: "여자여 보소서 아들이니이다, 보라 네 어머니라(요19:26~27)"
낮12시에 4언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4언:"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마27:46)"
낮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5언~7언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5언:"내가 목마르다(요19:28)"
6언: "다 이루었다(요19:30)"
7언: "내 영혼을 아버지의 손에 부탁하나이다(눅23:46)"
1언부터 3언의 말씀까지는 남을 위한 말씀입니다.
4언의 말씀은 앞과 뒤를 연결하는 뿌리같은 말씀입니다.
5언~7언의 말씀은 자신을 위한 말씀입니다.
제1언의 말씀부터 제 7언의 말씀까지 총정리하여 살펴봄으로
예수님의 고난에 참예하여 고난 뒤에 오는 부활의 영광으로
예수님과 영원토록 함께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하고 기도드립니다.
십자가상의 7언 말씀 중 1언과 2언의 말씀
/쌍문동산소망교회 김 목사
십자가상의 7언 말씀 중 1언과 2언의 말씀
1언: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눅23:34)"
2언: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눅23:43)"
1언의 말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눅23:34)"
예수께서 십자가상에서 첫 말씀은 남을 위한 중보기도입니다.
십자가 상에서 고통 중에 첫 말씀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입니다.
예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주기도문의 첫 기도는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입니다.
예수님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기도하시는 것은
고통 중에도 자신을 위한 기도가 아닌 남을 위한 기도입니다.
나보다 남을 낫게 여기는 기도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상 첫 기도는 일방적인 용서의 기도입니다.
예수님의 중보기도가 있기에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의 보좌 앞으로
담대히 나아갈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에는 원수까지도
사랑하는 기도입니다.
원수까지도 사랑하는 기도가 십자가상에서 있었기에
사울같이 예수 믿는 자를 핍박하는 자도 예수님을 영접하고
거듭납으로 복음을 전하는 사도가 될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상의 첫 기도가 우리 속에 있게 되면
남을 위하여 기도할 수 있습니다.
스데반 집사는 하늘이 열려 보좌에 서 계신 예수님의 십자가의
모습을 보고 나보다 남을 낫게 여기는 기도를 하였습니다.
"무릎을 꿇고 크게 불러 가로되
주여 이 죄를 저들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이 말을 하고
자니라(행7:60)"
2언의 말씀
"오늘 네가 아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눅23:43)"
골고다 언덕에는 세 개의 십자가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오른 편에 있는 행악자의 십자가입니다.
하나는 왼편에 있는 행악자의 십자가입니다.
중심에는 예수님의 십자가입니다.
왼편에 있는 강도는 예수님을 욕하면서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는
이 세상의 생명을 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오른편에 있는 행악자는 왼편에 있는 행악자를 꾸짖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죄가 없는데도 십자가에 매달리는 극형을
받았습니다.
오른편에 있는 강도는 이 세상이 아닌 저 세상의 예수님의 나라를
구하였습니다.
이 세상이 아닌 저 세상의 하나님 나라를 구하는 자에게
예수님은 오른편에 강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예수님이 말씀하신대로 이 세상이 아닌 저 세상에
낙원이 있습니다.
오른편 강도는 죽으면 끝나는 것이 아니고 낙원이라는
천국이 있다는 것을 믿었습니다.
이 땅의 생명만 구하는 자는 어리석은 자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있다는 것을 믿는 자가
되어 구하여 얻은 자가 됩시다.
십자가상의 7언 말씀 중 3언과 4언의 말씀
/쌍문동산소망교회 김 목사
십자가상의 7언 말씀중 3언과 4언의 말씀
3언의 말씀
"여자여 보소서 아들이니이다, 보라 네 어머니라 (요19:26~27)"
예수의 모친과 예수님의 사랑하시는 제자 요한이 십자가에
매달리신 예수님을 바라보았습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상에서 모친 마리아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여자여 보소서 아들이니다"
예수님은 어머니라 하지 않으시고 여자라 말씀하셨습니다.
요한을 보고 "보라 네 어머니라" 말씀하셨습니다.
왜 예수님은 모친을 어머니라 하지 않으시고 여자라 말씀하셨을까요?
예수님은 신성으로 성자하나님이십니다.
신성의 입장에서 하나님의 피조물인 모친을
여자를 부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리아는 신이 될 수 없고 마리아를 신성시해서도
안됩니다.
그러나 캐톨릭에서는 마리아를 평생동정녀,
마리아가 승천이 되어 천사들의 여왕,
마리아 이름으로 기도, 마리아 숭배 등이 있습니다.
마리아는 사람일뿐이지 신성시 할 수 없습니다.
요한을 보고 보라 "네 어머니라" 말씀하셨습니다.
사도 요한하고 예수의 모친은 혈육관계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십자가상의 예수님을 사도 요한에게
마리아를 보고 네 어머니라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는 그리스도 안에서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요 동생도 되는 것입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는 내 형제요
자매요 모친이니라 하시더라(마태복음13:50)"
십자가상의 말씀대로 요한은 예수의 모친을 어머니로 모셔
들여 함께 살았습니다.
4언의 말씀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아니(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 -마태복음27:46"
예수께서 낮 12시 온 세상이 캄캄 해질 때 소리질렀습니다.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나이까"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십자가에 매달리셨는데
하늘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는 침묵하셨습니다.
우리는 "내가 고통당할 때 하나님은 어디에 계십니까?"
라고 질문할 수 있습니다.
의인이 악인에게 고통당하는데 하나님께서 계속해서 침묵할 때
우리의 탄식은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시이까"라는 처절하게 부르짖는 소리를 냅니다.
욥은 범죄하지 않았는데도 계속적인 마귀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마귀의 일차 공격은 욥의 자녀들 일곱명의 아들과 세 명의 자녀가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욥의 재산이 몰락하였습니다.
그래도 욥은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두번째 마귀의 공격은 욥을 몸을 치니 욥의 몸에 발바닥부터
머리 정수리까지 악창이 나서 견딜수 없는 아픔에 있어야 했습니다.
그래도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친구들이 와서 욥에게 욥의 범죄가 있어 당하는 것이니
회개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욥은 압니다.
내가 범죄하여 죄를 지은 것이 아니더라도 마귀의 공격을 당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순금같이 되어 나오리라(욥기23:10)"
결국 하나님께서 폭풍 가운데 나타나시어 말씀하심으로
무지한 말로 이치를 어둡게 한 것을 욥은 회개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으로부터 갑절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는 내가 고통당할 때에 버리신 것이 아니라
길이 참으시는 것입니다.
고난 뒤에 찾아오는 영광이 있습니다.
십자가의 죽음 이후 부활의 영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십자가상의 7언 말씀 중 5언과 6언의 말씀
/쌍문동산소망교회 김 목사
십자가상의 7언 말씀 중 5언과 6언의 말씀
5언:"내가 목마르다(요19:28)"
6언: "다 이루었다(요19:30)"
제5언의 말씀과 제 6언의 말씀으로 고난주간 예수님을 깊이 생각하는
은혜의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 쌍문동산소망교회 김 목사
십자가상의 7언 말씀 중 제 7언의 말씀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의 손에 부탁하나이다(누가복음23:46)"
예수께서 고난 주간 금요일 오전 9시에 십자가에 매달리시었습니다.
때가 낮 12시쯤 해가 빛을 잃고 온 땅에 어두움이 임하여 오후3시까지
계속되었습니다.
예수께서 오전 9시부터 오후3시까지 십자가에 매달리시어
가상 7언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과연 예수께서 운명 직전에 하신 말씀은 무엇일까요?
예수께서 큰소리로 불러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의 손에 부탁하나이다(누가복음23:46)"
1.쉬지 않은 예수님의 기도
예수님의 사역 중에 가장 많이 보내는 시간은 쉬지않은 기도입니다.
예수님은 아버지께로부터 와서 아버지께로 가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쉼을 얻고 평안을 얻는 것은 쉬지 않은 기도에 있습니다.
예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고 본이 되신 것은 쉬지 않은 기도입니다.
예수님은 낮에도 기도하시고 밤에도 기도하시고 밤새도록 기도하시고
새벽에 일찍 일어나 기도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나홀로 있을 적에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셨습니다.
예수께서 고난 당하기 전에 저녁부터 날이 새기까지 겟세마네 동산에서
땀이 피방울이 되도록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기도는 거룩한 습관을 가지는 기도였습니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간절히 당부하시는 것도 기도였습니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마태복음26:41)"
2.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기도가 되어야 중언부언하지 않은다.
"또 기도할 때에 이방인과 같이 중언부언하지 말라
저희는 말을 많이 하여야 들으실 줄 생각하느니라
그러므로 저희를 본받지 말라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아버지께서 아시는니라(마태복음6:7~8)"
중언부언하지 않은 기도가 몇 가지 있습니다.
중언부언하는 기도는 마음가는데로 기도하고 자신의 유익을
위하여 기도하여 높아지는 교만의 기도가 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중언부언하지 않은 기도가 중요합니다.
첫째 중언부언하지 않은 기도는 곡조붙은 찬송의 기도입니다.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브리서13:15)"
최근 신곡으로 대중적 마음을 가지게 하는 복음송에는
중언부언하는 마음가는대로 노래하는 뉴에이지적입니다.
그러므로 최근 교회 청년들 중심으로 부르는 복음송을 보세요
심지어 백업하면 마귀적인 것도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증거하는 것도 없이 성령의 역사하심도 없이
아버지 뜻으로 순종하는 것도 없이 자신을 높이고 자기를
드러내는 어둠의 영이 숨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 그런 것은 아니겠죠!
찬송 없는 찬양에 뉴에이지의 영이 자리 잡게 함으로 마음의 감정만
자극하게 하여 청년들의 눈물이 진정 성령으로 부터 온 눈물인지
감정에 의하여 자신의 스트래스를 푸는 눈물인지 영들의 분별이 필요할 때입니다.
둘째 중언부언하지 않은 기도는 영으로 기도하는 방언기도입니다.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고전2:10~11)"
물론 방언에도 마귀 방언도 있습니다.
마귀 방언은 거칠게 나오고 간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으로 하는 방언은 질서가 있고 정신차린 방언입니다.
하나님의 영으로 하는 방언은 영으로 기도하여 성령께서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게 하심으로 중언부언하지 않습니다.
셋째 중언부언하지 않은 기도는 아버지 뜻대로 하는 기도입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마태복음1:21)"
아버지 뜻대로 기도를 하기 위하여 성경말씀에 충실해야 합니다.
성도의 거룩함은 말씀과 기도에 있습니다.
영성훈련한다고 영험하다는 자를 쫓아다니는 것보다
말씀과 기도에 충실한 것이 거룩해집니다.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아버지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마귀를 물리치는데 기록된 말씀과 기도에 충실하였습니다.
3.주기도문의 시작과 끝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가르쳐 주신 기도가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는
주기도문입니다.
예배 중 포함된 공동 기도가 주기도문입니다.
기독교의 3대 보배는 십계명, 사도신경, 주기도문입니다.
주기도문의 시작은 "하늘에 계신우리 아버지여" 이름을 부르며
끝에는 영원한 아버지께 가게 하는 정석의 기도가 주기도문입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대게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마태복음6:9~13)"
4.하나님 아버지께 나서 아버지께로 돌아가자.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께 부르심을 받아 아버지의 뜻을 행하러 왔습니다.
"이에 내가 말하기를 하나님이여 보시옵소서
두루마리 책에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과 같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시니라(히브리서10:7)"
삼위일체 하나님의 1위(位)되시는 성부하나님은 뜻을 정하여 결정하시면
2위(位)되시는 성자하나님께서 성부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시는 능력으로 3위(位) 성령하나님께서 장래 일을 말하게 하십니다.
예수께서 하나님 아버지께로 부르심을 받아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십자가에서 단번에 드리심으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심으로 십자가에서 죽으셨으나 무덤에
계시다가 하나님의 성령 생기가 들어가니 몸의 부활로 살아나셨습니다.
부활하신 몸으로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셨습니다.
부활하신 몸은 하나님 아버지께로 돌아가시는 것이었습니다.
영접하는 자가 곧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양자의 영으로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육신으로 났다가 다시 태어나 거듭나는 것은
어머니의 뱃속에 들어가 다시 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육신으로 났다가 예수님 이름으로 거듭나는 것은
하나님께로 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로 난 자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가집니다.
이는 육신으로 혈육으로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않은 하나님께로
난 자들입니다.
하나님께로 난 자들은 하늘에 소망이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로 났으니 또한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어야 합니다.
5.십자가상에서 처음의 기도를 아버지께, 마지막 기도도 아버지께!
예수님의 기도는 쉬지 않은 기도로 죽기까지 하나님 아버지께 충성하는 기도입니다.
십자가상에 7언의 말씀 중 처음의 1언은 아버지께 남을 위한 기도로 시작합니다.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눅23:34)"
예수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주기도문대로 기도하셨습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죄인들을 위하여 진심으로 간절하게 기도하셨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예수님께서 십자가상의 마지막 기도는 하나님 아버지께 죽기까지 충성하는
기도로 사후세계까지 가는 통로를 여시는 기도입니다.
"내 영혼을 아버지의 손에 부탁하나이다(눅23:46)"
예수님은 우리를 대신하여 대변할 수 있는 유일한 중보자이십니다.
유일하신 중보자 그리스도를 본받아 예수를 깊이 생각할 것은
십자가상의 7언의 말씀입니다.
7언의 말씀 중 숨이 끓어지기 전 마지막 중요한 말씀을 새겨
보면서 가져야 할 것은 우리의 영혼을 누구에게 맡겨야 할 것인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사람은 죽으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후세계로 들어가는 영혼이
있습니다.
육체는 사망이 찾아 오면 죽음으로 흙에 묻혀 흙으로 돌아가갑니다.
그러나 육체 속에 영혼은 불멸입니다.
영혼은 불멸입니다. 영혼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영혼는 불멸이고 사라지지 않은데 누구한테 맡겨져야 하겠습니까?
사람이 죽으면 가야 할 곳은 두 군데 밖에 없습니다.
낙원이라는 천국과 음부라는 지옥입니다.
십자가를 바라보면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온 예수님 이름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내 영혼을 맡기는 믿음이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성령의 열매 중 충성은 죽기까지 예수 이름으로 행하다가 죽기까지
충성하는 마지막 고백은 내 영혼을 아버지께 맡기시는 믿음이
되시기 바랍니다.
평신도 스데반 집사는 성령이 충만하여 하늘이 열려 하나님 우편에
서 계신 예수님을 보았습니다.
스데반은 돌에 맞아 죽어가면서 부르짖었습니다.
"저희가 돌로 스데만을 치니 스데반인 부르짖어 가로되
주 예수여 내 영혼을 받으시옵소서 하고(행7:59)"
예수께서 십자가상에 7언의 말씀 중 운명 직전의 중요한
말씀은 "우리의 영혼을 누구에게 맡겨야 할지" 분명하게 가르쳐
주고 계십니다.
"예수께서 큰소리로 불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하고 이 말씀을 하신후 운명하시다(누가복음23:46)"
내 영혼을 맡길 수 있는 내 아버지 집을 생각하고 바라보면서
"저 멀리 뵈는 나의 시온성 오 거룩한 곳 아버지 집"을 가슴 깊이 불러 봅시다
저 멀리 뵈는 나의 시온성 / 순례자의 노래
쌍문동산소망교회 김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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